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독이 크림이 된 이야기
달팽이 크림에 이어서 뱀독 크림이 인터넷과 홈쇼핑 뷰티 시장에서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달팽이 크림에 이어서 뱀독 크림이 인터넷과 홈쇼핑 뷰티 시장에서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뱀독 크림에는 ‘뱀독’이 들어 있지 않다. 뱀독 크림은 피부를 마비시키는 뱀독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펩타이드의 일종인 시네이크 성분을 함유해, 그 이름을 뱀독이라고 지은 것이다. 이 원리는 보톡스와 유사한 것으로 시네이크 성분이 든 뱀독 크림은 주름 개선과 피부탄력에 뛰어나다고 한다. 그래서 뷰티 에디터가 그 효능을 한번 테스트해봤다.
1 요조레이디 씨네이크 안티 링클 크림 50ml3만8천원. 처음에는 잘 문질러 펴 발라야 한다. 향이 강한 편이며 전체적으로 피부가 매끄러워졌다.
2 엘리샤코이 시네이크 벨벳 크림 50g5만5천원. 허브 추출물이 들어 있어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 크리미한 질감이 리치하게 느껴지나 바르고 난 뒤 피부가 촉촉해진다.
3 시크릿키 씨네이크 안티 링클 화이틘 크림 50ml3만8천원. 피부에 매끄럽게 발리나 화장품 특유의 향이 난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탄력이 생긴 듯 단단해진 느낌이다.
4 토니모리 인텐스리어 씨네이크 링클 크림 45ml4만9천원. 밤 타입으로 소량만 덜어 사용했다. 끈적임이 없으나 화장품 특유의 향이 난다.
- 에디터
- 안소영
- 포토그래퍼
- 안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