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털처럼 보드랍고 마카롱처럼 달콤한 파스텔색 코트가 칙칙한 겨울 풍경에 화사한 빛을 더한다. 네 가지 색상의 파스텔 코트를 더 세련되게 소화하는 화장법.

1 White

눈을 떴을 때 아이섀도가 살짝 보일 정도로 연보라색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옅게 펴 바른다. 쌍꺼풀 라인과 언더라인에 미세한 펄이 섞인 보라색 아이섀도를 덧바른다. 눈꼬리 부분에 갈색 아이섀도로 음영을 넣어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양 볼에는 오렌지색 블러셔를 가볍게 펴 바르고 입술에는 누드 계열의 립스틱을 바른다. 

스웨터는 코인코즈(Coiincos). 코트는 타임(Time).

 

2 Pastel Blue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자신의 속눈썹보다 조금 더 긴 인조속눈썹을 준비한다.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리고 인조속눈썹은 몇 가닥으로 나눠 핀셋을 이용해 속눈썹 바로 위에 붙인다. 마스카라를 가로로 눕혀 바른 후 세로로 세워 가닥가닥 덧발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눈 밑 전용 인조속눈썹을 각도를 잘 잡아 속눈썹 바로 밑에 뜨지 않게 붙이고 마스카라를 바른다. 복숭아색 립스틱과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표현한다.
코트는 앳코너(A.T Corner).

 

3 Pastel Pink 
아이라이너 전용 브러시에 검은색 젤 아이라이너를 묻혀 속눈썹 라인을 따라 점을 찍고, 눈꼬리를 위로 살짝 당겨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도록 라인을 그린다. 젤 아이라이너로 찍어놓은 점 사이를 메우고, 검은색 아이섀도를 같은 브러시에 묻혀 눌러주듯이 아이라인 위에 덧바른다. 연분홍색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르고 오렌지색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면봉으로 펴 바른다. 

코트는 시스템(System).

 

4 Pastel Green

짙은 갈색 펜슬 아이라이너로 쌍꺼풀 라인까지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고, 브러시를 이용해 눈두덩까지 고르게 펴 바른다. 연갈색 아이섀도와 은은한 펄을 함유한 브론즈 색상의 피그먼트를 차례로 가볍게 덧바른다. 눈 밑은 갈색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부터 중앙까지 아이라인을 그리고 브러시를 이용해 눈앞머리까지 펴 바른다. 입술에 누드색 립스틱을 바르고 펄이 섞인 핑크 베이지 색상의 립글로스를 덧발라 마무리한다. 

코트는 발렌시아(Valenc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