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옷, 여기서 세탁하세요.

비싼 만큼 제 값을 톡톡히 하는 명품 세탁소를 소개합니다.

따뜻해지는 봄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이때가 바로 겨울 옷 세탁을 해야 하는 시기다. 적어도 6개월 이상은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세탁에 신경을 써야 한다. 비싼 겨울 옷을 잘 보관하기 위해,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품 세탁 전문점을 모았다. 물론 크린토피아를 비롯한 동네 세탁 전문점보다는 비싸지만, 그만큼 옷감 손상이 적고, 얼룩 제거에 탁월하다.

조선 호텔 세탁소
1914년 개관한 조선 호텔 세탁소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탁 전문점이다. 호텔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고, 모직 코트나 캐시미어 니트 등 고급 의류를 맡기기 좋다. 오염된 의류를 맡길 경우, 전문 세탁 기술자가 섬유의 종류와 오염 물질에 따라 다른 비율로 섞은 맞춤 세제를 사용해 말끔하게 복구시켜 준다.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주소 서울시 중구 소공로 106 문의 02-771-0500

크린웰
의류를 위한 종합병원이 있다면 바로 이런 곳이 아닐까. 스타일리스트 서은영을 비롯해 많은 스타일리스트들의 단골 세탁 전문점이다. 화장품과 음식물로 인한 오염, 잘못된 관리법으로 다 죽어가는 의상을 맡기면 3-5일 뒤 깨끗이 치유된 옷이 돌아온다. 심지어 청바지에 이염된 부분까지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놀라운 세탁 실력을 자랑한다. 회생이 불가능한 경우, 세심하게 작성된 ‘의견서’에 남아 있는 얼룩의 위치와 기타 세부 사항을 표시해 알려준다. 택배 서비스도 지원해 멀리 사는 사람도 이용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70-5 영빌딩 1층 문의 02-515-8250

노블레스
옷을 생활처럼 다루는 패션 기자 사이에서도 정평이 나 있는 세탁소다. 촬영 협찬 받은 옷의 본래 색감까지 돌려주는 곳. 특히 볼펜 자국 같은 잘 지워지지 않은 얼룩 제거에 탁월한 곳이다. 못 입게 될 위기에 처한 의상을 맡겨 보고 진가를 확인하자. 효과는 확실하지만, 욕쟁이 할머니 맛집이 그렇듯 친절을 기대하지는 말 것.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6-3 문의 02-544-1091

올크린 뱅크
오크우드 호텔를 비롯해 강남의 호텔과 거래하는 대형 세탁 전문점이다. 의상을 직접 보고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타 세탁소와는 달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의류의 5가지 분류에 따른 세탁 가격을 미리 알 수 있다. 세탁 상식 하단에 위치한 세탁의 지혜란 코너에서는 보푸라기 없애는 법과 다림질 요령, 옷에서 껌 떼는 법 등 세탁소를 찾기 전 스스로 시도해 볼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만이라도 방문해 볼 가치가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21-4 이원빌딩 문의 02-517-0505

    에디터
    컨트리뷰팅 에디터 / 강민지
    기타
    사진 출처 / WWD/ Montros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