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가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동종 업계 여자들에게 최근 받은 시술에 관해 솔직한 후기를 부탁했다. 그 시술 진짜 효과 있어요?

 

✽피부 타입과 체질에 따라 사람마다 시술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개인의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RECOMMENDATION

윤곽주사 

HOW 얼굴에 지방을 녹이는 성분을 주사해 군살을 정리하고 갸름한 라인을 완성한다.
REVIEW 윤곽주사는 시중에 나오는 약품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드물고 병원마다 각각의 노하우를 집약해 기본 5~6가지, 많게는 10가지 성분을 넣어 완성한다. 시술하는 병원마다 결과가 차이 날 수밖에 없는 이유. ‘나를 주사’는 이곳 원장님이 개발한 윤곽주사의 일종으로 워낙 효과가 뛰어나 기억에 남는다. 직업 특성상 카메라 앞에 자주 서는데 계속 신경 쓰이던 턱 부근의 군살이 정리돼 얼굴 라인이 확실히 예뻐졌다. 3회 패키지 중 1회 차를 받았을 뿐인데 지인들도 ‘턱선이 살아났다’, ‘살이 빠진 것 같다’는 반응을 전해왔다. 무엇보다 감동적인 건 간단하고 짧은 시술도 만만히 보지 않는 시술자의 성실한 애티튜드. 기계적으로 주사만 놓고 사라지는 게 아닌, 어디에 놓아야 효과적일지 함께 고민해주는 원장님이 있기에 재방문 의사는 200%다. – 박✽빈(모델)
WHERE 강남 나O의원
TIME 5분

오메가리프팅 

HOW 턱 라인에 돌기가 난 코그(Cog)실을 주입해 처진 부분을 위로 끌어당기고 탄력을 높여주는 실 리프팅 시술.
REVIEW 꾸준한 관리로 탄력 걱정 없이 살아욌는데 과체중으로 턱 주변의 살이 늘어나고 노화로 인해 처지는게 눈에 보였다. 턱 라인이 더 둔탁해지기 전에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지난해 연말, 실 리프팅 시술을 결심했다. 수면 마취한 상태에서 특수 돌기가 난 실을 턱 라인을 따라 주입해 처진 곳을 끌어당긴 후, 귀 바로 위의 두피를 최소 절개해 실을 고정했다. 울세라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3~4개월 뒤 시술 효과가 나타나는데 실 리프팅은 시술하고 일주일 뒤 부종이 빠지면서 결과가 바로 드러난다. 이중턱과 귀 아래 자리 잡은 지방을 녹여주는 윤곽 주사를 함께 맞아 결과는 더욱 드라마틱했다. 가장 문제였던 턱 선이 날렵하게 올라가 셀카를 찍을 때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 실 종류와 시술 기전이 같은 강남 피부과의 평균 시술가보다 절반 가격이라 이득을 본 기분이다. – 남✽진(뷰티 홍보)
WHERE 신촌 봄OOOO의원
TIME 45분

알라딘 필링 

HOW 강도 높은 물리적 자극으로 표피에 상처를 내고 세포 재생을 촉진해 요철 없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REVIEW 아주 미세한 마이크로 니들을 모공에 박히도록 문지르는데 그게 꼭 유리 조각 파편같은 느낌이다. 아픈 건 말할 것도 없고 피부가 뜨겁다 못해 불타는 기분. 시술한 당일에는 안면 홍조 증상이 심하고 이틀 후부터 하얀 각질이 일어난다. 손으로 절대 뜯으면 안 되고 자연 탈락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새 피부를 얻기 위한 미션. 보습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 사후 관리 매뉴얼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6일 뒤부터 피부막이 한 꺼풀 벗겨진듯 깐 달걀처럼 매끈한 얼굴이 드러났는데 고생한 기억이 눈녹듯 사라지고 감동만 남았다. 여드름 흔적과 흉터로 오래 고민했다면 고려해볼 만한 시술이다. – 박✽아(콘텐츠 마케터)
WHERE 송도 오OOO클리닉
TIME 1시간 내외

 

DERECOMMENDATION

슈링크

HOW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근막층까지 전달해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고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
REVIEW 이중턱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 많이 찾는다는 슈링크를 받았다. 가장 일반적인 300샷으로 예약했고 병원에 도착해 마취 크림을 바르고 20분이 지나 시술이 시작됐다. 사전에 턱을 중심으로 레이저를 조사해주었으면 한다고 이야기해두었는데 턱이 부서지는 듯한 고통이 밀려와 깜짝 놀랐다. 수백 개의 침이 동시다발적으로 턱을 찌르는 느낌으로 뼈가 튀어나온 부분을 시술하거나 장비를 오래 갖다댈수록 아픔은 배가 됐다. 고통이 강력했던 만큼 얼굴에도 확연한 변화가 있기를 기대했지만 보통 효과가 나타난다는 한 달에서 두 달이 지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어 실망했다. 슈링크는 보통 리프팅 시술이라고 하지만 직접 받아보니 얼굴의 군살을 정돈하는 타이트닝 시술에 가까웠다. 나처럼 얼굴에 살이 없는 경우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고 잘못하면 얼굴이 홀쭉해져 노안이 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 한✽지(패션 에디터)
WHERE 강남 아OO병원
TIME 20분 내외

승모근 체외충격파 프로그램 

HOW 근육이 뭉친 부위에 순간적인 충격을 가해 혈류를 증가시키고 세포를 자극해 회복을 돕는다.
REVIEW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다보니 어깨가 자주 뭉치고 승모근을 빨래 집게로 집어놓은것 마냥 늘 단단해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았다. 총 5회 정도 받았으나 시술 가격에 비해 큰 효과를 보지 못해 아쉬웠다. 생각해보면 2주에 1번 체외충격파를 받고 다시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고, 불량한 자세로 생활하다 보니 바로 원상복귀 된 게 아닐까 싶다. 나처럼 생활 습관을 고치기 어렵다면 시술보다 마사지를 추천. 일주일에 1번 스파에 들러 꾸준히 데콜테와 등 마사지를 병행했더니 승모근의 단단함과 통증이 완화되었다. – 남✽진(뷰티 홍보)
WHERE 안양 타OOO의원
TIME 20분 내외

 

 

RECOMMENDATION

미간 보톡스

HOW 미간 근육을 이완시키는 약물을 주사해 주름을 완화하고 인상을 개선한다.
REVIEW 인상을 찌푸릴 때 미간에도 늘 옅은 주름이 접히곤 했는데 어느 날 거울을 보니 일자 주름이 깊게 생긴 걸 발견했다. 피부과 상담을 통해 미간 보톡스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는 솔루션을 받고 시술을 결심! 미간 부위를 소독한 뒤 인상을 찌푸려 시술 자리를 표시하고 주사를 맞으면 끝. 3~4일째부터 효과가 나타나는데 아무리 세게 인상을 써도 미간에 주름이 잡히지 않고 주사를 맞은 부위의 탄력이 생긴 느낌이었다. 짝짝이였던 왼쪽과 오른쪽 눈썹이 평행을 이룬 건 뜻밖의 효과. 눈썹이 제자리를 찾았을 뿐인데 얼굴 비대칭이 맞춰져 인상이 좋아졌다는 이야기까지 들었다. – 김✽진(뷰티 홍보)
WHERE 강남 메OOO의원
TIME 약 10분

튠페이스 

HOW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40.68MHz 고주파와 2가지 3D 입체 초음파가 얼굴에 볼륨을 채우고 탄력을 더해주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
REVIEW 레이저 리프팅에 관심이 많아 서마지와 더블로를 모두 경험해봤다. 두 시술 모두 큰 효과를 느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볼이 파여 보이는 부작용까지 겪은 적이 있어 실 리프팅으로 넘어가야 하나 고민했다. 그러던 중 마취 크림이 필요 없어 시술 시간이 짧은 레이저 장비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예약을 했다. 기존의 리프팅 장비와 다르게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까지 레이저의 깊이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특별해 보였다. 개인의 얼굴형과 탄력, 볼륨 고민에 대한 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맞춤형 시술을 받는 기분. 여기에 통증을 줄여주는 쿨링 팁 덕분에 아픔을 거의 느끼지 못했으니 다음 시술을 기약해봐도 좋겟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나의 경우 붉은 흔적이 5일 가량 지속돼 재생 크림을 꾸준히 발랐다. 주변에서 ‘얼굴이 좋아졌다’, ‘어려 보인다’며 먼저 알아봐주는 리프팅 시술은 이번이 처음인지라 마음이 크게 동한 게 사실. 나처럼 볼살이 없으면서 처짐이 걱정되는 이들을 위한 탄력 시술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 진✽진(뷰티 홍보)
WHERE 강남 아O의원
TIME 30분 내외

리쥬란 힐러 

HOW 연어에서 추출한 피부 재생 물질을 진피층에 약 1cm 간격으로 주사해 보습을 돕고 볼륨과 탄력까지 개선한다.
REVIEW 어떤 병원은 의사가 약물을 한 땀 한 땀 주사하기도 한다는데, 고통의 시간을 단축시켜보고자 여러 개의 바늘이 한 번에 들어가는 인젝터 방식을 택했다. 실제 주사 시간은 10~15분 정도. 시술 후 바늘이 들어갔던 자리에 고기 다지는 망치로 두드린 듯 붉은 자국이 생겼는데 나흘이 지나자 사라졌다. 이 시간을 견디고 나니 얇은 각질이 떨어져나가면서 매끈한 피부가 드러났다. 여러 번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지만 1회 시술만으로도 눈가와 입가 주변의 건조함이 해소된 느낌이 들었다. 오톨도톨하던 피부결과 무너진 턱 라인이 한번에 정리된 것 같아 대만족. 노화로 인한 피부결, 톤, 탄력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시술이다. 안 지속되는 붉은 기는 화장으로 가려지지 않는다. 주변에 시술받았다는 사실을 홍보하고 싶은 게 아니라면 최소 1주일 이상의 회복기를 확보하는게 현명하다. – 김✽민(콘텐츠 에디터)
WHERE 분당 메OOO의원
TIME 60~80분

 

DERECOMMENDATION

PDT 

HOW 트러블 개선을 돕는 시술. 피지선에만 반응하는 성분을 도포한 다음 특정 파장의 빛을 조사해 피지선의 활동을 줄이고 여드름 균을 살균한다.
REVIEW 피부과에서 여드름 피부 환자에게 PDT를 필수 코스처럼 추천하는 경우가 많다. 만성 여드름 피부를 앓은 지 꽤 됐고 그간 PDT 시술을 수도 없이 받아봤지만 큰 효과가 없었다. 성난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정도랄까. 그 이상을 기대하기 힘들다. 여드름 시술 중 이토록 통증이 거의 없는 건 처음이라 의외였고 소요 시간도 20분 내외로 짧은 축에 속한다는 점은 메리트. 본래 피부가 건강한데 가끔 여드름이 나는 정도라면 PDT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만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 박✽아(마케터)
WHERE 송도 오OOO클리닉
TIME 1시간 내외

입술 필러 

HOW 적당량의 필러를 주입해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준다.
REVIEW 시술자의 미학적 기준과 스킬에 따라 천지차이의 결과를 낳는 게 입술 필러. 후기 사진을 충분히 참고한 뒤 입술 필러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골라야 한다. 나의 경우처럼 한눈에 봐도 부자연스럽고 시술한 티가 난다면 실패작. 말하지 않으면 알아채지 못할 정도의 자연스러운 입술이어야 믿고 맡길 만한 병원이다. 필러의 입자도 세심하게 살펴볼 문제. 콧등과 눈 밑, 이마에 쓰이는 큰 사이즈가 아닌 애교살에 사용되는 조밀하고 입자가 훨씬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다준다. 이를 고려하지 않았다간 자칫 시술 효력이 다할 때까지 붕어 같은 입술을 하고 일상 생활을 이어가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히알라제 주사를 통해 필러를 녹이는 고통을 견디는 수밖에 없으니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할 것. 회복 기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일주일 동안 사랑니를 뽑은 듯 입이 부어 있었기 때문에 마스크 없인 외출이 힘들었다. – 김✽연(패션 홍보)
WHER 강남 지OOO성형외과
TIME 10분 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