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처럼 날씬해지는 법 <1>

모델들은 하나같이 ‘우월한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난 걸까? 군살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탄탄한 몸매에, 맑고 깨끗한 피부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그녀들에게도 나름의 고충은 있었다. 모델처럼 날씬하고 예뻐지는 비법!

프레쉬의 사케 배스400ml 14만6천원.

프레쉬의 사케 배스
400ml 14만6천원.

혜박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아침에는 커피와 호밀빵을 먹고, 점심에는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먹는다. 저녁에는 한식을 먹고 되도록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몸무게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스트레칭과 운동은 매일 한다.
꾸준히 하는 운동 발레 동작을 응용한 운동인 베어플라이를 일년 정도 해오고 있는데,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화장을 하지 않고 진정 팩을 한다.
피부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한국에 있을 때는 노은희 보앙주에서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받는다.
중요한 쇼나 촬영 전날 늘 하던 운동을 하고 평소보다 음식을 조금 적게 먹는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냉장고에 넣어둔 시트팩을 얼굴에 붙인다. 다리가 부었을 때에는 욕조에 프레쉬의 사케 배스를 풀고 반신욕을 한다.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 한여름 야외 촬영 후에는 녹차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팩을 하거나 평소보다 많은 양의 수분 크림을 바른다.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 샴푸 후 모발 끝에 아르간 오일을 바른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다리가 약간 휜 편이라 벌어져 보일 수 있어 항상 다리를 교차시키며 걸으려고 노력한다.
몸매가 가장 아름다운 모델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를 가진 다리아 워보이. 너무 마른 몸매는 예뻐 보이지 않는다.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위한 노력 피부가 무척 건조한 편이라 샤워 후 보디 크림을 꼭 챙겨 바른다. 그리고 왁싱숍에서 주기적으로 왁싱을 한다.

네이처 리퍼블릭의수딩 앤 모이스처알로에베라 92%수딩젤 300ml4천4백원.

네이처 리퍼블릭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300ml
4천4백원.

한으뜸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보기와 달리 먹는 대로 살이 찌는 체질이라 밥 외에 간식이나 술, 단 음식은 먹지 않는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식사량을 줄이고 저녁에는 우유 한 잔 정도만 마시고 일찍 잠자리에 든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자극을 최대한 적게 주는 게 최선이다. 트러블 부위를 깨끗하게 하고 트러블 패치를 붙인다. 아토피가 있는 악건성 피부라 보습 제품을 수시로 덧바른다.
쇼나 촬영 전날의 관리법 오이나 우유로 저녁 식사를 대신하고 스트레칭을 한다. 촬영 날 아침 부기가 심할 때는 두피부터 헤어 라인, 눈가, 광대, 턱, 목, 어깨 순으로 부기가 가라앉을 때까지 손으로 마사지한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천역팩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요즘에는 바나나와 사과를 갈아 꿀을 섞은 팩을 바른다. 한여름, 야외 촬영 직후에는 알로에 젤을 여러 번 덧바르거나 감자를 갈아 팩을 해도 효과가 좋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잠들기 전과 아침에 일어난 직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한다. 오래 걷기도 꾸준히 하는 운동 중 하나다. 그리고 평소 의식적으로 배에 힘을 주고 어깨와 허리를 쫙 펴고 걸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위한 비법 얼굴에 바르는 제품을 몸에도 똑같이 바른다.

케이트 서머빌의이레디 케이트30ml 4만5천원.

케이트 서머빌의
이레디 케이트
30ml 4만5천원.

최준영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체중조절이 필요할 때는 하루 한 끼를 먹되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먹는 걸 최대한 줄이고 많이 걷는 것만으로 2주에 4kg을 감량한 적이 있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마스크 팩을 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스팟 제품을 트러블 부위에 바른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주기적으로 탐클리닉에서 기본적인 관리를 받고, 풋앤비타에서 발과 다리 마사지를 자주 받는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일어나자마자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촬영 이틀 전부터는 피부를 쉬게 하기 위해 기초제품만 바르고 화장은 생략한다. 촬영 날 저녁에는 보습과 미백 기능이 있는 하라코쿠준의 마스크팩을 한다. 한여름 야외 촬영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둔 팩을 사용한다.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 모발에 영양을 주기 위해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모로칸 오일을 듬뿍 바르고 어느 정도 마른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바른다. 꾸준히 하는 운동 필라테스를 하면서 몸이 뻐근한 느낌이 없어졌다. 몸매가 가장 아름다운 모델 칼리 클로스. 꾸준한 운동으로 가꾼 균형 잡힌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가 정말 멋지다.
다리가 부었을 때는 다리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패치인 휴족시간을 발과 종아리에 붙이고 다리를 높은 곳에 올린다. 부기가 좀 가라앉으면 마사지 기계로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1 뉴스킨의 갈바닉 스파 시스템 Ⅱ에이지락 에디션 40만원대. 2 이드록시다즈200ml가격미정.

1 뉴스킨의 갈바닉 스파 시스템 Ⅱ
에이지락 에디션 40만원대. 2 이드록시다즈
200ml
가격미정.

지현정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기름진 음식이나 짠 음식,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같은 음식은 옆구리나 복부에 체지방을 쌓이게 하기 때문에 자제하는 편이다.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방법 체중이 크게 불어난 적은 없다, 오히려 몇 달 전, 건강 상태가 안 좋아져서 단기간에 7~8킬로그램이 빠진 적이 있다. 그 뒤로 정상 체중을 회복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열심히 챙겨 먹었다. 모델은 마르더라도 균형 잡히고 건강한 몸을 유지해야 하니까.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트러블이 나거나 피부가 민감해지면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기 때문에 먼저 얼음찜질로 피부의 열을 식힌다. 유분이 거의 없는 수면 팩이나 시트팩을 차갑게 해서 붙이면 트러블이 진정된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피부과나 스파에서 관리를 받는 대신 뉴스킨의 갈바닉 같은 홈케어 기계로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편이다. 관리가 필요하거나 시간 여유가 있을 때 틈틈히 이용할 수 있어서 홈케어 기기를 선호한다.
쇼나 촬영 전날 물을 많이 마시고 푹 잔다. 중요한 쇼나 촬영을 앞두고 이틀 전부터라도 물을 많이 마시면 체내의 염도가 낮아져서 얼굴과 몸이 붓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데도 더 효과적이다.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만큼 피부와 건강에 중요한 건 없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스트레칭이 부기를 빼는 데 가장 효과적인 것 같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0~15분이라도 스트레칭을 하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안색도 맑아지고 기분도 상쾌해진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피부가 지친 상태에서 하는 각질제거나 과도한 마사지는 피부를 더 민감하게 하므로 여러 단계로 세안하기보다 클렌징 오일 하나로 끝낸다. 씻어내는 팩이나 떼어내는 시트팩도 민감해진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어 수면팩을 이용한다. 라네즈의 워터 슬리핑 팩 EX를 즐겨 바른다. 한여름에 야외 촬영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온천수 스프레이를 수시로 뿌린다. 예민해진 피부가 진정되고 피지도 억제할 수 있다.
꾸준히 하는 운동 필라테스와 요가, 발레 등 여러 운동을 해봤지만 헬스가 가장 잘 맞는다. 헬스가 지루해서 싫다는 이들이 많은데 인내를 갖고 꾸준히 하면 몸이 달라지는 게 보이고, 그때부터는 헬스가 재미있어지기 시작한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촬영할 때뿐 아니라 평소에도 허리를 똑바로 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이 자세만으로도 배와 등, 어깨에 군살이 찌는 걸 막을 수 있다.
다리가 부었을 때 보디 오일을 이용해 종아리를 마사지한다. 주먹을 쥔 다음 손가락 부분으로 위아래로 쓸어주는데, 이렇게 2~3분만 하고 자도 다음 날 종아리의 부기가 많이 빠져 있다. 족욕도 함께 한다.

강소영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억지로 참기보다 먹고 싶은 걸 먹는 편이다. 대신 간식은 되도록 먹지 않고, 비타민과 오메가3 같은 영양제를 반드시 챙겨 먹는다. 요즘에는 컬러 푸드의 효능에 관심이 많아졌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케이트 서머빌의 이레디 케이트를 트러블 부위에 바르고 진정 팩을 한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전신 마사지는 혈액순환과 부종을 빼는 데 효과가 좋아 시간이 날 때마다 받는다. 집에서는 반신욕을 자주 하는데, 반신욕을 할 때 따뜻한 차를 마시면 피로도 풀리고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촬영날 아침, 부기가 심할 때 눈가와 광대뼈 주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고, 목 스트레칭을 충분히 한다. 차가운 물로 세안하고, 밥 대신 오이나 토마토 같은 채소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촬영장으로 이동하면서 ‘아에이오우’로 안면 근육을 푸는 것도 잊지 않는다.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는 방법 두피가 심하게 건조할 때는 양배추와 꿀, 알로에로 직접 팩을 만들어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한다. 이렇게 하면 두피뿐 아니라 모발도 부드러워진다. 최근에 밝은 금발로 염색한 뒤로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서 헤어숍을 주기적으로 찾는다.
꾸준히 하는 운동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밖에서 걷는 것을 좋아해서 웬만한 거리는 걸어 다닌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타고난 몸매 못지않게 평소 습관과 자세가 중요하다. 서 있거나 걸을 때 자세를 바르게 하고,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이 습관처럼 됐다. 바닥에 누워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를 바닥에 최대한 밀착한 상태에서 바닥을 밀어낸다는 생각으로 몇 초 동안 누르기를 반복하면 자세를 곧게 펴는 데 도움이 된다.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위한 노력 몸이 건조한 편이라 보디 크림을 수시로 바르고 물도 자주 마신다. 쌀뜨물로 하는 마사지도 효과적이다. 쌀뜨물을 받아놓으면 쌀 전분이 바닥에 가라앉는데 맑은 물을 버리고 가라앉은 전분에 미용 소금이나 스크럽 제품을 섞어 마사지하듯이 몸에 문지르면 피부가 매끈해진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수다.
한여름, 야외촬영 후의 피부 관리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에 열이 날 때는 생감자를 얇게 썰어 붙이고 차가운 흰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닦아낸 다음 알로에 젤을 발라 진정시킨다. 오이나 수박 껍질을 얇게 잘라서 붙여도 좋다.
다리가 부었을 때 모델은 사이즈가 맞지 않은 구두를 신고 일할 때가 많아 발의 피로가 심하다. 쇼나 촬영이 끝나면 발 마사지와 족욕을 하고, 부종을 가라앉히는 패치를 붙인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기타
    PHOTO / Jung Min Woo, Lee Seung Yeop, Kim Tae Eun, WWD/Montrose, Courtesy Of Seoul Fashion Wee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