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1초가 아쉬운 바쁜 아침과 당장이라도 침대에 눕고 싶은 밤에는 쉽고 간단한 헤어 케어가 필요하다. 기름진 모발을 순식간에 보송하게 볼륨을 살리는 드라이 샴푸와 씻어낼 필요 없는 헤어 슬리핑 팩이 필요한 이유다.

1 실크테라피의 드라이 클린 샴푸 페퍼민트 잎 추출물과 라벤더 추출물이 두피의 피지와 땀을 흡착해 기름진 두피를 상쾌하게 한다. 150g 2만5천원. 2 러쉬의 노 드라우트 입자가 미세한 옥수수 전분이 두피와 모발의 유분을 흡수하고 자몽과 라임의 상쾌한 향을 남긴다. 115g 1만7백원. 3 프리맨의 피스트 오리지널 인스턴트 드라이 샴푸 파우더 입자가 고와 파우더 잔여물이 거의 남지 않으며 은은한 향기 덕분에 두피 냄새까지 함께 없앨 수 있다. 150g 1만2천원. 4 바티스트의 드라이 샴푸 쌀 전분이 함유된 파우더가 두피와 모발의 기름기를 빨아들여 기름진 모발을 보송보송하게 한다. 50ml 7천5백원. 5 이니스프리의 돈워리 노세범 드라이 샴푸 노세범 파우더가 두피에 쌓인 피지를 빠르게 흡수하고 페퍼민트 잎과 레몬밤 잎 추출물이 지친 두피와 모발에 생기를 부여한다. 50ml 8천원. 6 클로란의 오트밀크 드라이 샴푸 옥수수 전분과 쌀 전분이 두피에 쌓인 피지와 먼지를 흡착해 제거하고 귀리 추출물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게 한다. 150ml 1만6천원. 7 아미카의 퍽 업 드라이 샴푸 쌀 전분이 피지를 빨아들여 두피를 산뜻하게 하고 뿌리 쪽 볼륨을 살려 모발이 풍성해 보이도록 한다. 43.9ml 1만5천원.
드라이 샴푸 사용법
1 드라이 샴푸는 흰색 파우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뿌리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 전 용기를 충분히 흔들고 모발을 여러 구획으로 나눠 가르마를 타고 20~30cm 떨어진 거리에서 두피를 중심으로 고르게 뿌린다. 그런 다음 쿠션 브러시나 손으로 충분히 빗어서 파우더 잔여물을 깨끗이 털어낸다.
2 모발 전체에 볼륨을 주고 싶을 때는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손으로 모발을 흔들면서 뿌린다.
3 매끈하고 힘 없는 모발에 부스스한 질감을 연출하고 싶다면 모발 몇 가닥을 잡아 꽈배기처럼 꼬아 드라이 샴푸를 뿌리면 된다.
4 처진 앞머리에 볼륨을 줄 때는 앞머리를 이마 위로 들어 올리고 왼손을 이용해 위쪽으로 가볍게 빗어 넘기면서 뿌리 쪽을 중심으로 뿌린다.
5 드라이 샴푸를 사용한 날에는 두피와 모발에 붙은 파우더 입자가 깨끗하게 떨어져나가도록 머리를 감기 전에 브러시로 충분히 빗고 물로 세척한 다음 샴푸로 다시 한 번 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