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의상을 입고 꼭 산으로, 들로 나갈 필요는 없다.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아웃도어 의상을 일상에서 멋지게 입는 패션 피플들이 그 매력과 스타일링 팁을 이야기한다.

리밍이 쓴 클립 선글라스는 가격미정,트리티(Trity). 줄무늬 티셔츠, 팬츠, 팔찌와반지는 모두 본인 소장품. 체인 목걸이는25만원,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스웨트 셔츠는 가격미정, 노앙(Nohant).운동화는 30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바이 오프닝 세레머니(Adidas Originals byOpening Ceremony).(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보라색 쇼츠는가격미정, 클럽 모나코(Club Monaco).프린트 팬츠는 29만8천원, 스티브 J & 요니P(Steve J & Yoni P). 점퍼는 36만8천원, 빈폴아웃도어(Bean Pole Outdoor). 파란색 줄무늬티셔츠는 13만8천원, 럭키 슈에뜨(LuckyChouette). 줄무늬 티셔츠는 39만원,몽클레르(Moncler). 컬러블록 운동화는39만8천원, 럭키 슈에뜨. 뉴발란스 운동화는개인 소장품. 네이비색 캡 모자는 7만8천원,럭키 슈에뜨. 아래 캡 모자는 3만3천원, MLB.

리밍이 쓴 클립 선글라스는 가격미정,
트리티(Trity). 줄무늬 티셔츠, 팬츠, 팔찌와
반지는 모두 본인 소장품. 체인 목걸이는
25만원,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스웨트 셔츠는 가격미정, 노앙(Nohant).
운동화는 30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바이 오프닝 세레머니(Adidas Originals by
Opening Ceremony).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보라색 쇼츠는
가격미정, 클럽 모나코(Club Monaco).
프린트 팬츠는 29만8천원, 스티브 J & 요니
P(Steve J & Yoni P). 점퍼는 36만8천원, 빈폴
아웃도어(Bean Pole Outdoor). 파란색 줄무늬
티셔츠는 13만8천원, 럭키 슈에뜨(Lucky
Chouette). 줄무늬 티셔츠는 39만원,
몽클레르(Moncler). 컬러블록 운동화는
39만8천원, 럭키 슈에뜨. 뉴발란스 운동화는
개인 소장품. 네이비색 캡 모자는 7만8천원,
럭키 슈에뜨. 아래 캡 모자는 3만3천원, MLB.

스타일리스트 리밍

평소 스타일 스타일리스트가 직업이니만큼 어떤 옷이든 직접 입어보고, 섞어 입어보면서 내 몸과 분위기에 맞는 것들을 고른다. 특히 즐겨 입는 의상은 티셔츠다.

아웃도어 의상을 즐겨 입는 이유 지난해 나이키 마라톤에 참가하면서 처음으로 기능성 의상을 입었다. 그 활동성을 온몸으로 체감하며 운동을 할 때나 야외 활동이 많을 때에는 전문 브랜드의 의상을 선호하게 되었다.

아웃도어 스타일 연출 노하우 일상에서 아웃도어 스타일을 연출할 때에는 아웃도어 아이템은 하나만 활용한다. 아웃도어 팬츠에는 줄무늬 티셔츠나 커스텀 주얼리를 매치하고, 트랙 슈즈에는 큼직한 흰색 셔츠와 레깅스를 매치하는 식이다.

봄에 시도할 만한 아웃도어 스타일 저지 소재 스커트를 활용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생각이다. 저지 소재의 롱 스커트에 아노락 점퍼만 입어도 충분히 멋스러운 일상 룩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사각 클러치백이나 하이톱 운동화 등을 더할 예정이다.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점퍼는 20만원대, 클럽 모나코. 2 브라스 소재 반지는 가격미정, 디크로메틱(Dikromatik). 3 소가죽 소재 하이톱 운동화는 14만9천원, 푸마(Puma). 4 면 소재 티셔츠는 9만8천원,프리마돈나(Fleamadonna). 5 캡 모자는 가격미정, JO5. 6 헤드폰은 9만8천원, 위에스씨(Wesc).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점퍼는 20만원대, 클럽 모나코. 2 브라스 소재 반지는 가격미정, 디크로메틱(Dikromatik). 3 소가죽 소재 하이톱 운동화는 14만9천원, 푸마(Puma). 4 면 소재 티셔츠는 9만8천원,
프리마돈나(Fleamadonna). 5 캡 모자는 가격미정, JO5. 6 헤드폰은 9만8천원, 위에스씨(Wesc).

 

박예운이 입은 스타디움 점퍼는 가격미정,곽현주 컬렉션(Kwak Hyun Joo Collection).인조진주 목걸이는 15만8천원, 먼데이 에디션.티셔츠는 9만9천원, 스포츠 레깅스는 본인소장품으로 모두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맥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손에 든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60만원대,구호(Kuho). 스웨이드 소재 로퍼는 58만5천원,토즈(Tod's).(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흰색 스타디움점퍼는 29만9천원, 듀엘(Dew L). 체크무늬셔츠는 10만원, 에이글(Aigle). 티셔츠는가격미정, 나이키(Nike). 카무플라주 프린트의면 소재 레깅스는 4만9천원, 아디다스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빨간색스타디움 점퍼는 가격미정, 후부(Fubu).헤드폰은 44만8천원, 위에스씨.

박예운이 입은 스타디움 점퍼는 가격미정,
곽현주 컬렉션(Kwak Hyun Joo Collection).
인조진주 목걸이는 15만8천원, 먼데이 에디션.
티셔츠는 9만9천원, 스포츠 레깅스는 본인
소장품으로 모두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맥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
손에 든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60만원대,
구호(Kuho). 스웨이드 소재 로퍼는 58만5천원,
토즈(Tod’s).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흰색 스타디움
점퍼는 29만9천원, 듀엘(Dew L). 체크무늬
셔츠는 10만원, 에이글(Aigle). 티셔츠는
가격미정, 나이키(Nike). 카무플라주 프린트의
면 소재 레깅스는 4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빨간색
스타디움 점퍼는 가격미정, 후부(Fubu).
헤드폰은 44만8천원, 위에스씨.

모델 박예운

평소 스타일 베이식 스타일. 하지만 지나치게 심심한 베이식 의상보다는 소매나 칼라 부분의 디테일이나 재단이 조금은 톡특한 베이식 의상을 좋아한다.

아옷도어 의상을 즐겨 입는 이유 활동성 때문이다. 옷에 몸을 맞추는 건지 몸에 옷을 맞추는 건지 알 수 없는 옷이 많은 요즘, 기능성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아웃도어 의상은 편한 옷 그 이상이다. 오래 입어도 옷의 변형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자주 구입하는 아웃도어 아이템 스포츠 레깅스. 관절의 움직임 등을 고려해 만들었기 때문에 오래 입어도 변형이 적다. 티셔츠 역시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나오는 것들은 소재가 좋아 자주 구입한다.

아웃도어 스타일 연출 노하우 큼직한 주얼리를 활용한다. 십자가 펜던트나 진주 장식의 화려한 목걸이를 매치하는 식. 특히 요즘은 스타디움 점퍼에 눈길이 가는데, 레깅스에 스타디움 점퍼만 매치해도 홈웨어 같은 느낌은 피할 수 있다. 여기에 주얼리를 더하면 일상적인 옷차림으로도 손색 없다.

1 가죽 소매 장식의 스타디움 점퍼는 23만8천원, 후부. 2 십자가 펜던트의 목걸이는 가격미정, 망고(Mango). 3 소가죽 소재 파우치백은 36만원, 토즈. 4 니트 비니는 3만2천원, 브랏슨(Bratson).5 면 소재 체크무늬 셔츠는 가격미정, 빈폴 아웃도어. 6 스포츠 레깅스는 8만9천원, 나이키.

1 가죽 소매 장식의 스타디움 점퍼는 23만8천원, 후부. 2 십자가 펜던트의 목걸이는 가격미정, 망고(Mango). 3 소가죽 소재 파우치백은 36만원, 토즈. 4 니트 비니는 3만2천원, 브랏슨(Bratson).
5 면 소재 체크무늬 셔츠는 가격미정, 빈폴 아웃도어. 6 스포츠 레깅스는 8만9천원, 나이키.

 

윤홍미가 쓴 캡 모자는 3만9천원, NBA. 베이비센토르의 원피스, 아노락 점퍼와 빈티지 숍에서구입한 목걸이, 레이크 넨 슈즈는 모두 본인소장품.(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회색 점퍼는 16만9천원,카파(Kappa). 유니클로의 체크무늬 점퍼와프리마돈나의 화이트 원피스는 본인 소장품.아노락 점퍼는 32만8천원, 파리 게이츠(PearlyGates). 투명 숄더백은 13만8천원, 202팩토리(202 Factory). 캡 모자는 슈프림,슈즈는 레이크 넨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윤홍미가 쓴 캡 모자는 3만9천원, NBA. 베이비
센토르의 원피스, 아노락 점퍼와 빈티지 숍에서
구입한 목걸이, 레이크 넨 슈즈는 모두 본인
소장품.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회색 점퍼는 16만9천원,
카파(Kappa). 유니클로의 체크무늬 점퍼와
프리마돈나의 화이트 원피스는 본인 소장품.
아노락 점퍼는 32만8천원, 파리 게이츠(Pearly
Gates). 투명 숄더백은 13만8천원, 202
팩토리(202 Factory). 캡 모자는 슈프림,
슈즈는 레이크 넨으로 모두 본인 소장품.

레이크 넨 디자이너 윤홍미

아옷도어 의상을 즐겨 입는 이유 자유분방하게 입는 스트리트 스타일을 즐긴다. 스커트나 원피스를 입어도 마냥 여성스럽지 않게,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다. 그래서 활용하는 것이 스웨트 셔츠나 아노락 점퍼 같은 아웃도어 의상이다.

즐겨 선택하는 아웃도어 아이템 캡과 아노락 점퍼. 의상의 분위기에 맞게 캡을 활용하면 다른 액세서리를 할 필요가 없다. 다채로운 프린트와 색상,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나온 아노락 점퍼는 그것 하나만으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한다.

아웃도어 스타일 연출 노하우 베이비 센토르나 쟈니해잇재즈 등에서 출시되는 스웨트 셔츠나 후드 집업, 아노락 점퍼 등은 디자인이 예뻐서 평상시에 입기 좋다. 아웃도어 의상을 입을 때에는 간결한 선이 살아 있는 옥스퍼드 슈즈나 샌들 등 모던한 디자인의 구두를 신는다.

최근 구입한 아웃도어 아이템 카무플라주 패턴이 매력적인 베이비 센토르의 롱 아노락 점퍼와 노스 페이스의 주황색 아노락 점퍼. 프리마돈나의 여성스러운 스커트와 함께 입을 생각이다.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아노락 점퍼는 24만8천원, 노스 페이스 화이트 라벨(North Face White Label). 2 스트링 장식의 아노락 점퍼는 20만원대,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 3 면 소재 원피스는52만8천원, JO5. 4 데님 소재 캡 모자는 6만5천원, 플레이보이 바이 햇츠온(Playboy by Hat’s On). 5 소가죽 소재 샌들은 가격미정, 레이크 넨(Reike Nen).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아노락 점퍼는 24만8천원, 노스 페이스 화이트 라벨(North Face White Label). 2 스트링 장식의 아노락 점퍼는 20만원대,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 3 면 소재 원피스는
52만8천원, JO5. 4 데님 소재 캡 모자는 6만5천원, 플레이보이 바이 햇츠온(Playboy by Hat’s On). 5 소가죽 소재 샌들은 가격미정, 레이크 넨(Reike Nen).

 

김태은이 입은 마르니 코트와 티셔츠는 본인소장품. 트레이닝 팬츠는 가격미정, 푸마. 리복운동화는 본인 소장품.(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마르니 코트와 티셔츠,터키에서 구입한 보라색 코트는 모두 본인소장품. 팬츠는 14만8천원, 구호 플러스(KuhoPlus). 짧은 트레이닝 팬츠는 11만원, 코오롱스포츠. 티셔츠는 8만9천원, 아디다스 바이스텔라 맥카트니. 가방은 1백90만원대, 토즈.파란색 푸마 운동화와 나이키 운동화는 본인소장품.

김태은이 입은 마르니 코트와 티셔츠는 본인
소장품. 트레이닝 팬츠는 가격미정, 푸마. 리복
운동화는 본인 소장품.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마르니 코트와 티셔츠,
터키에서 구입한 보라색 코트는 모두 본인
소장품. 팬츠는 14만8천원, 구호 플러스(Kuho
Plus). 짧은 트레이닝 팬츠는 11만원, 코오롱
스포츠. 티셔츠는 8만9천원,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맥카트니. 가방은 1백90만원대, 토즈.
파란색 푸마 운동화와 나이키 운동화는 본인
소장품.

사진가 김태은

평소 스타일 늘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기 때문에 걷기 편한 옷차림을 고수한다. 뻣뻣한 데님 팬츠나 스커트보다는 활동이 편리한 트레이닝 팬츠나 아웃도어 브랜드의 카고 팬츠를 입는 식으로. 여기에 긴 아우터를 입고 반려견과 함께 다니는데, 이제는 나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되었다.

아웃도어 의상을 즐겨 입는 이유 뻔한 답이지만 편하기 때문이다. 편안함을 포기하면서까지 억지로 멋을 부리고 싶지는 않다.

즐겨 입는 아웃도어 아이템 트레이닝 팬츠와 티셔츠. 특히 아웃도어 브랜드의 티셔츠는 소재가 좋고, 박음질이 튼튼하다. 세탁을 자주 해도 틀어지지 않고, 옷감이 쉽게 상하지 않아 오래 입을 수 있다.

아웃도어 스타일 연출 노하우 겉옷은 아웃도어 브랜드 의상이 아닌 것으로 입는다. 티셔츠, 팬츠, 운동화에 겉옷까지 트레이닝 점퍼나 아노락 점퍼 등 아웃도어 의상을 걸치면 ‘운동하는 사람’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트렌치코트나 롱 재킷 등 겉옷은 포멀한 느낌으로 고른다.

1 트렌치코트는 30만원대, 톰보이(Tomboy). 2 트레이닝 팬츠는 가격미정, 컨버스(Converse). 3 시계는 15만5천원, 아디다스 워치 바이 파슬 코리아(Adidas Watch by Fossil Korea). 4 선글라스는30만원대, 로짜 바이 다리 F&S(Lozza by Dari F&S). 5 운동화는 9만9천원, 나이키. 6 운동화는 11만9천원, 카파.

1 트렌치코트는 30만원대, 톰보이(Tomboy). 2 트레이닝 팬츠는 가격미정, 컨버스(Converse). 3 시계는 15만5천원, 아디다스 워치 바이 파슬 코리아(Adidas Watch by Fossil Korea). 4 선글라스는
30만원대, 로짜 바이 다리 F&S(Lozza by Dari F&S). 5 운동화는 9만9천원, 나이키. 6 운동화는 11만9천원, 카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