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의 메이크업 서비스 체험기

무료로 혹은 제품 구매액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백화점 뷰티 카운터의 메이크업 서비스. 과연 혼잡한 백화점의 비좁은 카운터에서 내실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 전부터 좀 궁금하던 차에 각 브랜드의 홀리데이 서비스도 살펴볼 겸 체험을 해봤다.

모임이 많아지는 12월이면 메이크업 서비스가 붐이다. 브랜드의 메이크업 서비스가 좋은 점은 메이크업을 받을 때 맘에 들었던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요즘은 메이크업을 조건으로 제품을 강매하는 일은 거의 없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지 말고 우선 매장을 방문해 문의해 보자.

시작은 이랬다. 서랍을 정리하다가 묵히고 있는 메이크업 쿠폰을 발견하고야만 것이다. 고이고이 묵혀야 미덕인 연애편지도 아닌 것을. 12만원상당의 모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받았던 게 기억났다. ‘날짜는 2011년 12월 31일까지인데,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숍에 가서 받으면 출혈이 크니 이 쿠폰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전화를 했더니 다행히 예약을 잡아준단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공짜 손님이라는 자격지심이 발동한다. 정성껏해줄까? 내 취향은 무시하고 트렌드 메이크업을 하면 어떡하나? 등등.

예약을 하고 백화점 매장을 찾았다. 매장 직원은 작은 메이크업 스튜디오처럼 꾸며놓은 공간으로 안내한 뒤 이름을 확인한다. 모임의 종류를 묻고 얼굴을 찬찬히 살핀 후 어울리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제품들을 펼친다. 에센스까지만 바르고 왔다고 말했는데 클렌징부터 다시 한다. 물론 세안을 할 수 없어 클렌징 티슈로 하는 간단한 클렌징이다. 클렌징을 생략하고 그냥 시작해도 되지 않느냐고 물으니 모임이 저녁이니까 그때까지 화장이 잘 밀착되는 피부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란다. 분위기가 조용하지도 않고 의자가 편하지도 않지만 대충 하려는 모습은 분명 아니다. 이곳에서의 서비스가 유용한 것은 소비자로서 하나하나 사용하는 제품 정보를 자세히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내 피부 상태와 컬러에 맞는 수분 파운데이션, 붉은 피부에 어울리는 하이라이터, 나이를 감안해 어려 보이게 만들 달콤한 컬러의 립스틱까지. 40분이 소요되는 메이크업이 끝나고 나니 장소가 좁아서 주는 불편함은 그다지 크게 다가오지 않는다. 홀리데이 룩은 광고 비주얼로만 봤을 때는 너무 과장되어 도무지 어울릴 것 같지 않았는데, 어느덧 내 얼굴 위에 적절한 파티 룩으로 자리 잡은 것을 보고 있자니 다른 브랜드의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비스도 궁금해졌다. 역시 ‘성공’은 ‘모험심’을 낳는 게 분명하다.

이후, 일부 브랜드에서 준비하고 있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 최근 2주는 얼굴을 도화지 삼아 백화점과 일부 로드숍을 누비고 다녔다. 대부분은 위와 같은 과정을 비슷하게 따랐다. ‘나에게 어울리는 홀리데이 룩’이라는 면에서 몇몇은 감동을, 몇몇은 실망을 주었지만 서비스라는 개념만을 놓고 본다면 아래에 소개하는 브랜드들은 대체로 괜찮은 편이었다.

디올
어디서 백화점 디올 매장
어떤 서비스 루즈 오르 컬렉션과 포에버 파운데이션을 활용한 골드 메이크업 서비스.
받아보니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살린 세련된 컬러 스모키 메이크업이었다. 홀리데이 제품 중 골드와 브라운 톤의 X-Mas 5꿀뢰르 꾸뛰르 골드를 사용해서인지 우아한 느낌의 메이크업이었다. 아이섀도를 바를 때는 손만 사용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누구에게 이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비스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사전에 예약하고 주중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다.

샤넬
어디서 백화점 샤넬 매장의 샤넬 메이크업 스튜디오
어떤 서비스 파티나 모임을 위한 기초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서비스. 이 서비스는 12월까지 갤러리아 본점과 신세계 백화점 명동점의 메이크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받아보니 매장 한구석이 아니라 독립적인 메이크업 스튜디오라는 점이 특별했다. 오직 샤넬에서만 볼 수 있는 ‘매직 미러’를 이용한 조명 시뮬레이션을 통해 내 얼굴의 장점을 부각하여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해주었다.
누구에게 샤넬 스튜디오의 모든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과 함께 프로그램에 따라 정해진 예약금을 지불하면 된다. 서비스 당일 메이크업 후 스튜디오에서 메이크업, 향수, 스킨케어 등 예약금액만큼의 샤넬 제품을 골라 가져갈 수 있다.

베네피트
어디서 백화점 베네피트 매장
어떤 서비스 베네피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홀리데이 룩으로 10분 만에 완성해주는 연말 모임 메이크업. 이 서비스는 12월 한 달간, 베네피트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받아보니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지만 댓 갤, 헬로 플로리스 등 단 몇 가지 홀리데이 제품만 사용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도 화려하게 변신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과 비법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다.
누구에게 기본적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 하지만 선착순으로 기다리기 싫다면 전화예약도 가능하다.

겔랑
어디서 백화점 겔랑 매장
어떤 서비스 파티를 위한 화려한 메이크업. 반짝이는 파우더로 헤어까지 스타일링해주는 이 토털 서비스는 12월에 진행된다. 겔랑의 홀리데이 특별 메이크업 쇼는 롯데백화점 명동 (11/15~ 20일과 12/16~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11/17~20일)에서 있다.
받아보니 이번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러이기도 한 골드와 블루 두 가지 중 조금 더 화려한 블루 룩으로 메이크업을 했다. 에끄레 4 꿀뢰르를 사용했는데 스머지한 컬러 스모키가 마냥 강해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모발에 티 안 나게 반짝이는 볼 드 뉘를 뿌려 마무리 해주는 것도 맘에 들었다.
누구에게 겔랑 제품을 구매하면서 별도로 메이크업 서비스를 요청하면 메이크업 서비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국 백화점 겔랑 매장에서 서비스와 제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슬리
어디서 백화점 시슬리 매장
어떤 서비스 시슬리의 가을/겨울 룩을 활용해 연말 각종 모임과 파티, 행사 등의 분위기에 맞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받아보니 톤을 깨끗하게 만들고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그려 눈이 커 보이도록 한 뒤 은은하게 빛나는 밝은색 펄 섀도와 골드 섀도를 사용해 화려하기보다는 자연스러움을 살린 가벼운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비스였다. 무엇보다 클렌징부터 시슬리의 스킨케어 제품을 모두 사용해볼 수 있어 좋았고 내 피부 톤과 취향에 따라 메이크업 아트스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 콤비네이션을 제안해주어 선택이 폭이 넓었다. 아이섀도를 그릴 때 다른 고객이 사용한 브러시가 아닌 일회용 팁을 사용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골드와 화이트 계열의 펄 아이섀도를 사용해 우아하고 환해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화려한 파티 모임이 아니어도 쓰임새가 있다.
누구에게 시슬리의 VIP 고객 중 예약자에 한해서.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는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한정 인원으로 제한될 수 있다.


어디서 백화점 맥 매장
어떤 서비스 맥의 홀리데이 메이크업. 이 파티 메이크업 서비스는 12월 한 달간 진행된다.
받아보니 12월 리미티드 에디션인 아이스 퍼레이드 컬렉션 중 블루와 실버 컬러를 사용한 색다른 쿨 스모키였다. 눈가가 은은하게 반짝이는데 빛에 따라 좀 더 화려하게 보일 수 있어 파티 메이크업으로 매력적이었다. 블루가 어울리지 않는 피부색을 가졌다면 같은 컬렉션 중 골드 톤 등의 다른 컬러 팔레트를 선택해야 할 듯하다.
누구에게 메이크업 쿠폰을 12만원에 구입하는 모든 고객. 그 쿠폰으로 원하는 시간에 메이크업을 예약하고 12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헤라
어디서 청담동 헤라 부띠끄
어떤 서비스 페이셜 클렌징, 스킨케어, 내추럴 속눈썹 시술에 홀리데이 룩으로 진행되는 기본 메이크업 혹은 풀 메이크업 서비스.
받아보니 넓고 쾌적하며 우아한 부띠끄에서 받는 메이크업은 숍에서 받는 메이크업의 수준이었다. 부띠끄에서는 기본 메이크업과 내추럴 속눈썹 시술이 50분에 7만원, 파티용 풀 메이크업 서비스는 70분 10만원, 아이브로우 왁싱 서비스는 20분에 2만8천원 등으로 무료 서비스는 아니다.
누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메이크업 서비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모든 고객.

그 밖의 추천 리스트

에스티 로더
홀리데이 시즌 모임이나 파티를 위한 웨어러블한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시한 피부와 섬세한 립 메이크업이 포인트다.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래의 에스티 로더 매장으로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며, 피부 톤 진단 및 포인트 수정 메이크업 서비스(10분), 풀 메이크업 서비스(30분) 등을 받을 수있다. 참여 백화점은 현대백화점 천호점(12/6-12/8), 롯데백화점 포항점(12/9-12/11), 롯데백화점 미아점(12/16-12/18), AK 플라자 분당점(12/20-12/22), 롯데백화점 대전점(12/23-12/25)이다.

나스
2011년 12월 10일부터 25일까지 16일간 나스 제품 당일 구매 금액 합계가 12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나스의 전 매장에서 가능하다.

라네즈
메이크업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2월 한 달간,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라네즈 ‘스타일링 로맨틱’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매장은 전국 백화점 라네즈 매장과 메이크업 스탠드가 구비된 명동 라네즈 빅로드샵. 아티스트의 설명과 함께 진행되는 전체 메이크업 서비스를 완성하려면 클렌징을 포함해 총 30분이 소요된다.

메이크업 포에버
‘샤프하게 빛나고 아티스틱하게 튀어라’라는 주제로 주요 3개 매장에서 메이크업쇼 및 메이크업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포에버 고정 고객 및 예약고객, 메이크업쇼 당일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데 현대백화점 신촌점의 경우 11월 25일부터 27일, 현대백화점 본점은 12월 2일부터 4일, 롯데 본점에서는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부르조아
부르조아 고객을 위한 메이크업 맞춤 서비스인 메이크업, 아이브로우, 네일컬러가 살롱 드 부르조아에 준비되어 있다. 2011년 11월 1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부르조아 제품 구매 후, 발급된 ‘살롱 드 부르조아’ 카드에 스탬프를 받고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형식이다.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아이브로 서비스가,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메이크업 서비스,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네일 컬러 서비스를 해준다. 여기에 각 항목별로 3회씩 총 9회 스탬프를 모두 채운 고객은 스페셜 기프트도 받을 수 있다. 단 부르조아의 고객으로 등록해야 하고 유효기간은 1년이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강미선
    포토그래퍼
    정원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