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지금까지 장장 9년에 걸친 왕좌의 게임이 드디어 끝났다. 이제는 무엇을 보아야 하나? 왕좌의 게임같은 드라마 또 없나? 왕겜처럼 탄탄한 스토리, 액션 등을 두루두루 갖춘 대작에 고프다면 주목할 것! 주말과 방학, 그리고 휴가철을 순삭할 해외 SF 판타지 드라마 추천 리스트.
*에디터가 실제로 다 본 것들 중 추린 목록. 다소 주관적인 감상이 들어갔을 수 있음!
<해리포터 덕후에게>
해리포터의 책과 영화를 분기별로 정주행하고 신기한 동물 사전 등 스핀오프 영화를 재탕하고 재탕할 정도로 ‘마법 판타지’에 푹 빠져있다면 이 드라마들을 추천!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넷플릭스)

Photo by Courtesy of Netflix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다소 공포물같은 느낌을 많이 풍기지만 본격적으로 귀신이 등장하거나 깜짝 깜짝 놀래키는 장르는 아니다. 하이틴 로맨스 + 오컬트(마녀, 뱀파이어), 마법이 짬뽕된 드라마라고 이해하면 쉬울 듯. 신선한 소재라 그런지 넥플릭스 오리지널 쇼 중에서도 인기가 상당히 많은 편. 현재 시즌 2까지 나왔다.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시즌 1 트레일러 첨부!
둠 패트롤(DC 유니버스)
<레트로 SF 판타지 액션…?>
몇 년전부터 ‘힙’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레트로 무드. 이 요소가 이토록 트렌디해질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아래의 드라마 때문이 아니었을까? (아주 작게..) H&M 등 각종 패션 브랜드에서 콜라보가 끊임없을 정도로 복고 느낌 가득한 SF 판타지 드라마들.
기묘한 이야기(넷플릭스)
화제의 넷플릭스 시리즈. 이미 7월에 나올 예정일 시즌 3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지도! 80년대를 배경으로 지금은 찾아보기 어려운 각종 레트로 스타일 소품, 패션 등이 볼거리를 더하고 여기에 초자연적이면서 미스테리한 사건들이 흥미를 더한다. 아역배우들의 수준급 연기와 함께 액션, 초능력같은 판타지 요소들이 뒤섞여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쇼. 아직 보지 않았다면 꼭! 보시라. 강추!
트윈 픽스(show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