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생도 템빨! 더욱 풍성하고 부지런한 2023년을 위한 앱 추천.

다양한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헤이버니’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하지만 메일로 받아보는 특성상 다른 메일과 뒤섞이기도 하고 원할 때 뉴스레터만 쏙쏙 찾아보기 힘들죠. 헤이버니는 국내외 다양한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모아놓고 구독할 수 있는 앱입니다. 뉴스레터를 카테고리별로 나눠볼 수 있고 인기 뉴스레터 추천 기능도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습관 기록 앱 ‘데이스탬프’


영양제 챙겨 먹기, 매일 일기 쓰기, 일주일에 한 번 화분 물주기 등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루틴있다면 데이스탬프 앱을 활용해보세요. 실천해야 할 항목과 주기를 설정하고 매일 루틴 실천 여부를 기록하는 앱입니다. 직관적으로 루틴 실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됩니다. 애플워치와 연동해 운동 루틴을 기록할 수 있고 홈 화면 위젯으로 목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는 ‘챌린저스’


실천력이 부족한 의지박약이라면 챌린저스를 추천합니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참가비를 걸고 목표를 달성하는 앱입니다. 7시 기상, 매일 피트니스 출석 등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죠. 목표에 달성할 시 참가비 전액 환급과 추가 상금을 획득할 수 있어요. 챌린지에 함께 참여한 이들과 서로 응원과 격려를 주고 받는 것도 확실한 동기 여부가 될 거예요.

독서 기록 앱 ‘북적북적’


독서 계획 어떻게 세우고 실천하나요? 독서 기록 앱 ‘북적북적’은 독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읽은 책을 기록하는 앱입니다. 책마다 두께가 제각각인 점을 고려해 권수 기록은 물론 책 높이 기록도 지원하고 있어요. 별점과 감상평을 남길 수 있고 월별 독서량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영화&드라마 덕후를 위한 ‘무디’


갓생러라면 영화나 드라마 기록도 놓칠 수 없죠. 무디는 시청한 영화 & 드라마의 별점과 감상평 등을 간단하게 기록할 수 있는 앱입니다. 홈 화면에서 시청한 콘텐츠 목록을 포토카드 형태로 볼 수 있는 영화&드라마 다이어리죠.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OTT 콘텐츠도 기록할 수 있고, 평점 순으로 콘텐츠 목록을 정리할 수 있어 나의 취향을 파악해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