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려는 노력이 담겨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유해 의심 성분 12가지를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한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아떼ㅣ뉴아워 리추얼 테라피 키트
#내손안에쏙 #언제어디서나힐링
비건 인증을 받은 천연 에센셜 오일과 1200℃ 이상에서 구운 백토 괄사 세트. 뉴아워 리추얼 롤온 10ml+마사저 3만7천원.
EDITOR’S COMMENT 롤온과 괄사 조합 매우 칭찬해! 오랫동안 모니터를 봐서 뻐근한 뒷목, 긴장한 승모근, 두통이 있을 때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할 수 있는 일당백 짝꿍.

2 미에나ㅣ프리미엄 핑크솔트 샴푸
#시트러스향 #탈모예방가능
히말라야 핑크 솔트와 제주 편백수가 두피를 관리해주는 비건 샴푸. 성호르몬 교란 성분을 배제해 청소년과 함께 온 가족이 사용해도 좋다. 500g 3만9천원.

3 시오리스ㅣ라이트 잇 업 에세너™
#제철도라지 #약산성pH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를 통째로 담아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더하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비타민 C 유도체가 칙칙한 안색을 밝힌다. 100ml 3만8천원.

4 시초ㅣ콘플라워 브라이트닝 세럼
#투명한피부 #잡티세럼
수레국화꽃과 감초 성분이 피부 기미와 잡티 부위의 멜라닌을 완화해 피부 본연의 맑고 투명한 빛을 되찾아준다. 50ml 3만5천원.

5 랄프 로렌ㅣ폴로 어스 바디 컬렉션 바디 워시
#친환경원료 #재생플라스틱보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는 폴로 어스 컬렉션의 보디 워시. 그린 만다린과 세이지, 라벤더, 오렌지 블러섬의 신선한 향기로 활력을 더한다. 237ml 4만2천원.

6 원오세븐ㅣ쌀겨 약산성 비누
#저자극세안 #얼굴부터몸까지
쌀겨수와 쌀겨 오일 추출물을 함유해 뽀얀 피부로 가꿔준다. 유산균과 식초 성분을 더해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각질을 정돈하는 기능까지! 120g 2만2천원.

7 아토팜ㅣ22주년 기념 한정판 아토팜 MLE 크림
#고보습크림 #장벽회복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인 MLE 크림이 종이 튜브 패키지를 입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58% 줄여 친환경적이다. 200ml 가격미정.

8 토코보ㅣ콜라겐 브라이트닝 아이 젤 크림
#비건아이젤 #차오르는눈가
젤 크림 제형이라 피부에 산뜻한 쿨링감을 전하고, 식물성 콜라겐과 레티놀 성분으로 눈가를 탱탱하게 관리해준다. 30ml 2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