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컬러의 꽃과 진한 녹색의 열대림, 짙푸른 바다색과 새파란 하늘색 등 ‘트로피컬 컬러’라고 말하는 색을 손톱에 물들였다. 여름을 컬러로 즐기는 아주 쉬운 방법이다.



1 오렌지색을 손톱 전체에 바른 후 붉은색을 그러데이션 기법으로 바른다. 그런 다음 네일 전용 세필 브러시로 야자수를 그려 넣는다.
2 오렌지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붉은색으로 달팽이 모양의 선을 그린다.
3 샌드네일을 활용한 포인트 프렌치 스타일이다. 샌드네일의 질감을 살려 바르고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
4 흰색, 보라색, 핑크색을 사용해 줄무늬를 만든다. 사이사이 실제 손톱색이 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5 노란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둥글게 블록을 나누어 보라색으로 색을 채운 후 검은색으로 경계선을 넣는다.
6 얼룩말 패턴 하나하나마다 다양한 원색 컬러를 칠하고 검은색으로 테두리를 그린다.
7 연두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진한 녹색으로 V 모양을 그려 넣는다.
8 네일 에나멜을 칠하기 쉽지 않을 때는 네일 스티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네일 스티커를 붙일 때는 중심에서부터 가장자리 방향으로 눌러 붙인다. 네일 스티커는 스킨푸드의 이지 룩 스티커 정글 후르츠 6천원.
9 아쿠아 블루색을 전체에 바르고 흰색을 손톱 아랫부분에 칠한다.
10 오렌지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노란색을 손톱 중간과 끝에 굵은 줄무늬를 둥글리듯 바른다.
11 핫 핑크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보라색을 점을 눌러 찍듯 그린다.
12 열대 정글을 연상시키는 잎사귀를 세필 브러시로 그린다. 아래에 있는 그림과 겹쳐 그리되 입체감을 살려야 하므로 진한 색의 잎사귀를 그린 후 톱코트 또는 톱젤로 한 번 마무리하고 다시 그 위에 그림을 그린다.
13 흰색을 손톱 전체에 칠하고 오렌지색, 노란색, 녹색을 차례대로 물에 떨어뜨린 후 물 위에 뜬 모양에 손톱을 대어 그대로 찍어내는 워터마블 기법으로 완성한다.
14 손톱 전체에 녹색을 칠하고 핑크색으로 S 라인을 그린다.
15 손톱을 세 개의 섹션으로 나눈 후 붉은색, 노란색, 녹색을 각 블록에 바르고 그 위에 검은색으로 호피 무늬와 얼룩말 무늬를 덧그린다.
16 네일 패치를 사용한 것으로 먼저 베이스코트를 바르고 패치를 붙인 후 톱코트를 바른다.
17 손톱 전체에 얼룩말 무늬를 칠하는 게 복잡하다면 검은색으로 딥 프렌치를 그려 넣어 손톱의 반달 부분과 끝 부분에만 얼룩말 무늬로 그린다.
18 프렌치 무늬가 수박을 완성시키는 재미있는 디자인. 씨앗을 일정하게 찍어 도트 효과를 낸다.
19 핑크색을 바른 손톱 위에 고대 상형 문자를 연상시키는 선을 일정한 간격으로 그린다. 얇게 그려 많은 무늬가 들어가도록 한다.
20 흰색을 손톱 전체에 바르고 물 위에 노란색, 오렌지색 순서로 네일 에나멜을 물에 떨어뜨린 후 손톱으로 찍어내어 꽃잎을 표현한다.
21 바탕을 흰색으로 칠하고 노란색 바나나를 그려 넣는다. 펜 느낌이 나도록 검은 선을 굵기가 일정하지 않도록 그린다.
22 흰색을 손톱 전체에 칠하고 트로피컬 컬러를 스텐실 브러시로 찍으면 브러시 자체 느낌으로 이처럼 표현된다. 그 위에 검은색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꽃 모양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