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와 목이 새빨개져도 얼굴색만큼은 변화조차 없었다. <인생술집>에 출연한 홍진영의 취기를 완벽하게 가린 메이크업이 화제다. 하루 새에 연관 검색어로 ‘홍진영 파운데이션’이 등록됐고 전담 아티스트와 함께 베이스 메이크업 방법을 완전히 공개한 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130만 회를 기록했다. 이 제품 뭘까?

  취기까지 가린 홍진영의 인생 파데는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파운데이션! 지성 피부의 인생 파데로 이미 레전드로 등극한 제품. 유분에 베이스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오히려 유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윤광이 돌아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고 입소문이 자자하다.

다시 한 번 확인한 레전드 파운데이션의 실력을 보며 그간 SNS에서 인정받은 붉은 기를 잡는 인생 파데를 리스트를 찾아냈다.

. It Item The Master of Skin Complexion Chose, The Perfect Match Of Technic Fit Brush & Double Lasting Foundation With Long-Lasting Perfect Coverage! . 무너지지 않는 밀착 파운데이션😎👍 #더블래스팅 과 윤기와 피부결을 살려주는 #테크닉핏 볼륨스킨 파운데이션 111브러쉬의🖌 찰.떡.궁.합!💕 . [#EVENT 더블래스팅 짝궁 브러쉬를 찾아라 👀] #볼륨스킨 #파운데이션브러쉬 홋수명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예시_ 테크닉핏 #000브러쉬) . 추첨을 통해 더블래스팅과 브러쉬를 함께 선물로 팡팡🎁 (~12/1, 12/2발표, 5명) . #테크닉핏브러쉬 #111브러쉬 #브러쉬추천 #더블래스팅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추천 #메이크업 #뷰티스타그램 #NewArrival #DoubleLastingFoundation #kbeauty #SweetEtude #에뛰드하우스 #エチュードハウス

A post shared by 에뛰드하우스 공식 계정입니다. (@etudehouseofficial) on

먼저 뷰티 앱 <화해> 뷰티 어워드 2017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1위를 기록한 에뛰드 하우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 로드숍 브랜드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과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에디터도 직접 사서 쓰는 파운데이션 중에 하나로, 커버력은 물론 지속력 모두 훌륭하다.

A post shared by 태화 (@taehwa_93yy) on

세 번째는 겔랑 빠뤼르 골드 파운데이션.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이 대부분 매트 타입인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촉촉한 제형으로 자연스럽게 피부를 커버하면서 윤광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광채와 함께 커버력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는 손가락으로 직접 도톰하게 바를 것을 추천한다.

VDL(@vdl_cosmetics)님의 공유 게시물님,

네 번째는 브이디엘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 어느 것 하나 부족한 부분이 없는 파운데이션. 커버력과, 지속력, 밀착력 등에서도 고루 칭찬을 받았지만 무엇보다 많았던 단어는 #가성비. 가격까지 고려한다면 이만한 선택이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파데 쩐다.. 피부표현갑👍

A post shared by eunzzang (@90_12_9) on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의 공통적인 단점으로 꼽히는 것은 무거운 질감. 하지만 케이트 시크릿 스킨 메이커 제로 파운데이션은 모공이나 요철 커버에 월등하면서도 무게감이 거의 없이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으로 인생파데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