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진짜’ 뺄 거라면 이 어플부터 깔기.

 

콰트

스타 강사의 필라테스, 유산소, 속성 다이어트를 집 안에서 배울 수 있는 어플 콰트. 이미 유익한 커리큘럼으로 탄탄하게 짜인 영상들로 입소문이 난 앱이기도 하죠. 아직 운동할 의지가 부족하다면 7일 무료 이벤트로 단기간 사용해 보며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운동은 시작이 반이니까요!

핏데이

근력 운동에 초점을 맞춘 핏데이! 헬스장 PT를 받으러 가지 않아도 저절로 운동을 시키는 어플 계의 PT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죠. 지루할 틈 없는 음성과 영상, 신나는 음악으로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게다가 무료 어플이라는 사실. 운동 못 할 핑계거리는 사라졌네요.

NRC

‘나이키 러닝 코치’의 약자인 NRC. 나이키에서 직접 배급하는 러닝 어플입니다. 밖에 나가서 걷고, 뛰는 운동을 선호한다면 꼭 깔아야 하는 필수 앱이죠. 시간, 동선, 칼로리 소모량, 페이스 조절, 심박수 등이 자동으로 측정되어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NRC를, 피트니스 트레이닝과 같은 근력 운동은 NTC를 추천합니다!

플랜핏

집에서든 헬스장에서든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일 어플을 소개합니다. 특히 자신에게 맞는 루틴을 여러 가지 시도해 보기 좋아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요. 개인마다 맞는 운동 순서가 달라질 수 있고, 주력하고 싶은 부위 운동이 있을 땐 개인별로 루틴을 설계해 주는 어플이 유용하죠. 특히 헬스기구 사용을 잘 모른다면 어플에서 기구 사용법을 알려주는 것도 장점입니다.

밸런스프렌즈

운동과 식단을 일일이 기록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어플, 밸런스프렌즈! 1:1 관리를 위해 원하는 코치 캐릭터를 정할 수 있는데요. 차가운 냉미남부터 빡센 언니, 유용한 건강 정보를 공유해 주는 하늘다람쥐 등이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치가 구체적이고, 꼼꼼함 달력 스케줄링이 필요한 이들이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