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엔 유명세를 있으니 단단히 마음의 준비를 하길, 물병자리여

지난달에 보름달이 처녀자리를 밝혔을 때는 성생활에 활기찬 변화가 찾아왔다. 타인의 눈에 물병자리는 교실에서 가장 쿨한 학생이다. 하지만 아무리 쿨한 당신이라도 마음속 깊이 간직해오던 성적 판타지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반항아인 물병자리는 생각보다 자신이 성적 취향이 예상외로 너무 평범할까 봐 걱정할 수도 있다. 4월 5일 화요일 사랑, 미, 풍요의 여신 금성이 물고기자리를 밝히면 물병자리들은 자신의 내면을 집중 탐구하게 된다. 별의 운항은 물병자리에게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도록 명상하게 하며(명상 중에는 장미석을 곁에 두기를 추천한다) 한다. 스스로 있는 그대로의 모습도 충분하다고 얘기해 주자. 분명 당신 곁의 연인도 이 말에 동의할 것이다. 동의하지 않는다면 나에게 맞는 짝은 아니다.

4월 10일 일요일 수다스러운 수성이 황소자리에 진입하면 당신의 최대 관심사는 커리어로 전환되는데,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다. 별자리의 반항아로 당신은 주류에 반기를 드는 성향이 있다. 상사의 지시를 따르는데 어려움을 느끼지만, 누구보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이자 실천주의의 표본이다. 당신은 주로 상황에서 한 발짝 물러서 자신이 이룬 결과물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내는 사람이다.  하지만 이 시기에 별들은 당신이 멋진 파티에 초대되고 어딜 가나 관심의 중심에 있을 수 있도록 한다. 그러니 초대받은 모임에 가는데 죄책감을 가지지 마시길. 충분히 이런 시간을 누릴 자격이 있으니.

삭망월의 기운에 힘입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고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를 시작할 마음이 생긴다

사랑과 갈등을 관할하는 화성이 섬세한 물고기자리에 14일 목요일 진입하면 물병자리도 함께 관능적으로 변한다. 그 결과 자신의 섹슈얼리티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낯부끄러운 성적 판타지를 시도할 때 항상 파트너가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 섹스 토이가 유용할 때도 있고 욕실에서 홀로 몸을 탐구할 때가 더 좋을 수 있다.

자신의 몸을 홀로 탐구해 볼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다면 4월 16일 토요일, 보름달이 천칭자리를 밝힐 때를 노려보자. 아주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삭망월엔 창의력 또한 향상된다. 연인과 혹은 홀로 뜨거운 밤을 보내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도 있다. 단, 보름달은 말썽을 일으키는 악동이니 주말은 차분하게 보내도록 하자.

자신에게 모든 관심이 집중되며 한순간에 인기녀가 같은 기분이 들겠지만, 과분한 관심에 정신이 없을 있다

황소자리의 시간은 4월 19일 화요일에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달력을 미리 꺼내시기를, 이 시기에는 눈코 뜰 새 없을 것이니까. 끝내야 할 업무도 늘어나지만 초대되는 파티와 모임도 많아지고 SNS 상으로도 바빠지는 시기다. 이 모든 일이  한순간에 몰려와 갑자기 인기녀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겠지만 과분한 관심에 정신이 없을 수 있다. 그러므로 모임 일정을 체크하듯 숙면 시간과 셀프케어 시간도 충분히 확보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하자.

수다쟁이 수성이 쌍둥이자리에 29일 금요일 도착할 때, 철학적인 질문이 머릿속을 맴돌 것이다. 이 시기에 참여할 행사와 모임이 많다는 건 희소식이다. 단지 공짜 술을 마시기 위해 물병자리가 파티장에 얼굴을 보였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물병자리는 모임에서 여러 사람들과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러 가지 사안들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게 즐거울 뿐이니.

같은 날인 28일 금요일은 죽음과 재탄생, 변신의 상징인 명왕성이 염소자리에 5개월간 역행을 시작하면서 재물운이 들어온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룻밤 사이에 큰돈이 수중에 들어올 거란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다. 명왕성의 역행은 매년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더디게 진행된다. 따라서 물병자리와 돈의 관계도 차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역행에 끝이 보이기 시작하면 재물에 가시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다. 필요한 예산을 확보한다든지 큰 금액이 통장에 찍힌다거나 새로운 회계사를 만나는 일들이 생긴다.

4월 30일이 있는 마지막 주에는 밖에 나가기보다 집에 있기를 추천한다. 일식과 월식이 극적으로 겹치며 사회생활에 큰 변화를 야기할 수 있으니까. 이번 달은 적극적으로 사교성을 발휘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소중한 관계를 맺었지만 식 현상은 막장 드라마에 버금갈만한 갈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니 일식과 월식이 진행될 동안은 집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며 빈둥거리자.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