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한끼 "핸디밀 화이트"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감자와 옥수수, 여기에 우유와 각종 채소를 더해 탄생한 핸디밀 화이트는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한 신개념 냉수프다. 스페인 가스파초에 착안해 만든 간편영양식 핸디밀 화이트. 스타 셰프 황요한도 반한 그 맛과 영양을 직접 느껴보자.
"영양은 풍부하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또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양까지. 핸디밀 화이트는 바쁜 직장인이나 혼자 사는 사람들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건강 편의식입니다." – 셰프 황요한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 하우스 오너 셰프 황요한 Interview
핸디밀 화이트를 처음 받았을 때의 느낌은 어떠셨나요.
ㅡ 처음엔 선식이나 오트밀 느낌이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액상 형태이면서 걸쭉한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 있더군요. 90ml 정도 되지만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해요.
맛이나 식감에 대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ㅡ 개인적으로는 콩소메에 야채를 풍성하게 갈아 넣어 만든 느낌이었어요. 옥수수 특유의 고소한 맛이 먼저 느껴졌고, 수프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감자와 양파 맛도 느껴졌습니다. 많은 재료를 갈아서 넣어 묵직한 식감이 잘 살아 있고요. 함께 먹어본 직원들 중 한 명은 너무 맛있다고 어떻게 주문하면 되는지 물어보더군요. 특히 여직원들이 더 좋아했습니다.
양은 충분한 것 같다고 하셨는데 아침대용식으로도 괜찮을까요.
ㅡ 보통 저희 레스토랑에서 수프 단품을 시키면 8온스 정도로 양을 맞춰 나가는데, 핸디밀 화이트는 그보다도 양이 많은 듯해요. 저 같은 경우에도 아침에 뭘 많이 먹으면 당장 속이 불편해지는데 양적으로도 넉넉하고 속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핸디밀 화이트의 재료 조합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ㅡ 크림이든 뭐든 수프의 기본 베이스는 비슷한데,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곡물에 야채를 넉넉하게 넣고 식이섬유나 여러 영양 성분까지 고려해 만든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크림을 사용하게 되면 차갑게 했을 경우 응고가 돼서 먹을 때 힘들기 때문에 크림 대신 우유를 선택한 것은 탁월했던 것 같아요. 크림은 따뜻할 때 맛이 더 잘 나고, 우유는 차가워져도 응고가 안 되니까. 담백한 맛도 더 살고요.
어떨 때 핸디밀 화이트가 필요할까요.
ㅡ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대용식이나 여성들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컨디션 안 좋을 때 죽 대신 먹거나 운동 직후 허기질 때 먹으면 충분한 영양 보충과 든든한 한 끼의 식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냉수프이긴 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듯합니다.
국내 최초 한국식 냉수프 핸디밀 화이트가 특별한 이유
가스파초는 각종 야채와 빵, 올리브 오일, 식초 등을 넣어서 만든 스페인의 냉수프다. 이 가스파초에 착안해 만든 핸디밀 화이트는 영양과 맛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간편영양식으로 만든 것이다.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냉수프의 매력은?
1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곡물이 주재료
핸디밀 화이트는 옥수수와 감자, 우유에 각종 채소를 넣어서 만든 냉수프다. 한국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곡물을 주원료로 했기 때문에 입맛 없는 아침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곡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바쁜 출근 시간 속을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2 크림 대신 우유로 담백한 맛을
감자 등의 곡물과 크림을 넣어 만든 프랑스의 비시스와즈와 맛이 진하고 부드럽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하지만 핸디밀 화이트는 아침식으로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을 위해 크림 대신 우유를 넣어 좀 더 편안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3 간편하고 영양 가득 건강편의식
무엇보다 핸디밀 화이트는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곡물과 채소의 풍부한 영양을 담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B6, 마그네슘, 그리고 장에 좋은 식이섬유가 9000mg이나 들어 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먹거리이며,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4 사무실 책상까지 신선하게 배송
일일배달 판매원인 모닝스태프가 매일 아침 사무실로 신선하게 배달해 빈속으로 출근해도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문의 080-022-0085, www.greenjuice.co.kr
PLUS TIP 핸디밀 화이트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좌) 그루통을 곁들인 핸디밀 화이트
1 하얀 수프 그릇에 핸디밀 화이트를 담는다.
2 달군 그릴팬에 베이컨을 올려 바삭하게 구운 후 기름기를 뺀다.
3 구운 베이컨을 잘게 잘라 그루통과 함께 핸디밀 화이트 위에 올린다.
(우) 베이컨을 곁들인 하드롤 수프
1 핸디밀 화이트를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따뜻하게 데운다.
2 달군 그릴팬에 베이컨을 올려 바삭하게 구운 후 기름기를 뺀다.
3 하드롤 윗면을 잘라 속을 파낸 후 수프를 넣고 베이컨을 올린다.
4 바질이나 파슬리 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최신기사
- Photography
- Jung Sung Won(인물, 요리), Kim Hyun Woo(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