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케에 진심인 이들에게 겨울은 무척이나 반가운 계절이죠. 지금, 사케 한 잔 즐기기 좋은 서울 곳곳의 핫스팟들을 공유합니다.

단단 @ dandan_yeonnam 연남동 228-9

연남동에 위치한 일본식 전통 이자카야 단단. 비교적 착한 가격으로 사케를 접할 수 있어 사케 마니아들 사이에 이미 입소문 난 핫플레이스인데요. 50여가지가 넘는 안주 또한 타파스 형식으로 작은 접시로 맛볼 수 있어 다양한 음식과 사케를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실패할 리 없는 인증된 맛집이니 다양한 취향을 지닌 이들과 방문해도 모두가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유희 @ yuhi_sakabar 신사동 518-11

정갈한 분위기와 힙한 감성이 동시에 느껴지는 핫 플레이스를 찾고있다면 가로수길에 자리잡은 와인 & 사케 바 유희를 추천합니다. 유희는 일본어로 석양을 의미하는데요. 석양이 내릴 때 방문해 유희를 즐기자는 깊은 뜻이 담겨있죠. 제철 사시미와 직화 구이를 필두로 일식 다이닝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 리스트들과 와인, 사케를 비롯해 위스키, 칵테일 등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종류의 주류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죠. 바 테이블이 주를 이루는 넓은 오픈 키친 형태라 특유의 라이브한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사케바히토리 @ kimyuhong_ 봉천동 1625-4

낙성대 공원 인근에 위치한 사케바히토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다양한 종류의 사케와 일본 소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귀여운 소품들로 가득 찬 독특한 분위기, 입문자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구비된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사장님의 친절한 가이드(?), 제철 재료를 활용한 퀄리티 높은 안주리스트까지. 10명 남짓 들어가면 꽉 찰만한 작은 공간이지만, 다양한 매력포인트로 사케 마니아들 뿐만 아니라 혼술 러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이기도 하죠.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니 예약은 필수랍니다!

명동이발관 @ __md2bk__ 전농동 103-88

외관은 오래된 이발관이지만 들어서는 순간 일본 어느 골목의 작은 술집에 도착한 듯한 기분이 드는 이 곳. 시립대 인근 골목에 위치한 작은 술집 명동 이발관입니다. 실제로 오랫동안 이발관이었던 곳에 자리잡았는데요. 기존 이발관이 지닌 오래돼서 더욱 편안한, 조용하지만 늘 즐거운 분위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곳이죠. 내부에는 일본의 옛날 시티 팝이 흐르며, 벽면 가득 일본 포스터들이 가득 붙어있어 진짜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포인트! 분위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일본 소주와 사케, 안주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니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하듯 시간을 즐기고 싶은 날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야끼도리 나루토 오모테나시 @ yakitori_naruto  서교동 399-6

사케 안주로 빼놓을 수 없는 꼬치 구이, 다양한 재료들 앞에서 늘 선택 장애에 시달리는 꼬치 마니아라면…? 서교동에 위치한 야끼도리 나루토 오모테나시점에서는 당일 식재료 컨디션에 따라 주방장이 엄선해서 내놓는 꼬치 요리를 오마카세로 즐길 수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꼬치 요리와 다양한 종류의 사케, 일본 소주를 분위기 좋은 곳에서 즐기고 싶은 날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늘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예약은 필수라는 사실.