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섀도를 사용해도 눈매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홑꺼풀과 쌍꺼풀 눈매별 비슷한 듯 다른 4가지 메이크업!
#데일리 메이크업
홑꺼풀 살구빛이 도는 오렌지 컬러의 매트한 클레마티스 폴른 아이섀도 웜 오렌지 컬러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연하게 펴 바른다. 그런 다음 얇은 브러시를 이용해 골드빛 피치 브라운 컬러의 맥 소프트 브라운 컬러를 아이라인을 따라 한번 더 그린다. 베이스 컬러보다 한 톤 어두운 아이섀도를 얇게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눈매가 또렷하게 교정돼 보이는 효과가 있다.
쌍꺼풀 한 가지 컬러의 섀도를 넓게 펴 바르느냐, 진하게 포인트를 주느냐의 차이만으로도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을 다르게 완성할 수 있다. 클레마티스의 폴른 아이섀도 컬러를 눈두덩과 눈 아래 언더라인에 연하게 펴 바른다. 이처럼 눈 위와 아래 를 같은 컬러 섀도로 통일감을 주면 한층 은은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1 메이크업포에버의 아티스트 컬러섀도우 M631 2g 2만6천원대. 2 더페이스샵의 모노큐브 아이섀도우 쉬머 허니토스트 2g 5천5백원. 3 페리페라의 잉크 피팅 아이즈 27호 코코아필터. 1.4g 4천5백원.
#밸런타인 데이의 데이트 메이크업
홑꺼풀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면 사랑스러운 로즈 컬러와 오렌지 컬러를 눈가에 더해보자. 톤 다운된 장밋빛 컬러의 클리오 프로 싱글 섀도로지 컬러를 홑꺼풀 눈 앞머리와 눈 끝을 중심으로 옅게 펴 바른다. 그런 다음 과감한 핑크 버건디 컬러의 삐아 유혹해봄 컬러를 눈 떴을 때 잘 보일수 있는 눈꼬리 부분에 아이라인을 그리듯 덧발라준다. 여기에 더페이스샵의 아이 글로스 슈거 클리어를 눈두덩 중앙에얇게 펴 발라 눈가에 반짝이는 생기를 더해 마무리한다.
쌍꺼풀 쌍꺼풀 눈매는 음영을 더하듯 2가지 컬러를 겹겹이 쌓아 한층 사랑스러운 눈매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 클리오 로지 컬러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르고, 그 위에 한 톤 진한 화사한 핑크 버건디 컬러의 삐아 유혹해봄 컬러를 중앙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덧바른다. 마지막으로 유혹해봄 컬러를 눈꼬리에 덧바르면 눈매가 한층 화사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