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둘둘 말거나 허리에 두르거나. 길고 가느다란 스카프의 5가지 변주.
면과 폴리에스테르 소재 점프슈트는 35만5천원, 그레이하운드(Greyhound). 크리스털 장식의 로즈골드 소재 귀고리는 14만5천원, 폴리폴리(Folli Follie). 모든 사진에 등장하는 실크 소재 스카프는 가격미정, 에르메스(Hermes).
초커를 두른 듯 스카프를 목에 밀착되게 묶는다. 양쪽 자락을 그대로 목 뒤로 길게 넘겨 자연스럽게 늘어뜨리면 우아한 옷차림이 완성된다.
실크 소재 원피스는 가격미정, 커스텀멜로우 젠티(Customellow Gentee). 금속 소재 목걸이는 2만5천원, H&M.
적당한 너비로 스카프를 접은 후 벨트처럼 허리에 두른다. 앞으로 떨어진 양쪽 자락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고 매듭을 잘 정돈하면 색다른 멋이 풍긴다.
폴리에스테르 소재 재킷은 65만9천원 산드로(Sandro). 실크 소재 블라우스는 24만9천원, 마쥬(Maje). 면 소재 쇼츠는 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스카프를 가로로 길게 접은 후 자연스럽게 목에 두른다. 스카프 양쪽 끝자락을 한 번 더 감아 꼬임을 만들고 길게 늘어뜨린다.
면 소재 트렌치코트는 1백48만원, 막스 마라(Max Mara). 실크 소재 원피스는 59만8천원, 빈스(Vince). 소가죽 소재 스트랩 시계는 30만원, 캘빈 클라인 워치스(Calvin Klein Watches).
스카프를 친친 감는다는 느낌으로 목에 두른다. 양쪽 끝자락을 매듭 짓는 대신 스카프 사이로 자연스럽게 넣어 마무리하면 산만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실크 소재 블라우스는 63만원, DVF. 폴리에스테르 소재 팬츠는 60만원대, 구호(Kuho).
스카프를 길게 접어 헤어밴드처럼 연출한다. 머리를 한쪽으로 묶은 후 스카프와 함께 땋는다. 남은 스카프 밑단은 꼬아서 매듭 짓거나 자연스럽게 늘어뜨린다.
Gentle Breeze
걸음걸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휘날리는 롱 스카프.
1 말 문양 프린트의 실크 소재 스카프는 12만8천원, 마리아 꾸르끼(Marja Kurki). 2 앵무새 프린트의 실크 소재 스카프는 가격미정, 테드 베이커(Ted Baker). 3 페이즐리 문양의 울과 실크 소재 스카프는 가격미정, 에트로(Etro). 4 물감을 섞은 듯한 프린트의 실크 소재 스카프는 가격미정, 모조에스핀(Mojo.S.Ph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