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더 아우터는 어떤 하의에 입어야 가장 예쁠까? 블루종부터 바이커 재킷까지, 올가을부터 겨울까지 패피들이 즐겨 찾는 레더 아우터를 제대로 입는 스타일링 노하우.



바야흐로 레더 입기 좋은 최적의 시기가 왔습니다. 아침 나절부터 기온이 뚝 떨어지는 밤까지 입고 벗기 편한 레더 재킷이 눈에 자꾸 아른거린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내로라하는 럭셔리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SPA 브랜드까지 오버핏 레더 재킷을 쏟아놓고 있기 때문이죠. 레더 아우터를 가장 빠르고 쉽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바로 데님에 입는 것. 루스한 데님 팬츠부터 플레어 진까지 지금 유행하는 데님에 가장 잘 어우러집니다.


중청, 연청에 매치하는 것보다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뽕 뽑고 싶다면 생지 데님을 추천합니다. 특히 광택감 도는 레더 블루종엔 역시 생지 데님입니다. 컬러 삭스나 모자로 포인트를 주거나 스웨이드 백을 추가해 보세요. 패션 인플루언서들처럼요. 아우터 안에는 그레이 니트처럼 데일리한 아이템만 한 게 없어요.


올블랙을 소화할 수 있는 이들이라면 레더 아우터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머리부터 발끝까지 블랙으로 드레스업하세요. 일단 레더 아우터 자체를 블랙으로 선택하면 나머지 아이템은 정말 쉬워요. 블랙 진, 블랙 드레스, 블랙 슬랙스 뭐든 좋아요. 헤일리 비버(@haileybieber)처럼 블랙 도트가 들어간 스타킹을 매치하거나 가방이나 신발 등 액세서리를 활용해도 레더 아우터를 새롭게 코디하는 방법이죠.

패션 고수들이라면 레더 재킷을 올리브 컬러의 바지와 매치하기도 합니다. 가을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늦가을부터 초겨울에는 울이 함유된 올리브 슬랙스를 입어보세요. 또한 올가을은 빈티지 백의 활약이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시즌인데요. 패션 피플들이 사랑하는 빈티지 빅 백으로 레더 코디를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