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다양한 머플러 <1>
머플러는 겨울 옷차림을 완성한다. 누구나 옷장에 가지고 있을 법한 기본 머플러와 숄, 룩에 개성을 더하는 모피 소재 머플러와 패턴 머플러를 더욱 따뜻하고 멋지게 연출하는 방법들.
Basic Muffler
목에 두르고, 감고, 늘어뜨리고.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기본 머플러 스타일링 방법
1 고운 질감의 캐시미어 머플러는 원래 스타일리시한 남자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최대한 반듯하게, 길게 반으로 접어서 목에 늘어뜨린 다음 재킷이나 코트 아래로 슬쩍슬쩍 보이게 해 간결한 멋을 즐기자.
2 요즘 흔히 구할 수 있는 고리 형태의 넥워머는 그대로 목에 걸치기도 하지만 그 형태가 너무 단순하다 싶을 때는 X자로 한 번 비틀어서 두 겹으로 연출한다. 모양이 더 흥미롭고 훨씬 따뜻해진다.
3 가늘고 긴 니트 머플러는 무성의한 듯 목을 한 바퀴 두르고, 끝을 길게 늘어뜨려 걸음걸이에 따라 움직이게 한다. 질감이 도드라진 소재의, 실루엣이 길게 떨어지는 니트웨어 혹은 코트와 잘 어울린다.
4단지 ‘무난하다’는 이유로구입한 단순한 디자인의 머플러가 여러 개 있다면 그중 비슷한 색상을 두 개 골라 함께 둘러본다. 두 머플러를 서로 꼬아서 몇 번 감으면 자연스럽게 투 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Fur Stole
모피 소재 머플러는 어떤 소재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옷차림에서의 역할이 달라진다.
1 여러 가지 컬러가 섞인 화려한 모피 소재 머플러는 데님과 의외의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퍼의 풍부한 질감과 데님의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색감이 서로 예쁘게 어울리기 때문이다. 데님에 드레시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모피 소재 머플러를 같은 모피 소재 코트에 매치할 때는 되도록 머플러와 코트의 무늬와 색상이 최대한 비슷한 것으로 고른다. 코트의 디테일을 연장하듯, 마치 머플러가 코트의 일부인 것처럼 연출해야 더 세련되어 보인다.
3 머플러를 꼭 옷 위로 하라는 법은 없다. 여유로운 터틀넥 스웨터처럼, 신축성 좋은 니트 소재에 목 부분에 여유가 있는 옷은 네크라인 안쪽으로 모피 소재 머플러를 둘러 속에서부터 모피가 올라오는 듯한 재미있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4 광택 없이 매트하고 포근한 질감의 모피 머플러는 PVC나 페이턴트 가죽 소재 같이 매끈하고 빛을 잘 반사하는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흥미로운 질감의 차이를 즐겨본다. 옷차림이 더욱 풍부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패션 에디터 / 박정하
- 포토그래퍼
- 안형준
- 모델
- 박지수
- 스탭
- 헤어 / 이선영, 메이크업 / 서은영
- 기타
- 어시스턴트 / 박으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