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를 맛볼 시간
깊어만 가는 가을처럼 농밀하고 짙은 카레를 맛볼 시간이 돌아왔다.
1. 우리밀로 만든 강황 바몬드커리 매운 맛
제조사 CJ
특징 우리 밀로 만들었다는 점. 순한 맛, 약간 매운 맛, 매운 맛의 단출한 구성이다
맛 ‘매운 맛’답게 제법 맵긴 하지만 톡 쏘는 매운 맛과는 거리가 있다. 일반적인 카레 전문점을 방문할 때기대하는 친숙한 맛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적당한 달콤함과 매콤함이라는 미덕을 갖춘 이 카레가 빈약한 건더기 때문에 ‘씹는 기쁨’은 거의 누릴 수 없다는 사실이 슬프다.
2. 고베식당 치킨콩커리
제조사 매일유업
특징 일본 고베의 80년 역사의 식품회사 MCC와 협업해서 만들었다. 종류는 총 8가지.
맛 레토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봉지를 뜯는 순간 제법 걸쭉하니 풍미가 짙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카레가 흘러나왔다. 건더기가 커서 씹는 맛이 제대로라 밥 먹는 기분이 난다. 인도 정통 카레보다는 달착지근한 양파 맛이 느껴지는 일본식 카레 맛에 가깝다.
3. 발효강황카레
제조사 오뚜기
특징 3분카레의 제왕 오뚜기에서 올여름 내놓은 분말 카레.
맛 마치 한약봉지 같은 포장지에서 느껴지는 포스만큼이나 맛과 향이 강하다. 봉지를 개봉하는 순간 톡 쏘는 강황의 향기가 느껴질 정도. 정통 인도 카레에 가까운 맛으로 몽골, 인도 등 낯선 아시아 지역의 음식을 계속 먹다 보면 감지되는특유의 느끼함이 있다. 강황 맛 좀 아는 사람에게 추천.
4. 카레여왕 치즈&코코넛
제조사 청정원
특징 치즈퐁드보육수, 스노우 카레 분말, 코코넛 분말 스프 등 3종류의 스프가 들어 있다
맛 ‘망고&바나나’에 이어 ‘토마토&요구르트’까지.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맛의 카레를 출시하며 어린이 입맛을 가진 자들에게 각광받는 카레여왕 시리즈. 스프 봉지를 뜯자마자 풍기는 치즈 향기가 진해 느끼하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카레의 톡 쏘는 맛이 무난하게 상쇄한다.
5. 엄마의 카레솜씨 비프카레
제조사 초록마을
특징 유기농 브랜드인 초록마을에서 지난해 12월 선보인 카레. 쇠고기와 치킨 2종류로 출시됐다.
맛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의 제품답게 맛이 순하다. 별 특징은 없지만 몸엔 좋겠지? 하는 마음으로 먹는다. 맛도 빛깔도 조금 싱겁지만 잘게 썬 소고기와 큼지막하게 썬 감자, 당근, 양파 등 건더기의 양은 그나마 흡족하다. 묽은 카레를 좋아하는 이에게 권하고 싶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피처 에디터 / 이마루
- 포토그래퍼
- 이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