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들이여, 2022년 12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2월은 열두 별자리 중 물병자리는 가장 혁명적인 물병자리, ‘세상의 구조자’인 당신 역시 휴식을 취해야 하는 달입니다. 마음이 넓지만 세상을 구하는 것에 너무 몰두하느라 개인적인 인간관계에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 만이 해결책은 아니네요.  11월엔 각종 스트레스로 힘들어 주위 친구들한테 기대기도 했을 텐데요, 이번 달 역시 주위에 지원을 좀 받도록 하세요.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2월7일 연애를 하는 중이라면, 현재 애인과 몸으로 더 가까워지고 둘만의 깊은 관계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가끔은 최고의 섹스는 당신 혼자만 있을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12월 9일 현재 연애관계가 어떤 상황이든 간에 성관계에 대한 정의를 넓혀 가도록 도전해 보세요. 특히 12월 9일 금요일에는 좀 더 과감해져도 좋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행위를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12월21일 동짓날에는 자신의 내면에 귀기울이는 삶을 사세요. 이는 주위에 너무 휘둘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내 직관을 믿어야 합니다. 그냥 더 잠을 자는 게 좋겠다고 느껴지면 완전한 휴식을 취하세요. 외부 활동을 잠시 쉬어도 됩니다. 당신이 푹 쉬고 일어나도 다들 어디 가지 않고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친구들은 이해할 뿐 아니라 어떻게 더 도와줄 수 있는지까지 물어볼 사람들이거든요.

12월 23일 새로운 달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큰 개인적인 성장을 겪었을 겁니다. 그동안 많이 바빠서 느끼지 못했겠지만요. 그래서 말인데, 이제 새로운달 아래서 연휴 동안 좀 휴식을 취하세요.

12월 29일 쉬는 중에서도 파티 약속을 거절하지 못했을 거예요. 불행하게도 12월 29일 목요일에 수성이 올해 마지막 역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물병자리 여러분, 당신은 이보다 훨씬 더 힘든 일들도 많이 겪어 왔습니다. 그러니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 멋진 사람과 키스하는 걸 잊지 마세요!

 

12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2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