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브라운의 십계명

뷰티 멘토로, 라이프스타일 구루로 매력적인 삶을 전파하고 있는 바비 브라운이 매달 <얼루어> 독자들에게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그녀만의 노하우를 전한다. 그 첫 번째 순서는 아름다움을 위한 10가지 비결이다.

To Allure Readers,

“앞으로 매달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노하우를 <얼루어> 독자들과 나눌 수 있게 돼 기뻐요. 22년 전, 제 이름을 건 브랜드를 론칭한 순간부터 목표는 늘 한 가지였어요. ‘모든 여성이 스스로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자신감을 갖게 하는 것!’ 아름다움이란 외적으로 꾸며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거라고 생각해요.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찾아내고 포용하면서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때 진정한 아름다움이 표출되는 게 아닐까요? 메이크업은 각자의 타고난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스스로 아름답다고 느끼도록 돕는 역할을 하죠. 물론 메이크업이 자신감을 되찾게 하는 유일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메이크업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도구를 갖춘다면 모든 여성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촉진제가 될 수는 있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일상생활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더 아름다워질 수 있는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아름다움은 자신감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늘 기억하세요!” – From Bobbi Brown

1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
주위를 둘러보면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부러워하며 쓸데없는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규격화된 미적 기준에 자신을 끼워 맞추기보다 다른 사람들이 갖지 못한, 자신만의 매력을 찾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을 갖기 위한 첫 단계라고 생각해요.

2 잘 만든 컨실러
컨실러 없는 삶은 상상할 수도 없어요. 다크 서클을 단번에 감추고, 안색을 환하게 해 푹 쉬고 난 다음 날처럼 얼굴을 좋아 보이게 만드니까요. 부드럽게 펴 발리는 크리미한 제형의 컨실러를 고르고, 색상은 자신의 피부톤에 맞추되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보다는 한 톤 밝은 것이 좋아요.

3 완벽한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을 발랐을 때 타고난 좋은 피부처럼 자연스러워 보이려면 자신의 피부색과 꼭 맞는 색상을 선택해야 해요. 화장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평소보다 더 예뻐 보이고 피부가 좋아 보인다면 완벽한 파운데이션을 찾았다는 증거죠.

4 팝 컬러 메이크업
산뜻하고 선명한 팝 컬러 메이크업 제품은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요. 각자에게 맞는 선명한 색상의 립스틱을 바르면 피부톤이 화사해 보이죠. 양 볼의 애플존에 소프트 핑크 블러셔를 바르면 얼굴이 훨씬 생기 있고 예뻐 보여요.

5 모이스처라이저
피부가 건조한 편인 저에게 모이스처라이저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예요. 피부가 특히 건조하다고 느껴지는 날에는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 다음 엑스트라 수딩 밤 같은 오일 밤을 부드럽게 녹여서 눈가나, 입가, 입술 등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 덧발라요. 오일 밤을 블러셔 위에 덧바르면 자연스러운 윤기를 표현할 수 있어요. 손톱이나 팔꿈치, 발뒤꿈치처럼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는 어디든 바를 수 있어 늘 가지고 다녀요.

6 충분한 수분섭취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예요. 저는 평소 휴대용 물통을 휴대하고 하루에 최소 8잔 이상 물을 마시려고 노력해요. 맹물을 많이 마시는 게 익숙하지 않다면 처음에는 레몬즙이나 천일염을 첨가해 마셔보세요.

7 올바른 식습관
피부 컨디션의 70%는 섭취하는 음식에 의해, 30%는 바르는 제품에 의해 좌우되요. 매일 먹고 마시는 음식에 의해 피부 상태가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다는 얘기예요. 건강한 피부를 위해 짙은 색상의 채소와 과일, 정제되지 않은 곡물, 닭고기와 생선, 콩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이에요. 간식 생각이 간절할 때는 무조건 참는 대신 아몬드와 다크 초콜릿을 먹어요. 출출함도 달래고, 당분도 보충하면서 항산화성분도 섭취할 수 있으니까요.

8 규칙적인 운동
여유가 있을 때마다 자전거를 타거나 요가를 하거나 빠른 걸음으로 회사나 집 주변을 걷곤 해요. 긴장도 풀리고 기분도 좋아져요.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과 근육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지만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을 줘요. 그리고 무엇보다 얼굴이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여요.

9 나만을 위한 시간
아들을 셋이나 키우면서 가정과 일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사는 비결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매주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갖는 거죠. 좋아하는 책을 하루 종일 읽기도 하고, 조깅을 하기도 하고, 남편과 아이들과 식사를 하기도 해요. 나를 위한 시간이나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을 미리 계획하고 실천에 옮기도록 노력해보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보내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 삶의 원동력이 되어준답니다.

10 현재에 충실하기
제가 세 아들의 엄마로, 한 남자의 아내로,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사업가로서 주어진 역할을 조화롭게 해나가는 비결은 현재를 즐기면서 살아가는 거예요. 매일 주어진 일들을 충실히 해나가면서 제게 주어진 것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서요. 불평을 갖기 시작하면 얼굴에도 감정이 숨김없이 드러나게 돼요. 긍정적인 생각과 밝은 표정을 가진 여성은 그 자체로 아름다워요.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기타
    사진 출처 / Bobbi Brow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