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언제까지 춥다고 웅크릴 텐가? 성큼 다가온 봄을 환대하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바로 대청소다.

매트리스

매트리스의 수명은 길어야 10년. 그렇다고 덮어놓고 사용만 할 수는 없다. 주기적으로 매트리스를 정돈하고 청소하는 것이 좋다. 침구 전용 스팀 청소기를 사용해도 좋지만, 전용 청소기가 없다고 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항균 세제를 적신 천으로 닦아내고 보송보송해질 때까지 충분히 말려라.

이불

1달에 한 번씩 좌우, 아래위 방향을 바꿔 사용하면 이불솜이 한 쪽으로 뭉치거나 납작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장 좋은 습관은 햇볕과 바람이 좋은 날, 먼지를 탁탁 털어가며 햇볕에 소독하는 것이다.

베개

피부에 직접 닿는 베갯잇은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씩 세탁해야 한다. 잦은 세탁으로 빨리 탈색되기 마련이므로 만약 이불보와 베갯잇이 한 세트로 된 침구를 구입할 때 베갯잇을 추가로 구매해두면 좋다. 베갯속은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한다

욕실과 부엌

물을 자주 사용하는 욕실과 부엌은 수도꼭지와 타일 등에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쉽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서 물때와 곰팡이 등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곰팡이가 많이 핀 곳은 휴지를 락스에 적셔 붙여 하룻밤 두면 깨끗하게 제거된다.

물건 정리하기

청소의 기본은 필요 없는 물품을 정리하고 공간을 늘리는 것이다. 1년 동안 사용하지 않은 물건은 과감하게 정리하길. 버리는 기쁨을 한번 맛보면 사는 기쁨과는 비교할 것이 아니다.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버리면서 채우는 정리의 기적>, <심플하게 산다> 등에서 정리정돈의 기술을 얻어 보길.

    에디터
    피처 에디터 / 허윤선
    Photography
    Courtesy of Jaju, H&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