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할 옷이 옷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면 기억하자. 언제 어디서든 부르면 오는 편리한 앱! ‘세탁 앱’이 필요할 때다.

0904-156-1

올여름, 에디터의 옷은 한창 곤욕을 치렀다. 빨래를 한 후 아무리 말려도 눅눅하고 찜찜한 느낌이 가시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뿐인가.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할 실크 블라우스는 게으른 주인 탓에 세탁소에 가지 못하고 있고, 보름 전 맡긴 셔츠는 이제나저제나 세탁소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잦은 야근 탓에 세탁소 영업시간 내에 들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다 보니 세탁도 곧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가 비단 에디터뿐만은 아닐 듯. 이렇게 세탁에 고충을 겪고 있는 현대인을 위해 등장한 서비스가 있으니 주목하자.

모바일 앱에서 클릭 몇 번이면 끝. 맡기러 갈 필요도, 찾으러 갈 필요도 없다. 애써 “여기 지워주세요”.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세탁 앱’ 덕분이다. 간편한 결제 시스템과 빠른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제안해 실속 있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액제를 이용해 일정량의 물빨래만 맡기거나 자주 입는 화이트 셔츠 세탁, 드라이클리닝 등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이용할 수도 있다. 이쯤 되면 집에 세탁기가 없어도 되겠다 싶다. 가사 노동 시간을 줄이고 싶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게 특히 더 환영받는다는 이것. 시대가 변하고 가족의 형태가 바뀌니 이러한 편리한 서비스를 찾는 이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대다수가 빠른 세탁과 편리한 예약 방법 때문에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이제 내 스마트폰 속 세탁 앱만 있다면 더 이상 세탁 때문에 고민할 필요는 없다.

 

0904-156-2

세탁의 신
오늘 맡기고 내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부산 해운대 지역을 중심으로 세탁소 장인들과 제휴를 맺어 세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가격 셔츠 3천원, 재킷 4천원, 팬츠 3천원.

0904-156-3

리화이트
집 근처에 있는 GS25 편의점이나 SK에너지 주유소에서 24시간 세탁을 맡기고 수령할 수 있다(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수거 배달 신청 가능). 집 근처 세탁소와 연계한 시스템으로 일찍 문을 닫는 세탁소 대신 원하는 시간에 세탁물을 찾을 수 있다.(서울, 수도권, 일부 경기권, 부산 동래구 전 지역) 가격 지역과 세탁소별로 상이.

0904-156-4

런드리폴
부산을 기반으로 경남, 양산 지역의 고객 맞춤형 세탁 서비스다. 20년 이상 경력의 세탁 전문가가 직접 세탁한다. 세탁은 기본 수거일로부터 3일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다. 가격 셔츠 2~3천원, 재킷 3천5백원~5천원, 팬츠 3~5천원.

0904-156-5

런드리고
세탁앱계의 새벽 배송이랄까. 집 문 앞에서 맡기고 문 앞에서 바로바로 찾을 수 있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 당일 자정까지 전용 빨래 수거함 ‘런드셋’에 넣고 앱을 통해 부르기만 하면 세탁 후 다음 날 밤 12시에 세탁물을 찾을 수 있다. 런드셋은 도난 방지를 위해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해 열고 잠글 수 있다. (서울 모든 지역) 가격 셔츠 1천5백원 ~3천원, 재킷 3천5백원~6천원, 팬츠 4~7천원.

0904-156-6

세탁 특공대
물빨래, 드라이클리닝, 가죽 클리닝 등 다양한 제품의 세탁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설정하면 직원이 찾아와 세탁물을 수거해간다. 기본 48시간 소요.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24시간 내도 가능하다.(서울시 20개 구, 성남시 전역, 하남시 주요 지역에서 가능) 가격 셔츠 3천원, 재킷 6천원, 팬츠 4천원.

0904-156-7

백의민족
앱은 물론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원하는 방식으로 세탁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셔츠나 청바지 외에도 이불, 신발, 명품 의류 등 까다로운 세탁과 수선도 가능하다. (강서구 우선 서비스- 추후 확대 예정) 가격 셔츠 2천5백원, 재킷 3천9백원, 팬츠 2천9백원.

0904-156-8

프로세탁러
퇴근 후 맡기고, 출근 전 받아볼 수 있는 빠른 세탁이 특징. 의류·보관·관리 서비스가 있어 계절성 의류나 침구류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세탁·재수선한 보상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보상 몰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옷을 살 수도 있다. 가격 셔츠 3천원, 재킷 5~6천원, 팬츠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