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온도를 낮춰라 <2>

뜨겁게 열이 오른 두피는 모발 건강은 물론 신체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한여름 한껏 달아오른 두피의 온도를 낮추고 건강하게 가꾸는 방법들.

1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아이스민트 샴푸 멘톨과 캠퍼, 라벤더와 로즈메리 민트 성분이 두피를 청량하게 하고, 샴푸 후에도 상쾌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500g 1만원대. 2 해피바스의 퓨어 네이처 민트 프레쉬 샴푸 제주 녹차수와 로즈메리, 페퍼민트, 멘톨 성분 등이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산뜻하게 세정하고 수분을 더하는 지성용 샴푸. 420ml 1만3천원대. 3 갸마르드 by 온뜨레의 토닝 샴푸-페퍼민트 페퍼민트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게 가꾸고 피지를 조절하며,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두피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500ml 4만원. 4 레오놀그렐의 크렘 오 플뢰르 샴푸 크림으로 두피를 마사지한 뒤 헹궈내면, 세이지와 캐머마일, 해초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를 자극 없이 세정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200ml 4만8천원. 5 모로칸오일의 하이드레이팅 샴푸 건조하고 탈수된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 진정 샴푸. 아르간 오일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비타민 A, E, 홍조류 성분 등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50ml 3만2천원. 6 오가닉스의 인텐시브 인비거레이팅 유칼립투스 민트 샴푸 유칼립투스와 티트리, 민트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게 깨우는 샴푸. 시원한 민트 향이 나며 피지와 기름이 제거돼 상쾌한 두피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385ml 1만6천9백원.

3 샴푸는 자극 없이 상쾌하게
두피의 열을 내리기 위해 평소 너무 차가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쌓인 먼지와 피지, 유분 등의 노폐물이 제대로 씻기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약간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되, 피지 제거 효과가 있는 상쾌한 쿨링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주의할 것은 쿨링 샴푸나 멘톨 성분이 함유된 지성용 샴푸는 열로 인해 민감해진 두피에 다소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민감성 두피 샴푸와 격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 샴푸를 할 때는 모발을 물로 충분히 적신 후 샴푸로 풍성하게 거품을 낸 다음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두피와 모발에 남은 잔여물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샴푸 후 찬 바람으로 두피까지 꼼꼼하게 말리는 것도 두피 건강에 중요하다.

1 더페이스샵의 스칼프 리프레싱 헤어 & 두피팩 미세한 스크럽 알갱이가 두피의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라벤더 꽃과 검정콩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180ml 9천9백원. 2 듀이트리의 7무 피토 에너지 헤어 트리트먼트 검정콩과 쌀, 참깨 추출물 등이 수분을 공급하고, 동백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저자극 헤어팩. 250ml 2만8천원. 3 실크테라피의 스칼프 밸런싱 트리트먼트 멘톨과 페퍼민트 오일이 두피의 각질을 시원하게 씻어내고 자극받은 두피의 pH균형을 조절하는 두피, 모발 트리트먼트. 150ml 1만2천9백원. 4 CNP 차앤박화장품의 더마-스칼프 솔루션 피록톤올아민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하고, 멘톨 성분과 판테놀 성분이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120ml 2만9천원. 5 케라스타즈의 센시도트 더모캄 수딩 세럼 페퍼민트와 버드나무 추출물, 글리세린 성분 등이 건조하고 따끔거리는 두피를 진정시키고 상쾌함을 더하는 두피 세럼. 50ml 6만9천원대. 6 르네 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민트와 유칼립투스, 아스테라세아 뿌리 추출물 등이 담긴 쿨링 에센셜 오일이 사용하는 즉시 두피 온도를 차갑게 만드는 두피 집중 트리트먼트 세럼. 스콸렌과 비타민 F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꾼다.75ml 2만9천원.

4 전용 제품으로 두피 특별 관리하기
열 오른 두피를 보다 건강하게 가꾸고 싶다면 전용 제품으로 집에서도 두피를 집중 관리하자. 머리를 감기 전 두피 진정 에센스나 보습 세럼으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열이 내려가는 효과가 있다. 돈모로 된 헤어 브러시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손상 두피를 위한 보습 팩을 하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 워터파크나 바다에 다녀온 후라면 차가운 알로에베라 겔을 두피에 소량 도포한 후 씻어내면 따갑고 열 오른 두피가 진정된다. 그 후엔 저자극 샴푸로 염분과 화학약품을 세정하고, 단백질이 함유된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더한 다음, 보습 로션을 발라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맞춘다. 평소 드라이어 사용 전후에는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헤어 에센스를 꼼꼼하게 바르고, 바캉스 후 약 한 달간은 염색과 펌을 자제한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지수
    포토그래퍼
    정원영(Jung Won Young)
    도움말
    구세원(아베다 교육부), 김은희(바이라 뷰티 살롱 헤어 디자이너), 박소연(수아연 한의원 원장), 조애경(WE 클리닉 원장), 홍여정(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교육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