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소자리여, 진솔한 감정을 계속해서 꽁꽁 숨겨둔다면 4월말의 일식이 당신을 대신해 감정을 꺼내는 수가 있다.

지난달에는 초자연적인 꿈들이 이성적인 당신의 머릿속을 어지럽혔을 수 있다. 하지만 이성적인 당신도 때로는 마술과 점성술에 의존해도 괜찮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일중독이란 놀림을 당하기도 하지만 특히 최근에는 더 바빴을 당신. 일이 삶을 지배하는 것 같다는 기분이 들 수 있다. 다행히 4월 5일 화요일 사랑의 행성 금성이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면 드디어 한숨 돌리고 친구들과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게된다. 플라토닉 한 친구 관계는 삶을 지탱해주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므로 친구를 위한 시간은 충분히 확보해 두기를.

소통의 행성 수성은 4월 10일 일요일 황소자리에 진입하는데, 이때는 심오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기회다. “잔잔한 물이 깊게 흐른다”라는 속담처럼 염소자리를 잘 표현하는 말은 없다. 하지만 항상 잔잔해 보이기에 때론 사람들은 염소자리도 감정이 있는 인간이라는 사실을 망각한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기만 하는 건 건강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과 거리감이 생길 수 있다.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자. 다치지 않을 것이니.

염소자리에게는 일상의 루틴이 특히 중요하다. 만약 가정 상황이 좋지 않다면, 덩달아 기분도 암울할 수밖에 없다

용맹한 전사의 행성이자 사랑과 갈등을 주관하는 화성이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는 시기는 4월 14일 목요일이다. 이 시기에 사랑을 나누지 않는다면 높은 확률로 상대방과 갈등을 빚는다. 월 초와 마찬가지로 이 시기에는 자신이 어울리는 무리와 친구들이 중요하다. 하지만 불꽃같이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화성의 영향으로 친구와 마찰이 생길 수 있다. 만약 싸운다 하더라도 먼저 사과하자. 뜨거운 밤을 함께 보내는 친구라면 예의와 존중을 갖추자.

4월 16일 토요일에 둥근 보름달이 천칭자리를 밝히면, 가족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각별해진다. 염소자리에게 일상의 루틴은 특히 중요하다. 만약 가정 내 상황이 좋지 않다면, 덩달아 기분도 암울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기억하시게, 염소자리여.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책임을 룸메이트나 반려자 홀로 짊어질 수는 없다. 스스로 가정에 충분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 생각해 보자. 만약 소홀했다면 자신의 의무에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

황소자리가 주역이 되는 시간은 4월 19일 화요일이다. 이 시기에는 평소에 쿨한 성격의 소유자라 해도 마음에 동요가 올 수 있다. 싶은 대화를 나누고 철학적인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누구나 때론 진중해질 필요가 있다. 인생의 의미에 대해 친구들과 대화를 즐기거나 연인과 자유롭게 정치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거나 토론 그룹에 참석하길 추천한다.

29일 금요일에 성생활과 관련된 색다른 대화가 오갈 수 있다. 연인과의 관계가 완벽하다고 생각하던 찰나 갑자기 상대가 색다른 롤플레잉을 제안할 수 있다. 짝사랑하던 상대가 양다리를 걸친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할 수도. 예상치 못한 발견에 흠칫 놀라더라도 아무렇지 않게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당신은 타고났다. 모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지자. 생각을 충분히 정리했다면 다시 상대와 얘기를 시작해 보자.

예상치 못한 발견에 흠칫 놀라더라도 아무렇지 않게 행동할 있는 능력을 당신은 타고났다.

같은 날인 29일 금요일은 지하 세계의 제왕 명왕성이 염소자리에서 5개월간 역행을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장시간 이어지는 역행이고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니 일상을 방해받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이 시기에 관심을 가져야 할 대상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연인을 버릇을 고치거나 사무실 인테리어를 바꾸는 데는 잠시 신경을 끄자. 대신 자신이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고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자. 자신이 행복할 때, 자신이 사랑하는 주위 사람들도 행복할 수 있고 직장 생활도 수월해진다.

4월의 30일 토요일은 극적인 일식과 월식이 대미를 장식한다. 감정해 솔직해야 했던 월초 시간처럼 다시 한번 감정 표현에 솔직해질 필요가 있는 시기다. 만약 솔직하지 못한다면 달과 태양이 당신을 대신해 당신의 감정을 끄집어 낼 수 있다. 그러니 자신의 감정과 꿈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시작하자. 염소자리 당신은 충분히 할 수 있다!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