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제거, 피부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각질제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질관리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제 각질관리도 피부 타입과 피부관리 습관에 따라 선택하는 시대다.

● 피부보습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 크림 타입의 각질제거제

각질제거 후에 피부가 땅기는 것이 걱정된다면 보습성분 함량이 높은 크림 제형의 제품을 선택하길! 에센셜 오일이나 식물성 보습 오일이 들어 있어 각질을 제거한 후에도 피부에 부드러움이 남는다.

1 딥티크의 마테 클레이 마스크. 쫀쫀한 크림 제형이라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정화 작용을 하는 귀리와 쌀 파우더가 피부톤을 맑게 한다. 100ml 7만8천원. 2 록시땅의 아로마 리밸런싱 페이스 마스크. 식물성 파우더와 미네랄 파우더가 각질을 제거하고, 에센셜 오일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75ml 3만2천원. 3 이솝의 퓨리파잉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페이스트. 화학적 각질제거 성분인 젖산과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라벤더와 캐머마일, 로즈메리잎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75ml 6만2천원. 4 꼬달리의 글리콜릭 필 마스크. 파파야 효소와 글리콜산이 자극 없이 각질을 정돈하고 포도씨 오일과 스쿠알렌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75ml 3만5천원.

●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각질제거제를 찾고 있다면 -> 젤 타입의 각질제거제 

미끌미끌하고 촉촉한 제형의 젤 타입의 각질제거제는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줘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없앨 수 있다.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때는 손바닥에 제품을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물기가 남아 있는 얼굴에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면 좋다.

설화수의 자정백삼젤. 인삼을 곱게 갈아 말린 백삼파우더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꿀과 치마버섯 다당체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한다. 80ml 5만5천원대. 2 홀리카 홀리카의 매끈한 에그 스킨 필링 젤. 달걀 흰자의 효소 성분이 묵은 각질과 피지를 없애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바꾼다. 140ml 7천9백원대. 브이디엘의 스킨프로 마일드 필링 젤. 투명한 젤 속에 들어 있는 미세한 알갱이가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135ml 2만5천원. 비오템의 비오수르스 멜팅 각질제거젤. 화산석에서 추출한 섬세한 입자가 각질을 정돈하고 라이프 플랑크톤™이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채운다. 150ml 3만5천원대.

 바르고 씻는 것도 귀찮다면 -> 슬리핑 타입의 각질제거제

슬리핑 팩처럼 얼굴에 펴 바르고 자기만 하면 간단히 각질을 없앨 수 있어 편리하다. 밤사이 묵은 각질을 없애면 피부재생이 더 활발하게 일어나 아침에 거울을 보면 피부가 매끄럽고 환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 필로소피의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오버나이트 안티에이징 필 키트. 화학적 각질제거 성분을 함유한 1단계 필링 제품과
피부진정과 피부재생을 돕는 2단계 젤 크림으로 구성되며 자기 전에 사용한다. 50ml & 60ml 10만9천원. 3 마몽드의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슬리핑 필링 마스크. 잠자는 동안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80ml 1만9천원.

 피지분비가 많은 편이라면 ->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클렌저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을 한번에 씻어낼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모공을 열고 이후 클렌저를 손바닥에 덜어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씻어내면 각질제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

1 까띠에 by 온뜨레의 리밸런싱 클렌징 젤. 파파야 추출물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유기농 알로에베라와 헤이즐넛 추출물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정상화한다. 200ml 2만5천원. 2 베리떼의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 탱글탱글한 곤약 입자가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세안 후에도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다. 150ml 1만5천원대. 3 쥴리크의 뉴트리-디파인 리파이닝 포밍 클렌저. 블랙윌로우 껍질에서 추출한 미세한 알갱이가 불필요한 각질을 없애 고 블랙커런트 씨드 오일과 인삼추출물이 안색을 맑게 한다. 100ml 6만4천원. 4 온:더바디의 라이스테라피 쌀겨 토탈 폼.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입자가 고운 쌀겨 파우더가 메이크업 잔여물과 과도한 각질, 블랙헤드까지 한번에 제거한다. 150g 1만5백원.

 세안과 각질제거를 한번에 끝내고 싶다면 -> 진동클렌저

진동클렌저는 미세모가 섬세한 진동과 함께 모공 속을 파고들어 노폐물은 물론 블랙헤드와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피부가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아 피부에 노폐물이 잘 엉겨붙고 모공이 막히기 쉬운 지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1,2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 블로썸 핑크 & 블루. 브러시가 좌우로 회전하면서 만들어진 소용돌이가 노폐물과 각질을 선택적으로 제거하고, 브러시 끝을 둥글게 가공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각각 20만원대. 3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민감성 피부를 위한 1단계부터 총 4단계까지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민감한 부위별로 강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모드 기능을 제공한다. 28만원.

 자극 없이 주기적으로 각질을 정돈하고 싶다면-> 각질제거 성분을 함유한 토너와 에센스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 자극에 약한 이들을 위한 방법. 세안 후 화장솜에 토너나 에센스를 듬뿍 적셔 피지분비가 많은 T존에서 시작해 코와 양볼, 얼굴 옆 라인 순으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닦아내면 된다.

케어존의 닥터솔루션 아큐어 리퀴드 각질 클리어링 솔루션. 우레아 유도체와 피토뮤신 성분이 피부지질막의 손상 없이 묵은 각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150ml 2만8천원. 2 에스티 로더의 퍼펙틀리 클린 멀티-액션 토닝 로션/리파이너. 효소와 글루코사민, 대나무 추출물로 구성된 복합성분이 각질을 없애 피부를 생기 있게 한다. 200ml 4만원. 3 버츠비의 데이지 화이트 페이셜 토너. 세안 후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유분,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고 각질을 정돈해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175ml 3만2천원. 4 끌레드뽀 보떼의 쎄럼 에끌라. 워터 타입의 각질관리 에센스로,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히알루론산이 수분손실을 막아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한다. 70ml 13만원. 5 키엘의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 리포 하이드록시 애시드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정리하고 아이리스 꽃 뿌리 추출물이 피부장벽을 개선한다. 200ml 5만2천원대. 6 코스메 데코르테의 AQMW 크리스탈 리퀴드. 독자성분인 젠틀 K.C.F 성분이 각질의 탈락과 생성주기를 정상화시키고 자작나무수액과 백단추출물이 피부를 화사하게 한다. 150ml 9만2천원. 7 스킨수티컬즈의 리텍스처링 액티베이터. 각질제거 성분과 보습성분의 상호작용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30ml 9만5천원대.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포토그래퍼
    정원영(Jung Won Young), 이정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