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이 가장 신경 쓰일 때는 아마도 파티에서가 아닐까. 연말 파티와 모임에서 당신을 진정한 뷰티 퀸으로 거듭나게 해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뷰티 팁 26가지.

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인 ‘Allure List’


APPLICATION


스마트폰이 빛을 발하는 순간 지금은 똑똑해야 예뻐질 수 있는 시대. 스마트폰의 뷰티 어플리케이션에는 유용한 뷰티 정보가 무궁무진하다. 각 뷰티 브랜드와 매거진의 어플리케이션은 기본,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 전문적인 스타일링을 알려주는 뷰티 어플리케이션들을 눈여겨보자.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과정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본인 얼굴에 컬러를 입혀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술 라인, 발색 정도까지 정교한 설정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은 평소보다 돋보이는 파티 스타일링에 큰 도움이 된다. 아이폰의 어플인 메이크업 프리(Makeup Free), 어 뷰티 프로(a Beauty Pro), 뷰티 팁(Beauty Tip) 등에서 피부와 보디, 헤어 케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 팁을 얻어 파티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다.


1. 러쉬 쉼미쉼미. 은은한 금빛 펄이 파티나 클럽에 가기 전 섹시한 보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0g1만4천9백원. 2. 러쉬 피버. 장미와 재스민 향으로 매력적인 보디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마사지 바. 65g 1만7천7백원


BODY CARE


윤기 있는 보디는 스타일링의 필요충분 조건 은은하게 반짝이는 쇄골, 윤기 나는 팔과 다리 라인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파티스타일링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몸매가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 촉촉하고 매끄러운 보디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보디 오일 혹은 미세한 펄이 들어간 보디 로션을 이용할 것. 조명 아래 은은하게 반짝이는 보디를 위해서는 펄입자가 함유된 보디 밤이 제격이다. 화사한 연출을 하고 싶다면 펄보디 미스트, 펄 스프레이 등 보디 글로 전용 제품을 선택하자.


크리니크 블레미쉬 솔루션즈 오일 컨트롤 클렌징 마스크.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지 조절 효과가 뛰어난 마스크. 100ml 4만원.


CLEANSING


파티의 흔적은 완벽히 지울 것 파티메이크업의 중요한 마무리는 바로 클렌징. 진한 파티 메이크업을 남김 없이 닦아내는 것 이야말로 파티 후 피부 상태를 판가름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했다면 자극이 적은 아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한 후 세안하는 것이 좋다.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아주 두껍게 한 경우에는 클렌징 오일 등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한 후 클렌징 폼으로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키엘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고농축 재생 나이트 오일. 30ml 6만5천원


DRINK


숙취 후 피부 달래기 즐거웠던 파티를 끝까지 좋은 추억으로 남기느냐, 아니면 떠올리기도 싫은 악몽이 되느냐, 그것이 문제다. 술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고 염증을 유발한다. 음주는 면역력 또 한약화시켜 진한 메이크업과 먼지, 땀 등으로 지친 피부에 화를 더한다. 때문에 파티가 끝난 직후 피부 노폐물을 청소한 뒤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 부르조아 라이너 뺑쏘. 은은하게 빛나는 골드 컬러로 화려하고 세련된 눈매를 연출한다. #32 느와르 보아뜨. 2.5ml 2만7천원 2. 디올 크레용 콜.속눈썹 안쪽에 자극 없이 그릴 수 있는 아이라이너. 1.2g 2만6천원. 3. 바비 브라운 글리터 리퀴드 아이라이너. 아이 메이크업 위에 글리터 라인을 살짝 더해 화려하게 연출한다. 1.5ml 3만5천원.


EYE LINE


원 터치로 파티 메이크업이 달라진다 파티 메이크업의 승패를 좌우하는 건 아이라인이 얼마나 잘 그려졌냐는 것. 작은 디테일이 큰 차이를 만든다. ‘예술적인’ 아이라인은 파티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아이라인을 그리는 데 중요한 포인트는 속눈썹 사이사이를 정성스레 메우는 것. 라인 끝의 각도를 높게, 그리고 길게 그릴수록 날렵하면서도 섹시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 위에 펄이 들어간 섀도로 그러데이션해 화려함을 더하자.


1. 키엘 오리지날 머스크 블렌드 NO.1. 이성을 사로잡는 묘한 매력의 향. 50ml 6만원. 2. 랑콤 트레조 인 러브. 2010년 향긋한 플로럴 향과 함께 파리의 러브 스토리를 담아 사랑스러운 ‘트레조 인 러브’로 새롭게 태어났다. 30ml 7만원/ 50ml 9만원.


FRAGRANCE


주목받을 수 있는 향기는 따로 있다 파티에 어울리는 화려한 느낌의 향수는 따로 있다. 먼저, 샴페인 파티, 혹은 디너 갈라 등 격식 있는 자리에는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향기가 제격이다. 복합적인 향보다는 단순하면서도 달콤한 플로럴, 시트러스, 프루티 등의 향을 추천한다.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파티에는 활동적이면서 상쾌한 감각의 그린 플로럴, 플로럴 부케등의 향이 알맞다. 화려한 파티 퀸이 되고 싶다면 오리엔탈, 시프레 등 관능적이고 무게 있는 향을 시도해보자.


겔랑 오르 임페리얼 수블림 래디언트 파우더 페이스 앤 바디. 향수 병 속에 골드빛 파우더가 들어 있어 분사하면 미세한 펄이 발사되어 피부를 감싸며 섬세하게 반짝인다. 17g 10만5천원.


GLITTER


반짝이는 메이크업 아이템 파티에서 당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이유, 바로 글리터 메이크업이다. 반짝이는 텍스처로 평소와는 조금 다른 과감한 룩에 도전해보자. 특히 글리터 제품은 얼굴과 몸에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눈 앞머리에 굵은 펄의 글리터를 바르면 눈매가 훨씬 시원해 보인다. 조금의 양으로도 확실한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HAIR


트렌디하면서도 개성적으로 표현하라 올 연말 파티장에서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를 헤어스타일은 무엇일까? 2010 F/W에서 파티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팁을 얻어보자. 페라가모, 버버리, 구찌 등에서 선보인 굵은 웨이브는 내추럴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멋이 강점. 레이디라이크 룩의 진수를 보여준 루이 비통의 깔끔한 포니테일 헤어는 끝을 살짝 말아 올려 한결 고전적인 매력을 더했다. 뭐니 뭐니 해도 파티 헤어스타일의 정점은 업스타일. 프라다, 입생로랑의 깔끔한 올림머리는 파티 룩의 교본으로 삼을 만하다.



ICON


셀러브리티의 파티 스타일을 훔쳐라 파티를 위한 당신만의 스타일 아이콘을 만들어보자. 최근 스타일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인 올리비아 팔레르모를 주목할 것. 가십걸 ‘블레어’의 실제 롤모델로도 알려져 있는 뉴욕 사교계의 명사 올리비아의 파티 메이크업은 화사한 볼터치가 포인트. 여기에 은은한 그레이톤 스모키 아이를 표현하고 핑크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올리비아식 이크업 완성. 혹은 러블리한 메이크업의 로렌 콘래드나 시크한 어번스타일의 메이크업을 하는 알렉사 청의 스타일도 응용해 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