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GRANCE

지드래곤, 아이유, 윈터 등 그들에겐 여름에 특별한 향이 난다?!

2025.07.04차경민

후덥지근한 날씨에 향수도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지는 요즘. 가볍고 산뜻하면서도 나만의 무드를 살릴 수 있는 향을 찾고 있다면, 취향 좋은 셀럽들이 사용하는 향수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아이유 PICK! 딥티크 오드뚜왈렛 오데썽

Instagram @dlwlrma

아이유가 애정하는 향수로 알려진 딥티크 ‘오데 썽’ 헤어미스트는 은은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향이에요. 비터 오렌지와 오렌지 블로썸의 상쾌한 향이 먼저 퍼지고, 뒤로 갈수록 쥬니퍼 베리랑 파촐리, 머스크가 은근하게 잔향을 남겨줘요. 깔끔하고 포근한 느낌이 공존해서 계절 상관 없이 데일리로 쓰기 제격. 아이유는 향수처럼 즐겨 사용한다고 말했을 만큼, 가볍고 자연스러운 무드가 포인트예요. 과하지 않게 본인의 향처럼 스며드는 느낌이라, 꾸미지 않은 듯한 매력을 선사해요.

윈터 PICK! 킬리안 플라워 오브 이모틸라티

Instagram @imwinter

에스파 윈터가 픽한 향수, ‘킬리안 플라워 오브 이모탈리티’는 이름처럼 몽환적이고 사랑스러운 무드가 가득한 향이에요. 첫 향은 달콤한 복숭아 향이 살짝 퍼지면서 소녀스러운 느낌을 주고, 뒤로 갈수록 파우더리한 부드러움이 감싸 안는 듯한 잔향이 매력적이에요. 달콤하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은은하게 기분 좋아지는 향이라 무더운 여름철 기분 전환 향수로 딱이에요. 윈터처럼 맑고 깨끗한 이미지랑도 잘 어울리는 향이라, 청순하면서도 몽환 무드를 좋아한다면 추천!

손석구 PICK, 아르마니 프리베 베르 말라키트

Instagram @akiyamachoo

요즘 대세! 핫한 아조씨 추성훈과 마초남 손석구가 첫 만남에서 서로 향수를 선물하며 향기로 교감한 장면이 화제를 모았는데요. 특히 손석구가 추성훈에게 선물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리베 베르 말라키트는 최근 테세남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조용한 센 향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향수의 시작은 샤프한 비터 오렌지와 페티그레인 에센스, 여기에 생동감 넘치는 백합이 어우러져 도시적인 청량감과 함께 깔끔한 첫 인상을 남깁니다. 이후에는 자스민과 바질이 조화를 이루며, 시원하면서도 묵직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죠. 마무리는 바닐라와 우디 앰버가 은은한 따뜻함을 더해, 차가운 듯 다정한 ‘이중적인 매력’을 지닌 잔향을 경험할 수 있어요.

지드래곤 PICK! 프레데릭 말 뮤스크라바줴

Instagram @xxxibgdrgn

지드래곤의 고급스러운 감성과 세련된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무드를 담고있는 프레데릭 말 ‘뮤스크 라바쥬르’. 조용하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는 제품이에요. 처음엔 베르가못과 만다린, 라벤더의 상큼한 향으로 시작되지만, 곧 시나몬과 앰버, 바닐라가 어우러지며 따뜻하고 깊은 무드를 만들어주죠. 잔향에서는 샌달우드와 머스크가 부드럽게 퍼지며 클래식하면서도 은근한 섹시함을 더해줍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개성을 지닌 이 향수에요. 데일리 향수로도 잘 어울리며, 강하지 않은데도 은근히 기억에 남는 잔향이 매력 포인트! 부담 없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