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해변으로 떠날지 혹은 워터파크로 떠날지 정했다면, 그 다음은 어떤 수영복을 입을지 정할 차례다. 여섯 가지 스타일의 수영복 쇼핑 리스트와 매력적인 연출법 그리고 체형별 팁까지, 수영복 쇼핑의 모든 것을 모았다.




Black&White


수영복에도 기본은 있다. 수많은 디자인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검은색이나 흰색 수영복에 눈을 돌려보길. 베이식한 디자인일수록 실패할 확률이 적다.

1. 프릴무늬가 프린트된 비키니는 26만원, 모스키노(Moschino).
2. 스커트 스타일의 비키니는 15만8천원, 제시 뉴욕(Jessi New York).
3. 링 장식의 비키니는 44만6천원, 아장 프로보카퇴르(Agent Provocateur).
4. 페이즐리 프린트의 비키니는 32만원, 에트로(Etro).
5. 니트 소재 비키니는 29만8천원, 언드레스트 바이 앳코트(Undrest by Atcoat).
6. 골드 금속 장식의 비키니는 4만원대, H&M.
7. 프릴 장식의 비키니는 15만8천원, 에고이스트(Egoist).
8. 주름 장식의 원피스 수영복은 1백29만원, 랑방(Lanvin).
9. 홀터넥 원피스 수영복은 4만원대, 우먼 시크릿(Women Secret).
10. 비즈 장식의 니트 소재 비키니는 6만2천원, 액세서라이즈(Accessorize).





Graceful Women


1. 선글라스는 60만원대, 스와로브스키 바이 다리 F&S (Swarovski by Dari F&S).
2. 모자는 1만5천8백원, 포에버21 (Forever21).
3. 니트 소재 원피스는 20만9천원, 붐(Voom).
4. 비치 가운은 가격미정, 미샤 (Michaa).
5. 인조 진주 장식의 목걸이는 11만8천원, 세렌 컬렉션 (Seren Collection).
6. 인조 진주 장식의 팔찌는 6만원, 세렌 컬렉션.
7. 앵무새 모양 반지는 10만원대, 쥬시 꾸뛰르 (Juicy Couture).
8. 젤리 소재 통은 2만9천원, 갭(Gap).

Check Point
가슴의 사이즈가 고민이라면
1. 가슴이 빈약한 경우, 억지로 가리려고 하는 것보다 드러내는 편이 낫다. 가슴을 모아주는 홀터넥 비키니는 가슴이 원래보다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비키니의 캡 위치가 고정된 것보다는 사이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을 택해 가슴골을 드러내면 좀 더 볼륨 있어 보인다. 프릴 장식의 비키니 톱도 가슴이 커 보이는 효과를 낸다.
2. 가슴이 크고 처진 편이라면 밑에서 바짝 올려줄 수 있는 와이어가 부착된 수영복을 선택하자. 와이어가 부착된 수영복은 패드가 두껍게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패드가 얇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Stripe print


줄무늬 수영복은 별다른 장식 없이도 경쾌한 마린 룩을 연출하기 좋다. 원색의 굵은 줄무늬는 젊고 발랄한 느낌을, 불규칙하고 가느다란 줄무늬는 섹시한 매력을 풍긴다.

1. 홀터넥 원피스 수영복은 5만9천원, 액세서라이즈.
2. 닻 모양 프린트의 원피스 수영복은 2만8천8백원, 포에버21.
3. 노란색 줄무늬 비키니는 16만3천원, 라코스테(Lacoste).
4. 로고 프린트의 줄무늬 비키니는 12만9천원, 록시(Roxy).
5. 리본 장식의 홀터넥 비키니는 가격미정, 레노마(Renoma).
6. 형광 주황색 줄무늬 비키니는 4만원대, H&M.
7. 앵두 참 장식의 하이웨이스트 비키니는 30만원대, 쥬시 꾸뛰르.
8. 리본 장식의 홀터넥 비키니는 9만8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9. 리본 장식의 줄무늬 비키니는 12만8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Le Coq Sportif).
10. 고리 장식의 튜브톱 비키니는 18만원,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




Marine Chic


1. 보잉 선글라스는 51만원, 랑방 바이 세원 I.T.C.(Lanvin by Sewon I.T.C.).
2. 펜던트 목걸이는 36만9천원, 미안사이 바이 셀러브레이션 (Miansai by Celebration).
3. 면 소재 셔츠는 3만9천원, H&M.
4. 팔찌는 각 10만원대, 미안사이 바이 셀러브레이션.
5. 줄무늬 쇼츠는 7만원대, 컬쳐콜(Culture Call).
6. 버클 장식의 PVC 소재 토트백은 26만9천원, 안드레아 바나(Andrea Vanna).
7. 통은 23만8천원, 토리 버치(Tory Burch).

Check Point
어깨의 너비가 고민이라면
1. 어깨가 넓은 편이라면, 여러 겹의 끈 또는 두꺼운 끈이 달린 홀터넥 수영복이 좋다. 어깨를 분할해 좁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승모근이 발달되어 어깨 라인이 예쁘지 않거나, 쇄골뼈의 모양이 곧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2. 어깨가 좁은 편이라면 어깨를 모두 드러내는 튜브톱 수영복을 선택한다. 대체로 마른 체형이 많기 때문에 단색 수영복보다는 호피나 꽃무늬 등 화려한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슴 중심에 슬릿이나 리본 장식이 있는 디자인도 시선을 분산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Flower&Tropical print


화려한 꽃무늬와 트로피컬 무늬의 열풍은 수영복에도 예외는 아니다. 큼직한 프린트는 시선을 분산시켜 몸매의 단점을 보완하고 잔잔한 무늬는 여성스러움을 배가한다.

1. 야자수 프린트의 스커트 스타일 비키니는 29만8천원, 질 스튜어트(Jill Stuart).
2. 잔잔한 꽃무늬 비키니는 3만원대, 자라(Zara).
3. 리본 장식의 비키니는 3만9천8백원, 에잇세컨즈(8 Seconds).
4. 페이즐리 프린트의 비키니는 25만8천원, 보그너(Bogner).
5. 리본 장식의 원피스 수영복은 27만8천원, 토리 버치.
6. 꽃무늬의 홀터넥 비키니는 9만9천원, 록시.
7. 꽃무늬의 튜브톱 원피스 수영복은 30만원대, 쥬시 꾸뛰르.
8. 골드 링 장식의 비키니는 89만8천원,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
9. 리본과 러플 장식의 비키니는 10만5천원, 레노마.
10. 바나나 프린트의 비키니는 2만5천6백원, 포에버21.





Hawaiian Dancing


1. 면 소재 크롭트 톱은 1만8천8백원, 포에버21.
2. 참 장식의 팔찌는 24만8천원, 쥬시 꾸뛰르.
3. 선글라스는 30만원대, 겐조 바이 DK(Kenzo by DK).
4. 폴리에스테르 소재 와이드 팬츠는 5만원대, 에잇세컨즈.
5. 코르사주 장식 헤어핀은 1만9천원, 액세서라이즈.
6. 과일 프린트의 플레어 스커트는 가격미정, 플라스틱 아일랜드 (Plastic Island).
7. 파인애플 모양 펜던트 목걸이는 30만원대, 라다 바이 라 베트리나(Rada by La Vetrina).
8. 페이턴트 가죽 소재 샌들은 4만9천9백원, 페르쉐(Perche).

Check Point
허리가 굵고 긴 편이라면
1. 허리가 긴 편이라면, 허리 부분이 커팅된 원피스 수영복을 입는 것이 좋다. 하지만 통통한 체형이라면 몸의 옆선을 제외하고 가운데에만 화려한 패턴이 그려져 있는 원피스 수영복을 고르면 된다. 시선을 중심으로 모아주어 허리가 날씬해 보인다.
2. 허리가 길고 날씬하다면 원피스보다는 비키니가 잘 어울린다. 특히 위아래가 다른 비키니 수영복을 잘 활용하면 긴 허리는 문제 되지 않는다. 하체에 자신이 있다면 무늬가 있는 비키니 톱에 단색의 브리프를, 상체에 자신이 있다면 단색의 비키니 톱에 무늬가 있는 브리프를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