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럴 컬러를 입는 네 가지 방법 <2>
따스하고 부드럽고 고상하다. 베이지부터 더스티 핑크, 아이보리까지 피부와 가장 가까운 색, 뉴트럴 컬러를 입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Pastel Wash
뉴트럴 컬러에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베이비 핑크, 레몬, 라벤더 등 파스텔 컬러 아이템을 함께 입는다. 이때 주의할 것은 바로 채도. 채도가 너무 높은 색상은 뉴트럴 컬러에 비해 도드라져서 옷차림의 균형을 깨는데, 약간 먼지가 낀 듯한 톤 다운된 채도의 파스텔 컬러라면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지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준다. 너무 부해 보이지 않기 위해 옷의 두께를 줄이고, 장식을 최대한 배제해 간결한 실루엣을 유지하는 것이 세련돼 보인다. 주얼리 또한 작고 섬세한 것으로 골라 시크한 옷차림을 연출하자.
Weight Lifting
약간의 톤이나 밝기가 차이 난다고는 해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뉴트럴 컬러 아이템만 입는 것은 부담스럽다. 피부와 옷의 경계가 흐려져 자칫 거대한 덩어리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옷감의 무게를 이용해보자. 무겁게 떨어지는 울 코트 아래에 하늘하늘한 레이스 드레스를 입는다거나, 성긴 짜임의 가벼운 스웨터와 빳빳한 가죽 소재 스커트를 매치하는 등 옷감의 무게에 강약을 두어 흥미로운 조합을 만들어 볼 것. 정해진 공식은 없으니 내키는 대로 입고 실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패션 에디터 / 박정하, 패션 에디터 / 김민정
- 포토그래퍼
- 정성원, 박한별(Park Han Byul)
- 모델
- 이선정
- 헤어
- 안미연
- 메이크업
- 송윤정
- 어시스턴트
- 박은진, 유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