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양자리들에게 반가운 소식! 12월은 양자리의 달이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양자리는 불의 별자리이고, 황도 십이궁에서 첫 번째 순번이다. 그래서 보통 양자리들은 원하는 건 가져야 하는 성격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폭발하기보다 차근차근 원하는 걸 잘 이야기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12월 초엔 소통의 행성인 수성이 당신을 도와줄 거니 직장에 원하는 바가 있다면 당당히 이야기해도 좋겠다.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2월 9일 12월엔 커리어뿐만 아니라 애정운도 충만할 예정. 썸남과 드디어 관계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등 안정적인 연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짝사랑 상대가 있다면 비너스 여신의 도움을 받아 고백을 해도 좋겠다. 

12월 20일 양자리에 행운 가득한 목성이 들어오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해도 되겠다.  연말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일 수도 있지만, 양자리라면 오히려 이때 더 좋은 일이 많이 생길 여지가 있으니!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행복한 연말을 만끽하도록. 

12월 23일 마음을 회복하기에 좋은 시기다. 한 해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나 상처, 트라우마 등을 씻어내고 새해를 준비해 보자.

12월 29일 수성의 역행으로 인해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중요한 사실을 잊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고, 전 연인에게 연락을 하는 실수 등을 저지르지 않도록 조심하자.

12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2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