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심신도 지치고 피부도 혹사당하고 있다. 자극받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더모코스메틱 화장품이 진가를 발휘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피부 자극은 줄이고 보습과 진정을 넘어 재생과 안티에이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로 피부 상태를 되살릴 <얼루어>의 처방전.

1 피지오겔 크림. 75ml 2만7천원, 150ml 4만2천원. 2 피지오겔 로션. 200ml 3만3천원. 3 피지오겔 클린저. 150ml 2만2천원.

피부 자극은 줄이고 보습력은 높이고
지친 여름 피부에 중요한 건 저자극과 깊은 보습
피부가 여러 유해 환경에 시달리고 손상받는 여름철일수록 스킨케어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저자극과 보습이다. 특히 세안 단계에서부터 자극을 줄이고 제대로 된 보습 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이런 요건에 부합하는 것이 더모 제품이다. 불필요하게 여러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피부 자극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여름에는 피부에 꼭 필요하고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들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자극은 최소화하고 보습력은 극대화한 더모 제품을 생각할 때 많은 이들이 떠올리는 이름이 피지오겔이다. 저자극 클렌저에서부터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로션과 크림까지 피지오겔이라면 누구나 믿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여름에도 심한 건조함을 느끼거나 보습제품을 바르면 여드름이 올라와 고생이라면 피지오겔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피부를 가장 편안하게 하는 클렌저와 보습제
피지오겔 클린저는 거품 없는 약산성 저자극 세정제이면서 이상적인 pH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의 바탕을 만든다.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거품이 없지만 미끈거리지 않고 말끔한 세정력을 선사하며 보습 성분을 함유해 씻고 나서도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럽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해 두루 사랑받고 있는 피지오겔 로션과 피지오겔 크림은 피부와 가장 유사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합성유화제, 향, 방부제, 색소 등을 함유하지 않은 4Free 저자극 포뮬러이며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제품이라 어떤 피부에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문의 080-901-4100

“피지오겔의 클린저를 손에 덜어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하며 씻어냈다. 메이크업이 지워지긴 하는 건지 의심이 들 정도로 순한데, 파운데이션까지 말끔히 제거됐다. 또 피지오겔의 크림은 휴가 후 버석거리는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되돌려줬다.” – 이민아(<얼루어> 뷰티 에디터)

CNP의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1제와 2제 각 10매씩, 3만2천원.

완벽한 코를 위한 블랙헤드 정복기
자극 없이 블랙헤드 제거하기
코 위에 누가 뿌려놓은 듯한 검은깨의 정체, 바로 블랙헤드다. 블랙헤드는 불균형한 피지 분비와 각질 등으로 모공이 막히면서 분비된 피지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모공 입구를 막아 산화되면서 검게 변한 것을 말한다. 이러한 블랙헤드가 콧잔등을 덮고 있으면 얼굴이 칙칙하고 모공도 더 넓어 보인다. 손톱으로 잘못 짰다가는 모공 자국이 남아 딸기코가 되기 십상이고, 제거했다 해도 며칠 후면 도돌이표처럼 다시 그 자리에 올라오기 마련이다. 끝나지 않는 블랙헤드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CNP 차앤박화장품에서 선보인 CNP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가 좋은 무기가 될 것이다. 이 제품은 2단계로 구성된 코 전용 마스크 세트다. 1단계에서 사용하는 블랙헤드 클리어 시트는 저자극 블랙헤드 제거 마스크로, 자연 성분이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일 뿐만 아니라 숨어 있는 피지까지 불려서 쉽게 빠져 나오도록 돕는다. 물리적인 자극과 통증 없이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이 기술은 차앤박의 오랜 노하우에서 탄생한 더모코스메틱답게 특허 등록까지 마쳐 믿음직하다.

모공을 조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런데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코팩을 자주 한 후 오히려 모공이 뻥뻥 뚫렸다는 사람들이 있다. 블랙헤드가 빠진 텅 빈 모공을 그대로 방치했다가 노폐물이 쌓여 모공이 늘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앤박연구소에서는 블랙헤드 제거와 더불어 모공 수축까지 함께 고민했고, 그 결과 제2제 마스크를 완성했다. 2단계에서 사용하는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 시트는 모공 수축을 돕는 관리용으로, 에버메트, 위치하젤 추출물이 블랙헤드와 피지가 제거된 모공을 진정시키고 탄력적으로 수축시킨다. 블랙헤드는 없애고, 모공은 확실하게 줄이고 싶다면 출시 이후 지금까지 천만 개 이상 판매된 오리지널 제품인 CNP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의 2중 케어로, 매끈하고 깨끗한 코 만들기를 시작해보자. ●문의 080-220-0707

“1번 팩을 열면 촉촉하게 젖은 얇은 시트지가 나오는데 코에 붙이고 10분을 기다렸다. 거짓말처럼 숨어 있는 피지가 몽글몽글 올라왔다. 면봉으로 쓱쓱 닦아내기만 해도 피지 제거가 끝났다. 그러고 나서 2번 시트를 붙였더니 모공이 진정되고 조이는 느낌이 들었다. 짜는 등의 물리적인 자극과 통증 없이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 강미선(<얼루어> 뷰티 디렉터)

아벤느의 시칼파트 크림. 40ml 2만2천원, 100ml 3만5천원.

손상된 피부를 위한 긴급 케어
미리 준비하는 애프터 케어
여름 내내 자극받고 손상된 피부를 위한 애프터 케어를 미리 고민해봐야 할 시점이다. 이에, 유럽 약국 화장품 리페어 부문 1위에 빛나는 아벤느는 애프터 케어를 위한 시칼파트 크림을 제안한다. 손상된 피부에 SOS 케어를 해주는 이 제품은 외부 오염으로부터 자극 부위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며 손상 개선 작용을 통해 빠르게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특히 아벤느 온천수가 45% 함유돼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나며 리페어 작용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자외선으로 인한 선번뿐 아니라 손상 부위의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맘때 하나쯤 꼭 준비해두길 권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뿐만 아니라 에스테틱 관리 후, 또는 트러블 제거 후 민감해진 피부 등에도 사용하면 좋다.

더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성분
아벤느의 시칼파트 크림은 더모코스메틱 No.1 브랜드로 성분부터 차별화된다. 제품의 핵심을 이루는 수크랄파트(Sucralfate) 성분은 위십이지장 궤양 치료에도 사용하는 성분으로, 손상된 부위의 집중적인 개선 작용을 돕고 COPPER-ZINC 복합체를 통해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러한 수크랄파트-COPPER-ZINC 성분의 조합은 아벤느만이 가진 특허받은 복합체다. 여기에 아벤느 온천수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유아나 어린이, 성인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 내내 지친 온 가족 피부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요긴한 제품이다. ●문의 1899-4802

“살짝 뻑뻑하게 발리지만 얼굴에 바르고 문지르면 밤 타입의 제품이 녹아 부드럽게 펴 발리며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소량만 사용해도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지 않으며 처음에는 번들거리는 듯 하지만, 마사지해 펴바르고 나면 금세 흡수된다. 저녁에는 아침보다 많은 양을 사용했는데, 낮 동안 붉게 달아오른 피부가 진정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황민영(<얼루어> 뷰티 에디터)

아크웰의 버블 프리 피에치 밸런싱 클렌져. 150ml 1만8천원, 250ml 2만6천원.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클렌져의 조건
민감성 피부라면 약산성 클렌져
민감성 피부라는 진단이 내려진 순간부터 스킨 케어 제품 하나 고를 때도 성분 하나하나까지 따지며 정성을 쏟는다. 그런데 이에 반해 매일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 선택에는 관대한 경향이 있다. 하지만 피부 관리의 첫 걸음이 클렌징이라는 기본 명제를 떠올린다면 클렌져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의 pH를 알맞게 유지하는 것이다. 정상 피부는 pH 4.5~6.5의 약산성을 띄는데, 피부 표피층의 산성막은 유해한 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관리한다. 따라서 피부 건강을 고려한다면 피부의 pH를 약산성으로 유지하는 약산성 클렌져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아크웰의 버블 프리 피에치 밸런싱 클렌져처럼 말이다.

자극도 거품도 없는 딥 클렌징
과도한 거품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알칼리성으로 변화시켜 피부 건강을 해치게 된다. 이보다는 자극없이 순한 클렌져로 3분 이내에 노폐물만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크웰의 버블 프리 피에치 밸런싱 클렌져는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이온 계면활성제 대신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부담을 주지 않는다. 비이온 계면활성제는 자극이 적은 계면활성제로 거품 발생이 없고, 피부의 수분막 손상없이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김없이 촉촉하다. <동의보감> 처방을 바탕으로 한 아크웰만의 퓨리톡스진 성분이 예민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는 것도 장점이다. 민감한 피부라면 이제 클렌져 사용부터 남달라야 한다. ●문의 080-343-1803

“거품이 전혀 나지 않아 처음 사용할 때에는 세정력이 의심됐다. 헹구고 나서는 수분막이 도포된 것처럼 매끈하고 촉촉한 느낌이 남는다. 2차 세안 없이도 유분과 노폐물이 잘 씻기고 무엇보다 세안 후에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과 땅기는 느낌이 없다.” – 황민영(<얼루어> 뷰티 에디터)

23years old의 에어레이닉 포어 마스크. 1세트 3만6천원.

메커니즘으로 특허받은 차별화된
나비존 홈케어
에어 메커니즘으로 더 확실하게 나비존 케어하자코와 양쪽 광대 주위로 이어지는 얼굴 중앙 부위, 이른바 ‘나비존’은 모공과 칙칙한 다크스팟이 집중돼 있는 만큼 관리가 어렵다. 이런 문제에 최적화된 제품이 23years old의 에어레이닉 포어 마스크, 일명 나비팩(모공레이저)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메커니즘 자체에 ‘에어 테라피’라는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에어 인젝션(Air-injection) 기술이 결합된 이 메커니즘의 비밀은 그물코 모양의 촘촘한 에어 시트에 있다. 에어 시트가 에어레이닉젤과 결합 시 탄산 반응을 일으킴으로써 피부과에서 피부 재생 용도로 사용하는 레이저와 유사한 원리로 안전한 탄산 기체가 발생, 피부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장기적으로 모공 축소 효과를 주며 피부 탄력을 증가시킨다.

나비팩으로 되찾는 촘촘한 모공과 화사한 피부
에어 테라피 특허 메커니즘이 일으키는 탄산 반응은 더욱 강력하고 근본적인 피부 개선 효과로 이어진다. 특히 태양광에 쉽게 노출되고 피지 분비가 많은 나비존의 여러 문제점을 개선해 한층 깨끗하고 매끄러운 광채 피부로 가꾼다. 나비팩은 나비존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나비팩 시트를 180도 뒤집으면 배트맨 모양이 되는데, 이를 이마나 턱에 덮으면 좁쌀여드름과 주름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나비팩은 입가와 눈가 주름을 개선하는 주름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임상 실험 대상자의 86%가 모공 수렴에 효과가 있다고 느꼈으며, 집중적인 다크스팟 케어뿐 아니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답했다. ●문의 070-8240-2233, www.23pack.com

“주사기처럼 생긴 용기에 든 투명한 젤을 도톰하게 펴 바르고 나비 모양의 시트를 붙이면 탄산 기포가 올라오면서 시원한 느낌이 든다. 시트를 떼어내면 코와 코 주변 피부의 모공이 좁아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피부결도 보드랍고 촘촘해졌다. 여름철 피지분비가 많아 좁쌀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이마에 사용해도 좋겠다.” – 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