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문데이의 친환경 스토리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2023.04.10 | DAILY ISSUE |

해피문데이의 친환경 스토리

2023 그린 액션 캠페인과 함께 하는 해피문데이는 여성 건강과 환경 모두를 생각하는 월경케어 브랜드입니다. 제거용 실까지 유기농 순면 100%인 이지 탐폰부터 제로 웨이스트 월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월경컵, 어플리케이터가 없는 디지털 탐폰, 비건 약산성 여성 청결제까지 다양한 월경케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HappyMoonday 해피문데이

행복한 월경날을 위해 시작된 월경케어 브랜드 해피문데이는 여성의 활기찬 일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몸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월경 용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의 폭을 넓히고, 질건강, 성생활, 케어 용품 모두를 아우르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해피문데이의 친환경 스토리

지구와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을 고민하는 해피문데이는 여성의 건강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합니다. 재료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탐폰은 흡수체부터 제거용 실까지 유기농 순면 100%로 만드는데요. 이지 탐폰의 경우 흡수체를 담은 용기는 사탕수수를 원료로 한 바이오 플라스틱을 적용했고, 별도의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사용 후 물에 씻어 재활용할 수 있어요. 일반 플라스틱 대비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노력을 실현한 것이죠. 2023년 3월에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유기농 순면 흡수체와 제거용 실로만 구성된 논 어플리케이터 탐폰, ‘디지털 탐폰’을 출시했습니다. 비건 인증을 받은 약산성 여성청결제에는 불필요한 색소나 향료를 넣지 않아 순하고 부드러워요.

해피문데이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월경컵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재활용 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해 사용 후 버려지는 월경컵을 수거하고 주원료인 실리콘에 알맞은 방식으로 재활용하는 것. 대부분의 월경컵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어 매립 혹은 소각되는 방식으로 환경에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해피문데이는 제조사나 국가에 상관없이 사용한 월경컵을 수거합니다. 지구샵 제로 웨이스트 홈, 제로띵스, 천연제작소의 지점에서 해피문데이의 전용 수거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얼루어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해피문데이와 ‘그린 액션 캠페인’을 함께 합니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서울환경연합에 기부되어 도시 생태계 보전 및 도시 숲 조정을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협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