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온 초복. 이번 초복에는 고기 대신 장어 또는 추어탕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 물론 피부에 좋은 뮤신이 듬뿍 들었기 때문이죠!

@leehyewon2002

뮤신이란?

Pexels

당단백질 중 하나인 뮤신은 동물의 외분비샘에서 분비되는 점액질을 말합니다. 달팽이가 지나간 자리에 남기는 점액질부터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흐르는 콧물까지 모두 뮤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뮤신은 세포 재생에 관여하며 위산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는 피부에 긍정적인 효과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점점 더 알려지고 있어요.

Pexels

뮤신은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 피부가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세포 재생을 촉진해 보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죠. 피부뿐 아니라 여러 내장 조직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부와 몸을 생각한다면 뮤신을 챙겨 주는 편이 좋습니다.

뮤신이 풍부한 음식은?

뮤신은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뉩니다. 먼저 식물성 뮤신은 연근, 오크라, 아보카도에 많이 들어있으며 특히 ‘마’에 뮤신이 풍부하다고 해요. 동물성 뮤신은 미꾸라지, 장어, 달팽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미끈하고 끈적거리는 특징을 지니고 있죠. 특유의 식감으로 인해 위의 음식들을 먹기 어렵다면 요즘 젤리나 태블릿 형태로 나오는 서플리먼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