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뷰티의 성지가 된 성수동, 어디까지 가봤니?

맛집, 카페가 즐비한 #성수동에 자리한 다채로운 패션 & 뷰티 놀거리.

비이커 성수


너, 나, 우리의 젊음 | 론칭 10주년을 맞은 비이커가 한남과 청담에 이어 성수에 둥지를 틀었다. 연무장길에 자리한 330m²(약 100평) 규모에 총 3개 층으로 구성된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재료와 물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공간과 아트를 접목해 문화의 연결, 결합, 융합을 목표로 하는 비이커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Glittering Youth(빛나는 청춘)’을 콘셉트로 성수동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비춰볼 수 있는 공간을 표현했다. 매장은 네모 모양의 조각을 새긴 벽과 오브제로 가득한데, 이는 이광호 작가가 반짝이는 젊음이라는 요소를 조각이라는 단위로 형상화한 의미를 담았다. 작가의 시그너처인 매듭의 형태를 지닌 플랜터와 다양한 소재의 오브제를 찾는 것도 하나의 묘미. 유약을 바른 타일, 3D 프린팅과 PVC 소재로 제작한 감도 높은 요소가 눈에 띈다.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매장 대부분은 100% 재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재를 사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젊은 세대가 사랑하는 오라리, 캡틴 선샤인, 테아토라 등 비이커 성수에서만 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만날 수 있다니 쇼핑과 아트를 동시에 즐기고 싶으면 방문해보길.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7-1 문의 02-464-4750

팬암 플래그십 스토어

여행의 시작 | 공업사가 즐비해 다소 적막한 연무장길에 강렬한 블루 터널이 등장했다. 전설적인 항공사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재탄생한 팬암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매장에 들어서면 ‘라이프 저니 기어(Life Journey Gear)’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여행을 테마로 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공항의 체크인 카운터를 연상시키는 프런트와 트라이비전 간판 등 여행 가고 싶도록 하는 인테리어 요소를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은 물론 1064스튜디오, 로우로우 등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도 만날 수 있다. 팬암 플래그십 스토어만을 위해 개발한 F&B 브랜드 노스쿱에서 입체적인 형태의 퍼프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말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89 1층 문의 02-3409-5976

파타고니아 서울성수낙낙직영점

우리의 주주는 지구 | 성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복합문화공간 성수낙낙에 파타고니아가 상륙했다. 서울 도봉산점과 가로수길점에 이은 세 번째 직영점은 지난해 12월 문을 연 따끈따끈한 핫 플레이스다. 환경보호를 최우선으로 삼는 파타고니아는 매장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친환경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자연과 동시에 매장이 위치한 지역의 역사를 존중하며 최소한의 리모델링만 한다. 지난 40여 년간 고수해온 건축 정책 덕분에 매장마다 특성을 살린 각기 다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성수낙낙점도 모든 집기는 버려진 목재와 한옥 고재를 재활용하고, 기존의 공간 구조는 그대로 유지한 채 필요한 부분만 리모델링했다. 매장 한쪽에 설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파타고니아의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과 행보를 담은 영상을 틀어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한다.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8 성수낙낙 1층 문의 02-3409-1907

하우스 바이

Z세대 집합소 | 다소 한적한 성수역 윗동네에 불쑥 등장한 그라피티로 가득한 건물. 외관부터 브랜드의 독보적인 정체성이 드러나는 이곳은 팬층이 두터운 마뗑킴의 김다인 대표와 아트에서 영감 받는 브랜드 더뮤지엄비지터의 박문수 대표가 운영하는 플래그십 쇼룸이자 편집 숍인 하우스 바이다. 지난 7월 초 더 넓은 공간에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규모가 커진 매장에서는 전 컬렉션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두 브랜드의 문화를 고스란히 체험할 수도 있다. 매장 중간에 위치한 아카이브 공간은 커다란 캔버스와 다양한 미술품을 전시해 아티스트의 작업실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조형적인 오브제와 형형색색 키치한 가구 등 감각적인 요소를 컬렉션과 조화롭게 배치한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이처럼 매장 곳곳이 포토존인 덕에 단순한 쇼룸을 넘어 Z세대의 성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5길 24-33 문의 02-461-2277

엠프티

희소성 높은 제품의 천국 | 성수역 3번 출구 앞에 거대한 ‘ㅅ(시옷)’ 모양 지붕의 검은색 건물이 우뚝 들어섰다. 호기심을 자아내는 이곳의 정체는 지난해 9월 문을 열자마자 성수동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엠프티다. 면적이 무려 630m²(약 190평)에 4개 층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엠프티는 패션 브랜드 비즈니스에 특화된 무신사의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닝이 전개하는 셀렉트 숍이다. 대중적인 인지도는 낮지만, 잠재력이 높은 신선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한다. 약 70%의 비중을 차지하는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는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 나타샤 징코, 투굿 등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브랜드로 총집합했다. 또 디와이도, 메그킴, 콜드프레임 등 감도 높고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국내 브랜드 군단 역시 만만치 않다. 이 외에 유노이아, 2000아카이브스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단독 출시로 협업한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나만의 독특한 제품을 찾는다면, 새로운 해답은 엠프티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97 문의 1833-9118

이솝 성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 단층으로 길게 뻗은 매장은 한옥에서 모티프를 얻어 구성했다. 단열과 보온 효과가 뛰어난 흙벽과 창호, 철거된 건축물의 목재를 활용하는 등 공간 디자인부터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건축 방식을 엿볼 수 있다. 벽장의 ‘프래그런스 아르무아’에는 이솝 고유의 아로마 컬렉션을 전시해뒀는데, 양쪽 문을 열어젖힌 모습은 마치 손을 벌려 환대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매장 내부의 중정. 이대길 정원사와 협업해 설계한 정원은 시간의 흐름, 계절의 변화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날이 따듯할 때는 야외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도 있다. 자연의 소리를 재창조한 특별한 사운드 덕분에 잠시 매장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7 문의 02-499-1987

아모레 성수

맞춤 컬러 처방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까지 포함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의 혁신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CES>에서 ‘톤워크’와 ‘코스메칩’이라는 기술을 인정받은 것. 특히 ‘톤워크’는 인공지능과 로봇 팔을 기반으로 한 메이크업 제조 시스템으로 아모레 성수에서 베이스 피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의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최적의 컬러를 매칭하면 로봇 팔이 즉석에서 파운데이션과 쿠션을 제조한다. 베이스 피커 외에 예약을 통해 메이크업 서비스, 맞춤 립틴트 제조 서비스, 페이셜 부스팅 셀프 스파 체험을 제공한다. 또 2월을 맞아 밸런타인데이 팝업을 진행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1길 7 문의 02-469-8600

르 라보 성수

시향부터 제조까지 | 국내 네 번째 매장인 르 라보 성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이다. 옛 인쇄소 자리를 꿰찬 매장은 얼룩덜룩한 벽돌의 빈티지한 분위기와 시간이 남긴 공간의 흔적을 그대로 살렸다. 내부는 향수 연구실처럼 꾸며 향이 제조되는 과정부터 향수의 구성 원료를 보고, 만지고, 맡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향수는 주문 제작 원칙으로, 구매 즉시 연구실에서 조향사가 향을 배합해 만든다. 오직 나만을 위한 향수라니! 향수가 숙성되는 2주일 내내 기분 좋은 설렘이 이어진다. 용기 라벨에는 제조 날짜와 장소, 간단한 메시지를 넣을 수 있어 더 특별하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7 문의 02-3409-0511

쿠오카 성수

피부가 즐기는 미식 | 힙스터가 출몰한다는 바로 거기! 쿠오카도 여기, 성수동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 먹을 곳, 마실 곳이 즐비해 오가며 부담 없이 들르기 좋은 위치다. 쿠오카는 파인 다이닝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로 피부를 위한 미식을 제안한다. 셰프의 마음으로 원료를 꼼꼼하게 선택하고, 정성스럽게 배합한 화장품을 선보이는 것. 스토어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다이닝을 위한 테이블을 마주하게 된다. 제조 한 달 이내의 신선한 스킨케어 제품 ‘프리미엄 블렌드’, 음식의 맛과 향을 구현한 보디 케어 라인 ‘에피큐어 블렌드’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29-1 문의 0507-1487-0712

    에디터
    박민진, 김민지
    포토그래퍼
    OH EUN BI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