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살아보는 거야! 영화 속에서나 등장할 법한 기상천외 전 세계 에어비앤비 숙소.

Hobbiton, NEW ZEALAND

뉴질랜드 호비튼

영화 <반지의 제왕>의 후속작 <호빗: 뜻밖의 여정> 개봉 10주년을 맞아 주인공 호빗 ‘빌보 배긴스’의 집이 에어비앤비로 등장했습니다. 어디가 입구인지 눈치채지 못할 만큼 작은 통나무 문과 주변에 심어진 알록달록한 꽃들이 동화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야트막한 언덕 아래, 깊숙이 숨어 있는 땅굴 집 안으로 들어가면 영화 소품으로 쓰인 벽난로와 책상, 나무 침대가 그대로 재현되어 있죠. 숙박을 위해선 에어비앤비 이벤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Le Mica, CANADA

캐나다 르 미카

퀘백 시의 락-보뽀흐(Lac-Beauport) 시내에서 단 25분이면 속세에서 완전히 벗어난 산 꼭대기 숙소 ‘미카’에 도착합니다. 겨울 산악 스포츠에 진심인 나라답게 산악 자전거, 크로스컨트리 스키, 하이킹 등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죠. 산 하나를 통째로 빌린 듯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샬레 하우스로, 마치 영화 속에서나 등장할 법한 사면 유리창에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특징적인 곳입니다. 겨울 휴가를 온전히 겨울답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곳!

Roswell Missile Silo House, USA

미국 로스웰 미사일 벙커

1967년 폐쇄된 미사일 기지에서 하룻밤을 잘 수 있다면 믿어지나요? 무려 56m나 들어간 지하에는 과거 미사일을 보관하던 격납고를 개조해 만든 침실과 화장실, 간단한 요리를 위한 주방까지 설계되어 있답니다. 전기는 물론, 와이파이도 터지는 곳이죠. 이곳에 들어가면 밖에서 전쟁이 나도 실감이 안 날 정도로 세상 끝, 우주 멀리 떨어진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단, 끝도 없이 지하로 이어진 계단을 이겨내려면 건강한 무릎이 필요하겠지만요. 특별한 숙소를 찾는다면 한 번쯤 경험해 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Vila Calypso, TURKEY

터키 빌라 칼립소

터키의 고대 도시 파타라가 위치한 안탈리야 지역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독특한 여행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리브 나무가 심어진 야트막한 산과 푸른 바다가 만나 중동의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기 때문이죠.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관광지이기에 많은 숙소가 마련되어 있지만 특별한 하루를 경험하고 싶다면 배 위에서의 휴식을 제공하는 빌라 칼립소는 어떤가요? 화려한 크루즈 여행보다 소박하고 평온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Casa Etérea, MEXICO

멕시코 까사 에떼리아

뉴욕타임스, 포브스, AD 매거진 등 여러 매체에서 다룬 ‘천공의 집’ 까사 에떼리아 역시 에어비앤비로 만나볼 수 있는 숙소입니다. 화산 비탈에 자리한 이곳은 약 22평 남짓한 아늑한 2인용 럭셔리 하우스인데요. ‘자연을 향한 극장’이라는 콘셉트 답게 외관 전체를 감싸는 거울 패널이 주변 자연 경관을 모두 그대로 비춰주고 있어요. 일자로 이어진 내부 역시 거실, 침실, 천장 어느 곳에서나 절벽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매력은 별이 쏟아지는 깜깜한 밤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특별한 하루를 위한 숙소로 이보다 좋을 순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