‘청결제’ 하면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땀과 냄새, 끈적임과 가려움을 말끔히 해결하고 각종 유해세균으로부터 남성의 Y존을 지키는 남성청결제의 시대가 도래했다.

남성도 Y존 전용 청결제가 필요하다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청결제 시장이 변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챌린지 대상을 차지한 제품은 다름아닌 남성청결제였다. 남성의 Y존은 음경과 음낭으로 이루어진 신체 조건상 습하고 통풍이 잘되지 않아서 각종 유해세균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여성에 비해 땀샘이 더 발달해 청결에 신경 써야 하는데 고작 보디클렌저나 비누로 씻어내는 게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일반 보디클렌저에는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오히려 중요 부위에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청결제는 따로 쓰는 것이 좋다. 여성청결제가 여성의 외음부 청결 케어에 집중한다면, 남성청결제는 끈적임과 가려움, 습진 등 Y존 부위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약산성 포뮬러로 중요 부위를 자극 없이 청결하게 클렌징하는 메커니즘은 여성청결제와 동일하지만 악취 제거, 강력한 쿨링 효과로 상쾌함이 오래 지속된다. 찝찝함으로 고민하는 남자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남성청결제를 슬쩍 내밀어볼 것. 남성도 청결제를 써도 좋은 시대다.

1 쿤달의 퓨어 앤 세이프 쿨링 남성청결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비롯해 99.9%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예민한 Y존을 자극 없이 씻어주는 남성청결제. 칸디다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99.9% 항균 효과를 입증받았다. 258ml 9천9백원.

2 다슈의 데일리 비타플렉스 남성청결제
순한 약산성 포뮬러로 자극 없이 Y존을 청결하게 씻어주고 적절한 pH 밸런스를 유지하며 알로에 추출물, 꽃다지 추출물, 명아주 추출물 등 식물 성분이 피부에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멘톨 성분이 시원한 마무리감을 남긴다. 300ml 2만5천원.

3 포블랑시의 남성청결제
편백나무, 어성초, 고삼, 감초 등의 순식물성 한방 성분이 Y존 부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암모니아 탈취 효과로 찝찝한 냄새를 잡아준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에 대한 항균효과 99.9%를 인증받았으며 건조로 인한 사타구니 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150ml 2만5천3백원.

4 브로앤팁스의 포인트 클리닉 남성청결제
칸디다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세균에 대한 항균효과 99%를 인증받은 항균 청결제. 멘톨 성분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강력한 쿨링감이 오래간다. 펌프를 누르면 거품이 나오는 폼 형태라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150ml 2만8천원.

5 히즈클린의 포맨 남성청결제
5가지 특허 성분이 남성의 Y존 구조상 발생하는 끈적임과 가려움, 악취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전용 클렌저. 거품을 내어 원하는 부위에 마사지하고 3분 후 헹궈내면 더욱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Y존은 물론 겨드랑이에도 사용할 수 있다. 150ml 2만9천8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