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바르고 먹고

매서운 칼바람에도 끄떡없는 ‘건강한 몸’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온을 높이는 생활습관부터, 외출 후 집에 돌아와 온몸을 따스하게 다독이는 다양한 방법까지.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뷰티 케어.

04

1 깔리네스 by 온뜨레의 코쿤 락떼 페이스 마스크. 필수지방산과 젖산 성분이 풍부한 당나귀 밀크를 20% 함유한 쫀쫀한 크림 타입의 슬리핑 마스크. 75ml 6만9천원. 2 토니모리의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보습 크림. 모유의 주성분과 비슷한 산양유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속까지 촉촉하게 가꾸고, 피부결을 튼튼하게 강화하는 보습 크림. 60ml 3만원. 3 더페이스샵의 신선한 대관령 우유 크림. 대관령 우유 추출물과 식물성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보드랍게 가꾸는 페이스 & 보디 겸용 보습 크림. 300ml 6천원. 4 파파레서피의 봄비 꿀푸딩 크림. 꿀과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성분이 피부에 은은한 광채와 촉촉함을 더한다. 135ml 5만6천원대. 5 식물나라의 허니 디핑 립 오일 01 허니 잼. 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립 오일. 6ml 7천8백원. 6 겔랑의 아베이 로얄 나이트 크림. 프랑스 위상 섬의 꿀과 로열젤리 성분이 피부 재생을 촉진해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나이트 전용 크림. 50ml 25만3천원. 7 에르보리앙의 진생 로얄 마사지 마스크. 6년산 홍삼 복합체를 담은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온열감이 발생해 복합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침투한다. 50ml 5만9천원. 8 일리의 토탈에이징케어 인텐스로션. 인삼과 콩, 녹차, 동백 오일이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꾸는 안티에이징 효과의 보디 로션. 350ml 2만원대. 9 수려한의 수 천삼 황금 앰플. 천삼, 상황을 3배 농축한 앰플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천산설련화 성분을 더해 복합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앰플. 7ml×6개 25만원.

먹고 바르고 먹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뷰티 푸드를 활용해 몸과 피부를 더욱더 건강하게 가꾸는 방법.

우유 자기 전,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락토페린, 라이소자임, 유산균이 풍부한 우유는 항산화 작용을 증진하며, 혈액 속의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 세안 후 우유를 체온보다 약간 따뜻하게 데워 얼굴을 마사지하거나, 우유 1리터를 욕조 물에 섞어 따뜻하게 반신욕을 하면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되고 피부가 화사해진다.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꿀은 따뜻한 성질을 지녀 속을 편안하게 하고 복통과 기침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자기 전 따뜻한 물에 꿀을 넣어 마시면 면역력이 증진되며,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꿀은 활용 방법도 다양하다. 꿀과 밀가루, 해초가루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에 생기가 감돌며, 물과 흑설탕을 1대1 비율로 섞은 다음 꿀을 섞어 스크럽제로 활용하면 피부결이 한결 매끈해진다. 달걀 노른자와 꿀을 섞어 헤어팩 대용으로 사용해도 된다.

인삼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인삼은 피로를 완화하고 신체 면역력을 강화한다. 성질이 따뜻해 위와 장이 차가운 사람이 섭취하면 소화 기능이 증진되며, 빈혈도 예방된다. 인삼 달인 물과 밀가루, 꿀을 섞어 팩을 하면 피부를 한층 탄탄하게 가꿀 수 있으며, 인삼가루와 밀가루, 꿀을 섞어 팩을 하면 푸석한 피부에 건강한 생기가 감돈다.

05

1 생강차 생강은 성질이 따뜻하여 차가운 기운을 없애는 역할을 하며, 특히 소화기를 따뜻하게 한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아스피린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고열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2 얼그레이 티 카테킨 성분이 함유된 얼그레이 티는 감기와 비염, 기관지염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목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목 감기에 걸린 이들이 즐겨 먹는 차이기도 하다. 3 도라지차 사포닌과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한 도라지는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는 사포닌 성분 덕에 기관지와 호흡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4 유자차 겨울철 즐겨 마시게 되는 유자차는 소화불량과 감기, 오한, 발열 해소에 효과적이다. 피부 미용효과도 뛰어나다. 단, 허약하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음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성질이 강해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피부 미용 효과가 탁월하다. 소화기를 편안하게 하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도 있다. 6 계피차 계피는 몸속에 뭉쳐 있는 냉기를 풀어주고, 아랫배와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유난히 손발이 찬 사람과 기운이 약한 사람,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이 차로 마시면 좋다.

따뜻한 차 한잔
집에 돌아오자마자 따끈한 물에 목욕을 하는 건 금물이다. 차가운 공기에 상기된 피부를 자극없이 진정시키려면 따뜻한 차를 마시며 피부가 실내 온도에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

    에디터
    김지수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Shim Kyu Bo
    모델
    김희선
    Illustration
    Jo Sung Heum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김미정
    장소 협조
    파크 하얏트 서울(Park Hyatt Seoul)
    어시스턴트
    정다솜
    도움말
    권수련(버츠비 스파 매니저), 김유정(아이뽀 스파 삼성골드점 실장), 박소연(수아연 한의원 원장), 정지인(더삼점영 피부과 의원 원장), 서수현(딸고 교육부), 조애경(WE 클리닉 원장), 진산호(스파머시&스파에코 대표원장), 최수인(조 말론 런던 교육부), 표지연(발몽 브이스파 매니저)
    참고도서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사이토 마사시, 나라원),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박서희, 리스컴), [하루 10분 귀 마사지의 힘](최은하, 위즈덤 하우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