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맛보고 오랜 친구들과의 재회가 이루어지는 유쾌한 4월이지만 일식 기간에  동안에는 얌전히 집에 있어야 분명한 이유가 있다.        

3월 말 수성의 도움으로 재물운이 따라 성공적인 연봉 협상을 이루어냈을 수 있다. 4월 5일 화요일 금성이 물고기자리를 밝힐 때도 풍요는 계속된다. 비너스, 금성을 떠올리면 우리는 흔히 섹스와 사랑을 생각하지만, 비너스는 풍요의 상징이라는 사실도 잊지 말자. 그러니 풍요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눈을 크게 뜨고 있도록. 예상치 못한 일 제안이 들어올 수 있고 오래도록 정산 받지 못한 임금이 통장에 들어올 수도 있다. 혹은 드디어 집에서 키우던 식물이 꽃을 피울수도 있다.

풍요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4월 10일 일요일 수성이 황소자리에 도착하는 시기에는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풍요가 항상 금전을 뜻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물고기자리는 잘 알고 있다. 함께 근사한 저녁 식사를 할 친구가 없다면 부가 무슨 소용인가? 그러니 이 주에는 친구들과 피크닉이나 춤을 즐기거나 아늑하게 집에 들어와 게임을 하며 여유를 누리자.

만약 화성이 원초적인 강한 성적 욕망으로 권력과 관련된다면 금성은 정성 어린 마음이 담긴 선물이나 부드러운 애무로 표현하는 따뜻한 사랑과 비슷하다

전사의 행성인 화성과 금성이 동시에 물고기자리에 들어오는 날은 4월 14일 목요일이다. 화성과 금성은 상호보완적인 관계다. 젠더 이분화가 뚜렷하던 시절에는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말이 통용되었다. 성별의 표면적인 차이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각 행성이 가진 에너지의 차이를 예리하게 지적한 표현이다. 만약 화성이 원초적인 강한 성적 욕망으로 권력과 관련된다면 금성은 정성 어린 마음이 담긴 선물이나 부드러운 애무로 표현하는 따뜻한 사랑과 비슷하다. 두 행성 모두 자신의 별자리에 도달하는 주에는 격렬한 사랑과 고급스러운 음식과 화려한 패션을 모두 누릴 수 있다.

16일 토요일에 천칭자리를 보름달이 비추면, 건강이 중요한 화두로 대두된다. 큰 사고를 겪는 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하지만 평소에 비해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을 수 있다. 보름달이 뜨는 시기에는 범죄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러니 가능하면 주말은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을 듯하다.

4월 19일 화요일에는 황소자리가 주인공이 되는 시기로 물고기자리에게는 우정이 특히 중요해진다. 다음 몇 주간은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데 집중해보자. 현재 세상은 너무 어지럽고 물의 기운을 품고 태어난 세심한 물고기자리에겐 특히 힘든 시기일 수 있다. 하지만 정세가 불안정하더라도 행복하려는 노력을 멈추지는 말자.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드는만큼 세상도 행복해질 수 있으니까.

소통의 행성 수성이 29일 금요일에 본래의 자리인 쌍둥이자리로 돌아오면 직장에서 웃을 일이 생긴다. 가시적인 성과를 낸 자신의 공을 드디어 인정 받기 때문. 로또에 당첨되는 건 아니지만(불행히도), 자신의 쾌활한 에너지와 정신력으로 만들어낸 성과를 인정받는 것 또한 행복한 일이다.   같은 날인 29일  죽음, 재탄생과 대변신의 상징인 명왕성이 염소자리에서 5개월간 역행이라는 대장정을 시작한다. 이 시기에는 대화가 수월해진다. 일과 사랑에 진심이라 하더라도 그 진심을 표현하지 못한다면 아무도 알아챌 수 없다. 명왕성의 역행이 끝나면 자기 소신과 성과를 자신 있게 밝힐 수 있는 용기가 자연스레 생길 것이다.

마지막으로 4월 30일 토요일에 새롭게 초승달이 나타나고 혼돈의 일식이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면 이번 달의 화두였던 우정에 금이 갈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예민해지고 베프도 예외는 아니다. 지금까지는 활발한 사회생활로 바빴으니 주말만이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걸 추천한다.

명왕성의 역행이 끝나면 자기 소신과 성과를 자신 있게 밝힐 있는 용기가 자연스레 생길 것이다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