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마스크
피부의 두께도, 수분 함량도, 피지분비량도 제각각인 이마와 눈가, 코, 입술 등 얼굴 부위 별 피부상태와 피부고민에 따라 맞춤 해결책을 제공하는 마스크.
1 눈가
눈가 피부는 피부가 얇아 자극에도 민감하고 피지샘이 거의 없어 건조해지기 쉽다. 아이 마스크에는 레티놀처럼 민감한 눈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성분이 낮은 농도로 들어 있으며, 보습과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부기와 붉은 기를 개선하고 건조함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2 T존
피부가 지성이 아니라도 이마와 코, 턱 부분의 피지분비가 활발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T존 전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묵은 각질과 과도한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얼굴 전체에 사용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클레이 타입의 마스크를 사용할 때는 갈라질 때까지 두지 말고 진득한 느낌이 살짝 남아 있을 때 씻어내야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다.
3 목
목 피부는 얼굴보다 얇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 성분 중 목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목의 국소 부위에 발라 테스트를 먼저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 전용 마스크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을 정도의 노화방지 성분과 보습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4 입술
입술이 심하게 건조할 때는 입술 전용 마스크가 도움이 된다. 입술 모양의 겔 타입 마스크는 일시적이긴 하지만 입술의 각질을 잠재우고 갈라짐을 개선한다.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조은선, 제나 로젠스티엔, 졸렌 에드거
- 포토그래퍼
- 이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