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으로 본 서울 패션 위크 1
2014년 봄/여름 서울 컬렉션 현장을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엿본다. 모델, 디자이너, 에디터, 스트리트 사진가 등 15명의 패션 인사이더가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흥미로운 컬렉션 비하인드 신.
박승건 @lovepushbutton
유쾌한 컬러와 프린트의 믹스매치가 특징인 푸시버튼의 디자이너 박승건의 인스타그램. 그는 이번 시즌 만화 <세일러문>에서 영감을 받아 ‘문 크리스털 파워’라는 콘셉트의 쇼를 선보였다. 박승건과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는 김나영과 공효진, 이영진, 김C 등이 쇼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준영 @joonsnail
2009년 봄/여름 서울 컬렉션을 통해 데뷔한 5년 차 모델 최준영. 그녀의 인스타그램에는 신세대답게 셀카와 모델 친구들의 사진이 가득하다. 화보 촬영이나 컬렉션을 기다리며 찍은 사진이 주를 이루는데, 친한 모델과 엽기적인 포즈로 사진을 찍거나,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을 일종의 기록처럼 남긴다.
사라 케이트 왓슨 백 @urbanwit
건축가 백지원의 아내인 사라 케이트 왓슨 백. 최근 서울에서 열리는 패션 이벤트나 파티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그녀는 스타일 디렉터, 모자 디자이너, 엠넷 아메리카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 <K-스타일>의 호스트로 종횡무진 활동하는 영국인이다. 패션에 누구보다 열정적인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패션 이벤트를 엿볼 수 있다.
배승연 @yonipai
스티브 J&요니 P의 디자이너 배승연은 평소 이미지 그대로 경쾌하고 발랄한 일상생활을 많이 올리는 편이다. 최근 서핑과 스케이트보드에 푹 빠진 디자이너는 이번 시즌 ‘팝 유니버스’를 콘셉트로 화려하고 강렬한 컬러와 프린트로 환상적인 컬렉션을 완성했다. 도깨비 뿔을 연상시키는 헤어 스타일과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도 주목해볼 것.
박지민 @jminism
‘지미니즘’이라는 이름으로 스트리트 패션 사진과 감각적인 영상을 만드는 사진가 박지민의 인스타그램은 특별하다. 그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지미니즘 TV’에서 볼 수 없는 또 다른 스트리트 패션 사진의 세계가 펼쳐지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사진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과 컬렉션장 밖 풍경을 확인할 수 있다.
강승현 @hyoni_kang
모델로, MC로 종횡무진 활약하는 모델 강승현.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있으면 톱 모델이 얼마나 바쁜지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에서 화보 촬영을 하고, 뉴욕으로 훌쩍 떠나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등 일분 일초도 쉬지 않고 일하기 때문. 매사에 긍정적인 그녀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아이린 @ireneisgood
한국 모델 중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모델 아이린. 그녀는 세련된 패션 스타일과 엉뚱한 매력으로 10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하루에 반드시 두 개 이상의 사진을 올리는 그녀는 촬영장 뒷모습과 일상을 감각적으로 담아낸다. 밝고 유머러스한 그녀의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짧은 영상도 놓치지 말길.
최신기사
- 에디터
- 시주희
- 기타
- 사진 출처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