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에 진출한 이정재의 다음 행보는 전시 큐레이터?!
영화 <스타워즈>의 제다이로 캐스팅된 배우 이정재! 그의 다음 행보는 전시 큐레이터일까요? 그는 지난 5월 9일 열린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에르 폴랑의 전시에 코-호스트(Co-host)로 함께했습니다.
피에르 폴랑의 가구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혁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1960-70년대에 만들어진 그의 가구는 동시대 사람들의 공감을 얻기보다 미래적인 비전을 제시하는데 가까웠습니다. 때문에 폴랑의 가구는 당시 <스타 트랙> 같은 SF 영화의 세트 스타일링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이런 혁신적이고 자유로운 디자인에 매료된 이가 있었으니 바로 배우 이정재입니다. 그는 폴랑을 매우 젊은 디자이너로 상상했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폴랑의 디자인이 시대를 앞서갔다는 뜻이겠죠? 이정재는 <아이언 맨>, <바비> 등 수많은 영화에 융화되면서도 고유의 매력을 잃지 않는 폴랑의 가구가 그의 직업인 배우와 퍽 닮았다고 느꼈다 합니다. 그래서 이정재는 피에르 폴랑의 아들 벤자민 폴랑과 함께 전시 ‘폴랑, 폴랑, 폴랑’을 열고 한국의 관객들과 공유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전시 첫 날에는 이정재의 연인인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과 강동원과 정우성을 비롯해 지드래곤, 류준열, 정수정, 임시완, 한지혜, 성유리, 페기구 등 여러 셀럽들이 방문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5월 9일부터 2024 프리즈 서울이 열리는 9월 7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장소는 이정재의 소속사인 아티스트 컴퍼니(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30)입니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지만 예약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예약은 옆의 이메일(rendezvous@paulinpaulinpaulin.com)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전시 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 까지 입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에르 폴랑의 감각적인 가구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from_jjlee, @paulinpaulinpaulin, @artue.io, @vousmevoyez, @steph.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