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의 신세계

밀크 아이스크림의 격전지였던 아이스크림 세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질소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시리얼과 팝콘을 올리는 새로운 아이스크림 가게들을 탐방했다.


파퍼스 케틀콘
콘셉트 케틀콘과 아이스크림의 만남. 팝콘과 케틀콘이 서로 닮아서인지, 실내는 티켓박스 콘셉트로 꾸몄다. 영화표를 가져오면 전 메뉴를 2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7월까지 진행한다.
히스토리 18세기 미국에서 만들어진 과자, 케틀콘을 직접 만드는 국내 유일의 가게. 매일 뜨겁게 달궈진 주물 속에서 옥수수를 직접 저어 튀겨내는 케틀콘은 팝콘의 150%까지 부풀어 오른다.
인기메뉴 시나몬 케틀콘 아이스크림. 핸드메이드 케틀콘과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만난, 향긋한 계피 향이 조화로운 아이스크림이다.
매력 포인트 케틀콘의 바삭하면서 푹신한 식감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잘 어울린다. 옥수수로 태어난 이상 케틀콘이 되고 싶었다는 파퍼스 케틀콘의 상징인 미스터 벤자민 캐릭터도 깜찍하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영화관에서도 팝콘을 손에 놓지 못하는 팝콘 마니아. 캐러멜, 체다치즈, 사워크림 어니언 등 다양한 맛의 케틀콘을 즐길 수 있다.
가격 시나몬 아이스크림 4천5백원, 오리지널 케틀콘 2천5백원
영업시간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22-14 문의 070-4410-9996

고디바
콘셉트 명품 초콜릿의 대명사, 고디바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고디바 초콜릿을 원료로 고디바의 메뉴 개발자인 셰프 야닉 셰볼로가 직접 개발에 나섰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도 일품이다.
히스토리 여름에도 초콜릿을 즐기기 위한 대안으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처음에는 직접 믹스를 만들어 판매하던 것이 레시피로 정착했고, 한국에는 2013년 6월 정식으로 론칭했다.
인기메뉴 현재는 소프트 아이스크림만 판매 중. 7월 중순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코칩, 바닐라 초코칩 등 네 종류의 컵 아이스크림이 출시된다.
매력 포인트 고디바 초콜릿을 녹인 후, 비스킷 가루를 묻혀 콘의 윗부분을 꾸민 점이나 브랜드 로고가 프린트된 초콜릿 플레이트 장식이 고급스럽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즐길 줄 아는 사람. 그만큼 아이스크림의 맛이 진하다.
가격 고디바 소프트 아이스크림 5천9백원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5-6 문의 02-417-3979

레미콘
콘셉트 트럭을 닮은 외관과 천장의 파이프 장식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끊임없이 돌아가며 원료를 만드는 레미콘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히스토리 독립 매거진 <노네임 매거진>의 김예림 대표가 친구들과 차린 공간이다. 해변, 천둥을 형상화한 아이스크림의 생김새에서도 재기발랄한 감각이 느껴진다.
인기메뉴 밀크 아이스크림 마니아. 소다맛,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파핑 슈가 등 의외의 맛을 선사하는 재미난 재료가 가득해 새로운 밀크 아이스크림을 경험할 수 있다.
매력 포인트 먹구름을 형상화한 선더밤. 솜사탕과 아이스크림, 파핑슈가를 섞어 먹는다. 밀크 아이스크림에 코코넛 가루와 하늘색 소다 시럽을 뿌려 해변처럼 꾸민 하와이안 비치도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상큼한 맛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실험 정신이 투철한 사람. 완성된 시럽, 마카롱과 크럼블, 파핑슈가 등 다양한 재료를 직접 믹스할 수 있다.
가격 선더밤 6천1백원, 하와이안 비치 5천3백원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7-12 문의 02-6207-1029

마카메롱
콘셉트 큼직한 마카롱 사이에 수제 아이스크림을 넣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곳. 밀크 아이스크림에 마카롱을 장식한 밀크마운틴도 인기다.
히스토리 베이킹을 전공한 윤성주 대표와 마케팅 경험이 있는 이서연 대표. 고교 동창인 두 사람이 함께 만든 공간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아이디어는 LA 여행 중 얻었다.
인기메뉴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레드벨벳 케이크를 따로 구운 후,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레드벨벳을 넣은 달콤 고소한 메뉴다.
매력 포인트 유자, 레드벨벳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자체 개발한 메뉴가 잔뜩이다. 전부 수제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하루에 100개 정도밖에 만들지 못한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마카롱의 꾸덕한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이 초콜릿, 그린티 등 수제 아이스크림의 기본에 충실하다.
가격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5천3백원, 마카롱 밀크마운틴 4천8백원
영업시간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2동 225-143 문의 010-8519-0217

클래치 앤 바르도
콘셉트 일명 ‘입술 아이스크림’이라고 불리는 바르도. 막대 아이스크림의 하드셸에 입술, 열쇠 등 다양한 이미지를 넣은 고급스러운 막대 아이스크림이다.
히스토리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인기를 끌며 2012년에는 <샌디에이고> 매거진이 최고의 디저트로 꼽기도 했다. 미국의 각종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수상한 클래치 커피와 함께 플래그십 스토어 형식으로 청담동에 문을 열었다.
인기메뉴 스트로베리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벨기에산 밀크 초콜릿을 덮은 뉴욕뉴욕.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라즈베리로 입술을 그려 넣은 이너 피스는 녹차 덕분에 뒷맛이 깔끔하다.
매력 포인트 초콜릿, 크림치즈, 녹차 등 어떤 아이스크림을 택해도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이스 포장을 부탁하면 최대 8시간까지 녹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
이런 사람에게 추천 막대 아이스크림도 우아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 입술 아이스크림의 입술 부분을 얼굴에 대고 셀피를 남기는 것도 잊지 말 것.
가격 허니 아임 홈 4천8백원, 이너 피스 5천8백원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1 문의 02-540-5419

비스토핑
콘셉트 그야말로 토핑에 목숨 건 아이스크림. 화이트, 민트, 딸기 초콜릿, 파핑슈가, 경단 등 온갖 재료를 올린 콘과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갖가지 토핑으로 장식한 콘은 ‘토핑콘’이라고 부른다.
히스토리 아이스크림을 워낙 좋아해 집에서도 종종 만들어 먹던 두 자매가 차린 곳. 오랫동안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온 만큼 토핑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다.
인기메뉴 다크 초코 아이스크림.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을 원재료로, 초코 시럽까지 직접 만든다. 밀크 아이스크림에 흑임자를 넣고, 밤과 고구마 경단을 올린 ‘내 안에 너 있다’를 비롯한 컵 아이스크림도 근처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매력 포인트 20여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컵 아이스크림, 롤과 타르트 등 다양한 수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는 점. 프리미엄 제주 우유를 사용하고 유지방 비율을 14%까지 높인 것이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 맛의 비결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을 신봉하는 사람. 특히 직접 틀로 찍어낸 곰인형, 왕관, 리본 모양의 초콜릿 장식은 아까워서 먹지 못할 정도다.
가격 밀크 아이스크림 3천2백원, 내 안에 너 있다 4천9백원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9-10 문의 070-7792-0409

    에디터
    피처 에디터 / 이마루
    포토그래퍼
    이훈주, 정성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