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남친의 사복 ‘옷잘알’ 연예인 첫 번째, 주우재의 패션을 본격 탐구해 볼 시간!

1)디테일이 있는 옷

미니멀한 옷도 소화를 잘 하는 ‘리얼’ 무신사 맨이지만 특히 겨울 시즌, 주우재의 스타일링에서 돋보이는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디테일이 있는 옷. 현란한 디테일보다는 작은 스트링, 야광 라인, 주머니 달린 가방 등에서 조금 더 다채롭고 패셔너블한 인상을 줍니다. 물론 다음 설명할 헤드셋도 디테일이 많은 ‘꾸꾸꾸’ 스타일링에 빠질 수 없죠.

2)헤드셋 활용하기

그래서 주우재는 왜 이렇게 옷을 잘 입냐고요? 그야 모델이니까요. 깔끔, 명쾌한 그의 성격처럼 옷 입는 스타일 역시 군더더기 없는 훈남 ‘폼’을 간지나게 소화하고 있어요. 특히 요새 들어 주우재의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헤드셋! 뱅앤올룹슨부터 에어팟 맥스까지 룩에 따라 자유자재로 코디한 걸 보니 헤드셋이 확실한 패션 유행 아이템으로 손색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 있네요.

3)신발 매치는 자유롭게!

지금은 연애 프로그램, 공중파 예능 등 출연하면서 방송인으로 활발한 활동 중인 주우재지만 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여전히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스타일링하고 신상 아이템을 광고하기도 합니다. 그중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신발! 조던, 컨버스, 심지어 어그까지 코디하며 넘사벽 남친룩을 선보이고 있죠. 과하지 않고 심플하지만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은 신발만 한 게 없답니다!

4)모자와 비니

작은 얼굴을 더 작게 만드는 비법, 바로 ‘모자 활용하기’입니다. 주우재처럼 워낙 작은 머리의 소유자라면 어떤 모자를 써도 상관없겠지만 챙이 넓지 않고 부피가 크지 않은 소재를 선택해 보세요. 주우재가 쓴 얇은 니트 소재의 비니는 인스타그램 댓글에도 달렸듯 ‘밥그릇을 얹어 놓았냐’며 팬들이 짓궂은 장난을 치기도 했는데요. 사실 속마음은 ‘비율 좋고 스타일리시하다’라는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5)상의는 블랙으로!

위에 설명한 주우재의 패션 공식을 모두 적용한 룩이죠. 헤드셋, 비니, 독특하지만 포인트가 되어 주는 신발까지요. 한 가지 또 다른 특징을 발견했나요? 바로 상의는 블랙으로 통일하는 것입니다. 심플한 주우재의 남친룩에는 어딘지 모를 시크함이 솔솔 풍겨져 오죠. 귀엽고 멋있고를 다 능가하는 비법은 블랙이라는 컬러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옷에 자신이 없으면 주우재의 블랙 코디를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