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자기 위해 떠나는 여행 ‘슬립 투어’가 뜨고 있다. AI 침대, 척추 맞춤형 매트리스 등 첨단 기술을 장착하고, 명상이나 스파로 심신을 안정시키는 국내외 호텔의 숙면 패키지를 소개한다. 집에서도 안락한 잠자리를 누릴 수 있게 호텔 침구까지 준비했으니 눈여겨볼 것.

DO NOT DISTURB

보다 나은 삶, 건강을 위해 가장 절실한 것은 ‘잠’이다. 온전히 잠을 더 잘 자기 위한 바람은 ‘슬립 테크’를 만들어냈고, 수면 제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슬리포노믹스’ 현상을 부추기기도 했다. 그리고 지금, 이 모든 걸 아우르는 ‘슬립 투어’가 또 하나의 수면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슬립 투어’는 잘 자러 떠나는 여행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호텔에서 수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는 중이다. AI(인공지능) 매트리스, 다양한 경도의 베개 등을 제공하고,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수면 습관을 개선하거나 적절한 수면 환경을 알려주기도 한다. 여행 내내 잠에 집중하고 나면 일상에서도 숙면을 유지할 수 있다. 수면에 최적화된 전 세계 호텔의 슬립 투어 패키지를 둘러보자. 우리 삶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잠을 위한 시간이 알차고 값진 휴식이 될 수 있도록.

 

ROSEWOOD LE GUANAHANI ST. BARTH

카리브해 근처 프랑스의 작은 섬, 생바르텔레미에 위치한 로즈우드 호텔은 휴식을 내세워 수면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심신에 활력을 주는 숙면 패키지인 ‘르 몬 센스 스파 저니’는 절벽과 바다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르 몬 브라반트 생태계를 거닐며 산책하는 것으로 시작해 센스 로즈우드 스파에서 편안한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알로에베라 젤과 에센셜 오일로 전신을 관리하고 나면 풋 마사지, 헤드 스파가 온몸의 긴장을 완화한다. 자연이 어우러진 곳에서 느끼는 평온함과 테라피스트의 차분한 손길에 기분 좋은 잠이 솔솔 쏟아질 거다.
ADD ANSE DE GRAND CUL-DE-SAC ST. BARTHELEMY, 97133

 

PARK HYATT NEW YORK

파크 하얏트 뉴욕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시설의 ‘브라이트 수면 회복 스위트’ 패키지를 오픈했다. AI 수면 기술을 연구하는 브라이트와 협업해 맞춤형 AI 매트리스를 구비한 것. 침대에 눕는 순간 체형에 맞게 매트리스가 밀착되며 개인 프로필을 설정한다. 자는 동안에는 옆으로 돌아눕거나 엎드리는 등 움직임을 감지해 실시간으로 압력을 조절, 어떤 자세에서도 안정적인 수면을 취하도록 돕는다. 이 정보는 매트리스에 저장되어 파크 하얏트 뉴욕을 방문할 때마다 언제든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수면 유도 에센셜 오일과 슬리핑 마스크, 수면 관련 서적 등 숙면을 위한 다양한 어메니티를 제공하기도 한다. 화려한 시티 뷰와 센트럴 파크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파크 하얏트 뉴욕에서 첨단 슬립 테크를 만끽할 기회다.
ADD 153 W. 57TH ST., NEW YORK, NY 10019 

 

PARK ROCHE RESORT & WELLNESS

가리왕산의 푸르름이 펼쳐진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의 ‘숙암 룸’은 숙면에 초점을 맞춘 꼼꼼한 구성이 돋보인다. 에이스침대의 침대공학연구소와 함께 만든 수면 특화 공간인 ‘숙암 랩’에서 체형, 체성분, 스트레스 지수 등을 측정해 맞춤형 침구를 제안받고, 세 가지 경도의 매트리스 토퍼와 다섯 가지 소재의 베개 중 편안한 것을 골라 사용한다. 각 객실에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숙면 음원과 명상 비디오를 비치했고, 수면에 도움을 주는 요가, 명상, 스파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커피 대신 레몬 머틀티와 스위트 라벤더 티를 준비했으며, 취향에 따라 조도를 세밀하게 조절하는 조명도 설치했다. 가구 대부분을 북미산 소나무 원목으로 제작해 은은한 나무 향을 맡으며 잠을 청할 수 있다. 오직 수면을 위해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쓴 섬세함이 전해진다.
ADD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GLAD HOTELS & RESORTS

글래드 호텔은 다양한 숙면 아이템을 제공하는 ‘글래드 꿀잠 시즌 11+’ 패키지를 선보였다. 독보적인 베딩 시스템은 물론 저알레르기성 베개, 메모리폼 베개 등 다양한 베개를 갖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이용 시 숙면을 부르는 무카페인 블렌딩 티와 머그잔, 수면 안대, 배스 로브를 선물로 증정한다. 그중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의 배스 로브는 온몸을 감싸는 순간 스르르 잠이 온다고 입소문 난 제품. 소소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숙면을 고려한 배려가 눈길을 끈다. 샤워 후 찰랑이는 로브를 입고 맞춤 베딩 시스템에서 따뜻한 티 한잔을 즐기다 보면 금세 숙면의 세계로 빠져들지도 모른다.
ADD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

 

BEDDING FOR BETTER SLEEP

호텔에서 맞이하는 상쾌한 아침과 안락함을 집에서도 누릴 수 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호텔 침구가 있다면!

1 THE JOSUN HOTELS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경기점을 포함한 5개 매장에서 ‘더 조선호텔’ 침구를 선보인다. 구스다운 이불은 적당한 바스락거림과 부드러운 촉감으로 중량에 따라 사계절, 환절기, 여름용 등으로 나눠져 있고, 전체 침구류 역시 80수, 100수, 120수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베스트셀러는 웨스틴 조선 서울 건물의 외형에서 영감을 얻어 모던한 자수를 입힌 바로크 디자인이다.
2 SUITE HOME BY WALKERHILL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다양한 침구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에 자리한 굿즈 스토어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에서 만날 수 있다. 침대 속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프리미엄 구스다운 이불부터 순면 배스 로브, 고밀도 타월, 디퓨저까지 숙면 아이템을 한데 모았다. 스토어 내에 별도의 침실 공간을 마련해 각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둘러볼 수 있다.
3 HE:ON
롯데호텔은 자체 침구 브랜드 ‘해온’의 제품을 롯데호텔 서울 1층 해온 프리미엄 매장에서 판매하는 중이다. 호텔에 세팅되는 이불과 베개, 타월, 배스 로브 모두 객실처럼 보기 쉽게 정리해놨다. 해온 침구는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로 만들었으며, 이불과 베개는 이탈리아 리넨 브랜드 가스탈디에서 제작해 이미 경험한 투숙객의 구매율이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