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바로 앞머리를 내야 하는 시즌이야!’라고 말하듯 뱅 헤어가 2019 봄/여름 런웨이 위를 점령했다. 앞머리를 싹둑 자르려고 마음먹었다면, 헤어스타일리스트 브래이던 넬슨(Braydon Nelson)이 소개하는 7가지 뱅 헤어스타일을 참고해보도록.

 

0409-178-1

A CUT ABOVE 클레오파트라 이후로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했던 똑 떨어지는 일자 뱅 헤어. 천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이 뱅이 새로워 보이는 것은 코랄 컬러 염색의 힘이다.

A CUT ABOVE

클레오파트라 이후로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했던 똑 떨어지는 일자 뱅 헤어. 천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이 뱅이 새로워 보이는 것은 코랄 컬러 염색의 힘이다.

 

0409-178-2

VOLUME UP

짧은 앞머리에 약간의 텍스처를 더하면 손쉽게 프렌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헤어 텍스처는 케라스타즈의 볼류마이징 무스를 사용해 만들었다.

 

0409-178-3

톱은 그레타 콘스탄틴(Greta Constantine). 네크리스는 미우미우(Miu Miu).

TEST DRIVE

확신이 없다면 가발을 이용하라. 가발로 연출한 건축적인 뱅 스타일.

 

0409-178-4

(왼쪽) 드레스는 밧셰바(Batsheva). (오른쪽) 드레스는 발맹(Balmain).

SHORT CHANGE

(왼쪽) 잔다르크와 런던 펑크를 대변하는 마이크로 뱅 헤어. 반항적이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CURL POWER

(오른쪽) 곱슬머리와 머리 끝을 다듬는 것이 이 스타일의 전부라 할 수 있다. 넬슨은 곱슬 기가 많다면 두 달에 한 번, 좀 덜하다면 한 달에 한 번 헤어 커트를 하라고 조언한다.

 

0409-178-5

블루 톱은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네크리스는 폴른(Fallon).

LEVEL UP

일자 커트와 레이어드 커트의 공존. 각이 두드러진 얼굴형에 특히 잘 어울리는 커트 방법이다.

 

0409-178-6

톱은 카밀라 앤 마크(Camilla and Marc). 팬츠는 샤넬(Chanel).

THE GOOD PARTS

긴 앞 머리가 갈라지고 뻗치는 것을 이용하면 헤어스타일에 볼륨을 더할 수 있다. 넬슨은 이를 ‘뻗침 머리’라 하지 않고, 로제트(Rosette, 장미 모양 리본)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