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쌍둥이자리가 감당하기 딱 적절한 정도의 드라마와 금전운이 따라오는 달!

예쁜 쌍둥이자리들! 4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3월은 업무와 일상 사이의 균형을 찾는 시간이었다. 쌍둥이기에 다른 사람보다 2배의 에너지를 가진 사교성 좋은 당신이 잠깐 하던 일을 멈추는 건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번아웃이 오지 않으려면 삶과 일의 균형을 찾는 건 중요하다.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쌍둥이자리도 사랑, 부, 아름다움을 관할하는 금성이 4월 5일 화요일에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면 조금은 삶의 속도를 줄이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일상에는 평화가 찾아온다. 정성스럽게  한 끼를 준비하거나, 사랑을 하거나 충분히 잠을 자는데 시간을 쏟는 것도 좋다. 잠깐의 휴식 뒤에도 활발한 사회생활과 새로운 기회 포착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하다.

지배 행성인 수성이 4월 10일 일요일 황소자리를 지나면 물질적인 풍요가 삶에 중요한 문제로 등장한다. 반려자와 재정 문제로 의논을 할 수도 있고 직장에서 연봉 협상을 할 수도 있다. 쌍둥이자리는 언변에 능하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걸 잊지 말자. 경청한다면 자신이 원하던 결과는 따라올 것이다.

논쟁 아니라도 이 시기는 충분히 불안정하니까. 불난 집에 부채질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4월 14일엔 침실에서의 정열과 갈등을 일으키는 붉은 행성인 화성이 물고기자리에 정착할 것이다. 이 때에도 마음의 여유는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다. 화성의 움직임은 가정 내 불화의 씨앗이 될 수도 있다. 그러니 느긋하게 앉아 넷플릭스를 시청하며 평온한 하루를 보내도록 하자. 배우자나 룸메이트와 논쟁할 일이 생기거나 통화로 엄마와 언쟁이 벌어질 것 같은 기운을 감지하면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침착하자. 이런 논쟁 아니라도 이 시기는 충분히 불안정하니까. 불난 집에 부채질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4월 16일 토요일, 보름달이 천칭자리에 뜨면 집콕하며 쉬고 싶은 생각이 간절할 것이다. 점성가들은 보름달이 뜬 시기에는 집에 머물기를 추천한다.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름달이 뜬 때에는 범죄율이 높아진다고. 이 시기에는 철학적인 사색에 잠기게 된다. 친구나 애인과 함께 집에 편안하게 앉아 인생의 의미에 대해 고찰해 보거나 명상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서로 타로 점을 봐줄 수도 있다. 내면의 충전에 집중하자. 천칭자리에 보름달이 뜬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기에는 이 방법이 최선이다.

호화로운 황소자리의 시간은 4월 19일 화요일에 시작된다. 이날을 기점으로 몇 주간 돈 얘기가 오갈 가능성이 높다. 관련 협상을 할 때 명심할 점은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 지배 행성 수성이 쌍둥이자리에 도착하는 29일 금요일에는 행운은 당신의 편이니 협상의 승자가 될 것이다. 언제 강하게 밀고 나가야 하는지 또 언제 물러서서 경청해야 하는지를 잘 아는 쌍둥이자리니까 말이다.

대변신의 상징인 명왕성의 역행이 끝나면 당신은 한결 더 강인하고 건강해질 것이다.

동시에 29일 금요일은 지하 세계의 지배자 명왕성이 5개월의 긴 역행을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집중해야 할 부분은 건강이라는 걸 명심하길.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기에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할 여유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니 잠만 충분히 자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버리고 병원에 찾아가 보기를 권유한다. 심리 상담이 필요하다면 상담가를 찾는 것도 좋을 듯하다. 대변신의 상징인 명왕성의 역행이 끝나면 당신은 한결 더 강인하고 건강해질 것이다.

4월은 30일 토요일은 황소자리에서 일식과 월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일식은 급작스러운 변화를 야기하는 주범이고 월식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쌍둥이자리의 차트상에서는 재물운이 들어올 시기에 식 현상이 일어나기에 더 좋은 일자리 제안이 들어오거나, 뜻밖의 상속이 있을 수 있다. 만약 꿈의 일자리가 있다면 채용 공고를 확인해 보자. 편안한 마음으로 주말을 즐기려고 노력하면서 일식과 월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을 피하려고 노력하자.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 아침이 되면 재물은 자연스럽게 굴러들어올 것이다.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